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차세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3 이 아닌 뉴아이패드?

애플의 차세대 아이패드 "뉴아이패드"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3월 7일(현지시간)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어.. 근데 이름이 조금 이상하죠? 발표전까지 아이패드3, 아이패드HD, 아이패드2S 등 이름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있었는데 결국 뉴아이패드 라는 이름을 가지고 나왔군요. 뭐... 이름이 뭐그렇게 중요하겠습니까? 아이폰4S 마냥 아이패드2와 아이패드3 사이의 과도기 모델이 될 수도 있겠지만 3번 째로 나온 아이패드니 아이패드3이죠

뉴아이패드... 무성했던 루머만큼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나왔습니다. 해상도가 2048x1536, 4G LTE 지원, 쿼드코어 그래픽칩, 500만 화소 f2.4 자동초점 카메라, 아이패드를 위한 각종 소프트웨어 등이죠. 뉴아이패드에는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외신보도와 뉴아이패드 공식 페이지를 참고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사진 출처: engadget

뉴아이패드 프레젠테이션 자리에는 애플의 새 CEO 인 팀쿡이 스티브잡스의 자리를 대신했습니다.

외신 engadget 에서 촬영한 뉴아이패드의 소개 동영상을 감상해봅시다.

아래는 engadget 에 올라온 뉴아이패드의 사진입니다.

01234567


뉴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더 강력해졌다.

2048x1536 해상도로 더 선명해진 레티나 디스플레이

뉴아이패드의 레티나 디스플레에는 전작인 아이패드2와 비교해서 화면크기는 9.7인치로 동일하지만, 해상도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네요. 무려 2048 x 1536 입니다. 지금까지 이렇 해상도로 나온 컨텐츠는 본적이 없어서;;; 좀 심한 변태 해상도로군요. 기존에 사용하던 앱을 사용하면 깨알만하게 보이거나 깍뚜기 픽셀 장난 아니겠습니다. -_-;;;

대신 인터넷 브라우징은 정말 시원하게 볼 수 있겠군요. 책 읽을때도 마찬가지구요. 뉴아이패드 전용으로 나온 SNS 어플 나오면 그야말로 대박 나겠습니다.


뉴아이패드 iSight 카메라 500만 화소, F2.4 렌즈, 풀 HD 동영상 촬영가능!

사진 출처: engadget


태블릿에 카메라 기능이 중요하지 않다구요? 이전 버전의 아이패드는 다소 그런 느낌이 강했죠. 하지만 뉴아이패드의 카메라는 달라졌습니다. 우선 화소가 500만 화소로 높아졌군요. iSight 라는 이름을 가지고 나온 뉴아이패드의 카메라 특징은요. 조명센서가 밝고 어두운 곳에서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가 있고요. 오토포커스, 탭포커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람 얼굴도 최대 10명까지 인식, 초점을 잡을 수 있죠.

동영상 촬영도 1080p의 풀 HD로 촬영가능합니다.

뉴아이패드의 iSight 카메라의 매력이라고 하면 역시 밝게 찍히는 조리개 값이죠. 뉴아이패드 카메라의 조리개 값은 f2.4 입니다. 조리개 값은 수치가 낮을 수록 많이 열리고 그만큼 빛을 많이 받으니 샤방샤방하게 찍힌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보통 DLSR 카메라의 번들렌즈 카메라의 조리개 최대 개방 값이 f3.5 이니 뉴아이패드 카메라 렌즈의 f2.4 값이면 모바일기기에서 여친렌즈를 달았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뉴아이패드로 찍은 사진 샘플입니다. 클릭해서 크게 감상하세요^^


뉴아이패드의 발전된 CPU와 그래픽 칩

뉴아이패드는 아이폰4S에서 사용한 듀얼코어 A5X CPU를 사용했으며 쿼드코어 그래픽 칩을 탑재했습니다. 아무래도 고해상도 컨텐츠를 소화하려면 그래픽칩의 성능향상이 필수적이었겠죠. 최근에 쿼드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로 출시된 앤비디아의 테그라3와 비교해서 4배에 가까운 성능을 구현한다고 하는데 실제 벤치마킹 정보가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뉴아이패드 시리(Siri)가 키보드에 붙었네

이번 발표에서는 뉴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iOS 5.1의 공개도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시리가 일본어를 지원하게 되었다는군요. 도데체 한국어는 언제? -_-;;; (현재 시리를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 영국 영어, 호주식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입니다.)

뉴아이패드에서는 키보드에 시리가 포함되었습니다. 애플은 향후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에도 시리를 통해 음성입력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SNS도 시리로 하면 괜찮겠군요. 근데 과연 구글이 이걸 가만히 두고 있을지 의문입니다.


뉴아이패드 4G LTE 지원

드디어 애플에서 4G LTE를 지원하는 제품이 나왔군요. 뉴아이패드 부터 4G LTE를 지원합니다. 물론 아직까지 LTE를 지원하지 않는 국가에게는 3G를 당연히 지원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당연히 LTE 모델로 나오겠군요.


뉴아이패드를 위한 소프트웨어 공개

이번 발표에서는 뉴아이패드를 위한 소프트웨어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진을 보정하고 꾸밀 수 있는 iPhoto(아이포토)가 소개되었으며 업그레이드된 Garage Band, iMovie, iWork도 등장했습니다.

아이패드를 위한 게임으로 Dungeons, SketchBook, SkyGamblers도 공개되었습니다. 이 게임들은 뉴아이패드의 A5X의 CPU, 쿼드코어의 그래픽 칩셋, 그리고  2048x1536 해상도 스펙에 맞게 만들어진 게임이죠. 아래 티저영상을 한 번 보세요. ㅎㄷㄷ 합니다.


여기까지 많은 분들이 아~기다리고 오~기다리던 애플의 뉴아이패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아이폰5만 기다리면 되겠군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씨디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면은 대박이네 근데 동영상 삭제되어서 안나온다는 ㅠ

  2. 파랑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 발표된 아이패드3세대 정식명칭은 iPad 입니다. 숫자가 떨어져 나갔어요. 그리고 구세대와의 비교를 위해 iPad (3rd Generation)이란 수식어가 붙습니다.
    변태해상도라고 하셨는데요 기존에 있던 앱들 전부 이미지 랜더링 자동으로 될거라고 키노트에서 이야기 했습니다. 물론 텍스트도요. 그러므로 위에서 말하신 앱들의 깍두기 픽셀은 생각만큼 두드러지지 않을겁니다.

    마지막으로 시리가 들어갔다고 하셨는데요 음성으로 텍스트 입력만 되는 것이지 아직까지 아이폰4S와 동일한 시리가 들어가게 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