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뷰 스팸문자 관리하는 방법, 옵티머스뷰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3. 25. 16:56

    옵티머스 뷰 스팸, 광고문자를 깔끔하게 정리하자.

    평상시에도 금융·대출 광고문자들 때문에 짜증이 머리 끝까지 올라있던 차 입니다. 업무의 흐름과 사람과의 대화를 단절 시켜놓는 스팸문자들... 보낸 사람들 싸그리 잡아서 휴대폰 발신을 정지시켜주고 싶군요. 요즘은 특히 선거와 관련된 스팸문자들이 많이 옵니다. 최근에 옵티머스 뷰를 개통하자 이벤트 문자 다음으로 선거문자가 날아오더군요. 스팸방지 어플을 사용해도 되지만 스팸번호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이 되지 않은 신종 번호들은 계속 날아오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옵티머스 뷰 자체적으로 스팸문자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옵티머스 뷰 스팸문자 관리하기 동영상 강좌

    옵티머스 뷰의 문자 중에서 스팸번호로 등록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문자확인 화면에서 [메뉴]-[더보기]-[스팸번호 등록]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스팸처리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 문자 목록에서 스팸으로 등록하고 싶은 번호를 1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팝업창의 메뉴 중에 [스팸번호 등록]을 터치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마지막 방법은 총제적으로 스팸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메뉴]-[환경설정]-[스팸 관리]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스팸문구, 스팸번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팸문구 관리]를 처음으로 살펴봅시다. 이곳에서는 특정문구를 등록해서 그 문구에 해당하는 문자가 올 경우 바로 스팸함으로 보내는 옵션입니다. 문구를 남발하면 친구들의 문자가 스팸 처리될 수 있으니 딱 스팸, 광고 냄새가 진한 키워드만 등록해주세요.


    [스팸번호 관리] 새로운 스팸번호를 등록하거나 스팸으로 등록했던 번호를 해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팸번호를 해제하려면 등록된 번호를 길게~ 꾸욱 누르면 삭제 옵션이 나옵니다.


    [스팸 신고 안내] 메뉴에는 스팸신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내가 등록하는 스팸번호가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로 접수가 되는군요.ㅎㄷㄷ www.spamcop.co.kr 에서도 확인가능하고 말이죠. 한 번 쭉욱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초간단하게 옵티머스 뷰에서 스팸, 광고문자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스팸, 광고 문자로 괴로워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실행해보세요.^^ 오늘 소개한 방법 뿐만 아니라 스팸관리 어플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