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는 마이너 업그레이드에 안구추적 기술까지?

영국 CNET이 갤럭시S3에 대한 다소 황당무계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갤럭시S3에 안구추적기능이 기능이 있다는군요. 어제는 갤럭시S3에 디스플레이가 1080p를 지원한다는 소식 다음으로 "설마?..."라는 생각이 드는 소식입니다. 이제는 외국의 기자들도 소설을 쓰기를 즐기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CNET이 다룬 독점기사에 따르면 UK Telecom(영국 통신사) 내부 직원으로 얻은 신뢰성 높은 정보라는 하는데요. 대략적인 내용을 아래에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이번에 선보이는 차세대 갤럭시의 이름은 갤럭시S3가 아닐 수 있다.
  • 아이폰4에 이어서 아이폰4S가 출시된 것 처럼 마이너 업그레이드일 수 있다.
  • HTC One X 정도의 스펙으로 기대한다(1.5GHz 쿼드코어, 1GB RAM, 4.7 인치)
  • 안구추적(아이트레킹- eye tracking) 기능이 들어갔다.

재미있는 내용이었다면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쎄요... 과연 얼마나 믿을 수 있는 정보일까요? 영국 통신사 직원이 장난 좀 쳤나봅니다. 5월 3일 런던에서 열릴 차세대 갤럭시 발표에 등장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3 단독이 아닌 타 모델도 같이 등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서 중급기로 출시되는 갤럭시 M (GT-I9300) 또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낼 수 도 있고 말이죠.

아이폰4 다음으로 아이폰4S가 출시되었듯이 이번 모델도 갤럭시S2의 마이너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다는 루머인데요. 이런 이유로 갤럭시S3이라는 이름을 쓰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왜 예상되는 스펙을 HTC One X로 잡아놓았는지 약간 아니러니 하기도 합니다.

안구추적 기능으로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풀고 시선을 다른 곳에 두면 폰 화면이 자동으로 꺼진다? 관련 루머는 이미 갤럭시 M (GT-I9300)에서 언급되었던 내용입니다. 갤럭시 M의 유출사진에는 전면상단에는 전면 카메라, 조도센서, 근접센서 말고도 다른 것이 하나 더 보이거든요. 때문에 다소 신뢰성에 무게를 주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5월 3일이면 모든 것이 드러나겠지만... 그 전까진 엄청나게 많은 루머들로 무성할 듯 싶습니다.^^


최근까지 공개된 갤럭시S3의 유출 동영상, 루머 정리도 같이 읽어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