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뉴스타파, 어플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구독하는 방법!
    컥군시즌1 2012. 1. 30. 10:32

    뉴스타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구독하기

    지난 주말에 "뉴스타파"라는 키워드가 SNS 타임라인에 도배되고 있어서 "이것은 또 뭐지?"하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SNS에 뉴스타파와 함께 뜨는 메시지를 보면서 "나는 꼼수다(나꼼수)와 비슷한 정치 이야기와 비슷한 내용이겠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뉴스타파는 블로그 플랫폼을 사이트처럼 운영하고 있습니다. 뉴스타파 사이트 주소는 http://newstapa.tistory.com 입니다. "가짜뉴스는 가라! 진실한 뉴스를 위한 뉴스타파!"라는 모토로 정치적 이슈를 메인 컨텐츠로 하고 있습니다. 나꼼수와 상당히 비슷한 성격의 미디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뉴스타파를 진행하는 앵커 노종면 아나우서도 "YTN 해직기자"라는 타이틀로 나름 공격적인 느낌입니다.

    나꼼수와 함께 또 하나의 큰 파장을 불러올 뉴스타파! 스마트폰으로 뉴스타파를 구독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뉴스타파는 동영상 컨텐츠로 유튜브와 비메오(vimeo)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비메오 어플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뉴스타파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뉴스타파, 비메오(vimeo)에서 다운로드 받기

    뉴스타파는 비메오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비메오에 있는 뉴스타파 계정은 http://vimeo.com/newstapa 입니다. 비메오에 아이디가 없는분들은 무료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뉴스타파 페이지에 우측 중앙을 보면 Subscribe(구독)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newstapa's Videos 에 체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메오에 가입하고 뉴스타파를 구독하는 과정은 필수과정은 아닙니다. 그냥 Skip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우측상단의 검색창에 newstapa라고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으니까요^^


    뉴스타파 동영상을 보다보면 동영상 우측상단에 Like 버튼이 있습니다.
    (이 방법 또한 필수과정은 아닙니다. 단지 다양한 구독방법이 있다는 것을 보여드는 것 뿐이랍니다.)


    비메오 어플로 뉴스타파 스마트폰에서 시청하기

    비메오 어플은 안드로이드, 아이폰을 모두 지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비메오 어플의 첫 화면입니다. 우측상단에 찾기 아이콘을 터치하고 newstapa 라고 검색을 하면 뉴스타파가 올린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위에서 비메오에 가입하고 뉴스타파를 구독하는 절치는 필요가 없습니다. 초간단한 방법이죠.

    뉴스타파의 팬이라서 구독을 해야겠다는 분들은 구독버튼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뉴스타파 팀에게 힘이 될테니까요^^


    위에서 비메오 사이트에서 뉴스타파를 구독하신분들은 Subscriptions 메뉴에서 뉴스타파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Like 버튼을 눌러볼까요? 비메오 사이트에서 Like를 눌렀던 뉴스타파 영상 목록이 나옵니다.


    유튜브에서 뉴스타파 구독하기

    뉴스타파는 유튜브에서도 스트리밍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뉴스타파의 채널은 http://www.youtube.com/newstapa 입니다.
    채널 좌측상단에 구독 버튼이 보이죠?


    유튜브 어플에서 뉴스타파 스마트폰에서 시청하기

    유튜브 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측상단에 검색창에 newstapa를 입력해서 손쉽게 뉴스타파의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하니 유튜브에는 벌서 newstapa가 올린 것이 아닌 일반 유저들이 올린 영상들도 같이 나오는군요.


    유튜브에서는 구독을 통해서 뉴스타파의 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겠군요. 메뉴버튼을 눌러서 [내 채널]에 들어가서 구독정보에서 newstapa를 찾아봅시다. 오리지널 뉴스타파에서 올린 영상들만 확인할 수 있죠?!


    나꼼수와 함께 또 하나의 열풍을 예고하는 뉴스타파,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감상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