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일리 Heaven,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 했더니
    컥군시즌1 2012. 3. 27. 17:26

    에일리 Heaven(헤븐),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 했더니...

    최근에 우연히 TV 음악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순간 귀에 확 꽂히는 노래 한 곡이 들어왔습니다. 바로 가수 에일리의 Heaven 이라는 곡이죠. 최근에 1위 후보곡에 오를 정도의 인기곡이더군요. 컴퓨터에서 mp3만 들었을 때는 번안곡이나 샘플링이 많이 들어간 노래인줄 알았습니다. TV로는 처음 봤는데 "어? 이거 진짜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삘(Feel)이 왠지 엄브렐라를 부른 리한나와 흡사했습니다. 순간 "이거 혹시 표절아냐?"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표절이면 인터넷에 떠들석 해야 되는데 왜 조용하지?" 생각으로 인터넷에 에일리 Heaven 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봤습니다.

    에일리,Ailee,에일리 뮤직비디오,에일리 Heaven

    에일리 미국에서도 인정받는 가창력

    검색을 하다가 우현히 에일리의 화려한 이력을 찾게 되었습니다. 미국 머레이쇼에서 자신의 특기를 뽑내는 경합이 있었는데. 에일리는 당시 리한나의 언페이스풀(Unfaithful)을 불러서 시청자 투표결과 2위를 차지 했다는군요. 그 때 에일리는 리한나 뿐만 아니라 머리이어 캐리, 비욘세 등 유명 가수의 커버곡으로 유튜브에서 꾀나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어쩐지 노래에 리한나 삘이 가득 느껴진다고 했었네요;;


    에일리 Heaven과 비욘세 Halo, If I were a boy. 리한나 Umbrella를 비교해보니.

    네티즌들 사이에서 에일리의 Heaven 과 표절의혹을 받고 있는 비욘세의 "Halo", "If I were a boy." 리한나 "Umbrella"를 직접 들으면서 비교해봤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느낌은 비슷하지만 분명 다른곡이라는 것입니다. 예전에 길학미의 Super Soul(슈퍼소울)도 리한나의 Umbrella와 표절 의혹이 있었죠. 그러고 보니 에일리의 Heaven과 길학미의 슈퍼소울도 느낌이 비슷하네요^^ 아래에서 4개의 음악을 비교해서 들어보세요.


    에일리 heaven 뮤직 비디오

    리한나 Umbrella 뮤직 비디오

    비욘세 Halo 뮤직 비디오

    비욘세 If I were a boy 뮤직 비디오

    길학미 슈퍼소울 뮤직 비디오

    다 비슷비슷 하지만 분명 다른 노래죠? ㅋ

    에일리는 Heaven 으로 데뷔하기 전에 2011년 추석특집 가수와 연습생이라는 프로그램에 출현해 화제의 인물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당시 휘성의 연습생으로 출연해서 비욘세의 Halo를 불렀는데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죠. 당시 영상도 보너스로 같이 감상해봅시다.

    아이돌 그룹이 판을 치고 있는 상황에서 여자 솔로 가수로 가요프로그램 1위 후보에 오를 정도이니 정말 대단하단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오늘부터 에일리 팬!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