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을 위한 주의사항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3. 15. 06:00

    갤럭시S2 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소식이 13일 10시 삼성전자의 공식발표에 의해 실시되었습니다. 그 동안 안드로이드 OS 최신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갤럭시S2에 경험하고자 했던 분들에게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이죠. 이번 업그레이드로 갤럭시S2는 "프로요 -> 진저브레드", "진저브레드 -> 아이스림 샌드위치"로 두 차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실시된 상태 입니다. 갤럭시S2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LTE 등의 모델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에서 제외된 갤럭시탭, 갤럭시S, 갤럭시K, 갤럭시U, 갤럭시 호핀 등은 추가적인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만 지원할 예정입니다.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후 문제점은?

    단순 펌웨어가 아닌 운영체제가 변경되는 업그레이드이기 때문에 몇 가지 기능에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기본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카메라의 제로셔터랙은 제외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어플리케이션 호환성입니다.

    삼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과 어플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지원하지만 그 외에 사용자가 임의로 설치한 어플의 경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아직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용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 하지 않은 경우에 그러합니다. 어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얼마나 부지런한가에 달린 문제죠.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후 문제점 해결방안은?

    달린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하기전에 자주사용하는 어플의 데이터를 별도로 백업해두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메모 어플, 할 일 어플, 기념일 체크 어플, 주소록 어플, 문자 어플이 해당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어플이나 SD카드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니 별도의 조치는 필요 없습니다.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오류를 예방하기 위한 주의사항

    데이터 백업에 대한 이야기는 바로 위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Skip 하고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파일 자체가 대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무선 업그레이드(OTA)가 아닌 Kies를 통한 업그레이드만 지원합니다. USB로 컴퓨터로 연결하여 진행되는 Kies 업그레이드 시 종종 사용자의 부주의에 의해서 갤럭시S2가 벽돌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들을 지킨다면 안전하게 갤럭시S2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의 업그레이드는 짧게는 20분 길게는 1시간도 걸릴 수 있으므로 바쁘지 않은 점심시간이나 귀가후 휴식시간에, 전화가 많이 걸려오지 않는 시간에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우선 갤럭시S2의 배터리를 70% 이상으로 충분히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Kies 자체에서도 갤럭시S2의 배터리가 50% 이상 충전이 되어있어야 업그레이드를 허용합니다. USB로 충전이 되지많은 만약을 위해서 배터리만큼은 충분히 채워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Kies가 최신버전인지 확인합니다. 물론 Kies가 최신버전이 아니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지 않으니 미리미리 Kies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두면 좋겠죠? http://www.samsung.com/sec/ics/ics_main.html 에서 Kies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중이던 다른 USB 기기는 제거를 해주세요. Kies 업그레이드 방식 자체가 USB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USB 장치들과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면 USB 허브는 사용하지 마세요. PC 사용자라면 컴퓨터 뒷면의 USB 포트를 사용하시고요.


    갤럭시S2는 비행모드로 돌려놓으세요. USB로 연결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다가 전화라도 오는 경우 무의식적으로 USB를 뽑아버리거나 실수로 뽑혀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거의 이런 경우는 생기지 않지만 만약을 위해서 주의에 또 주의를 해야죠^^

    와이파이도 왠만해서 꺼두세요. 메신저 어플 같이 푸시 알람을 받는 경우 위의 경우와 같이 무으식적으로나 실수로 USB 케이블을 뽑아 버릴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할 때는 정말 업그레이드에만 집중해주세요. 가장 빠른 업그레이드의 지름길 입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오류를 예방하기 위한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일이 많죠? 물론 위에서 소개한 방법이 불필요할 정도로 조심성 요하긴 하지만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업그레이드를 위한 예방책이니 이정도 준비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알수 없는 원인으로 갤럭시S2가 벽돌이 되어버렸다면 하는 수 없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업그레이드에 성공하신 분들은 갤럭시S2에서 구글 안드로이드의 최신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즐겨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