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폰 초기화 동영상 가이드!
    컥군시즌1 2010. 3. 15. 11:26

    다들 컴퓨터에 Windows 운영체제 많이 쓰시죠? 이런 저런 게임, 프로그램, 인터넷 플러그인 들을 설치 하다 보면 Windows가 많이 느려지죠? 안드로이드 폰도 마찬가지입니다. 핸드폰이라는게 그냥 전화기 처럼 보이지만 내부에는 CPU라든지 메모리, 운영체제가 다 들어가 있지요. 핸드폰, 특히 스마트 폰은 손안의 작은 컴퓨터 입니다.

    Windows가 느려지면 무엇을 하시나요? 컴퓨터 잘 하시는 분들은 windows를 재설치 하시죠? 그러면 다시 예전의 속도 그리고 군더더기 프로그램 없이 깔끔하게 잘 돌아가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도 윈도우 운영체제를 재설치 하듯이 초기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컴퓨터도 포맷하기전에 백업을 하죠? 안드로이드 폰도 초기화 하기 전에 백업을 해두면 프로그램 복구하기가 편합니다. 백업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것으로 사용하세요. 전 Astro File Manager를 사용해서 Back up을 하겠습니다. Astro File Manager 강좌는 http://kuccblog.net/54 를 참조하세요.

    Astro File Manager로 가서 메뉴 - Tools - Application Manager/Backup 에 들어갑니다. 첫 번째 탭은 Installed Apps 입니다. 여기서 Back up 하려는 어플리케에션에 체그하고 Back up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Back up Apps 탭을 보시면 백업된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초기화후에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체크하고 Install을 누르면 간편하게 설치가 됩니다.


    이제 주소록을 백업해보겠습니다.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로 주소록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주소록에서 메뉴 - 더보기 를 누르면 외쪽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가져오기/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연착처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그 뒤 외장메모리에 할 것인지 USIM 카드에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자 드디어 초기화 입니다. "메뉴 - 설정 - 개인정보"로 들어갑니다. 아래 왼쪽 부터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기본이터 재설정 -> 휴대폰 재설정 -> 모두 지우기 입니다. 

    이제 단말기가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과정에서 단말기가 껐다 켜졌다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대략 4분에서 5분정도 소요됩니다.

    초기화 되면 마켓에 가서 구글계정 등록을 하고 백업 어플리케이션을 받습니다. 그런다음 백업 어플리케이션으로 복구를 하면 됩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