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스펙, 유출된 동영상도 믿기 힘들어...

(* 추가 - 갤럭시S3 미디어데이를 2일 앞두고 가장 유력한 유출사진이 공개 되었네요. 해당 포스팅은 여기)

한국시간으로 23일 오후 8시. 갤럭시S3 티저가 공개되었지만 결국 건진건 하나도 없습니다. 실루엣 조차도 말이죠. (갤럭시s3 티저에 대한 이야기는 "갤럭시S3 티저 영상 공개? 낚시 제대로였다."에서 다루었습니다.) 이제 10일 정도 뒤에는 갤럭시S3의 진짜 모습이 공개되겠지만 출시되기 하루전까지 갤럭시S3의 루머는 무성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등장한 갤럭시S3의 루머 중 어느정도 믿을만한 정보가 있을까요? 얼마전에 베트남에서 갤럭시S3로 추정되는 기기는 가장 임펙트있는 소식 중 하나였습니다.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유출된 이 기기의 정보는 GT-I9300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기기는 중급기로 갤럭시M이란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라는 루머들이 많았죠. 전면 상단에 조도센서/근접센서/전면 카메라 이 외에 또 다른 센서가 보여서 일각에서는 안구추적 기능일 것이라는 말이 나돌았습니다. 운영체제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버튼의 순서는 갤럭시 넥서스와는 차별을 보입니다.(이건 다행이네요^^)


갤럭시S3로 추정되는 GT-I9300 유출 동영상

동영상을 통해서 알려진 갤럭시S3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엑시노스 쿼드코어 1.4GHz
  • 800만 화소 카메라
  • 1GB램
  • 4.6인치에 해상도: 1280x720, 320Dpi
  • 배터리 2050mAh
  • NFC Yes

유출된 스펙만 보면 기존에 우리가 기대했던 것과는 상당한 거리가 있죠? 다소 실망 스러웠기 때문에 이 기기는 갤럭시S3가 아닐 것이라는 의견도 많습니다. (현재 해당 정보를 올린 베트남 사이트에는 사진과 영상이 삭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진짜일지도 모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독일 아마존에서 갤럭시S3 예약판매중!

베트남에서 영상이 유출된지 하루만가 안되서 갤럭시S3 스펙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바로 독일 아마존에서 갤럭시S3라는 기기가 예약판매되고 있었던 것이죠. (독일 아마존 갤럭시S3 예약판매 페이지)

독일 아마존에서 공개된 갤럭시S3의 스펙은 베트남에서 유출된 정보와는 사뭇 다르군요. 4.7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599유로 한국 환율로는 대략 89만 9천 되겠습니다. -_-;; 

어느쪽 정보가 올바른걸까요? 눈에 보이는 베트남 유출정보를 믿어야할까요? 아니면 물건을 판다고 올린 독일 아마존 쇼핑몰을 믿어야 할까요? 혹시 5월 3일 영국에서 열리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3 뿐만 아니라 여러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아닐까요?


덴마크 삼성 페이스북에 나타난 이미지 한 장

덴마크의 삼성 페이스북에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이 사진한장으로 참 여러가지 해석이 나온는 것이 정말 신기할 정도인데요. 사진에는 언팩행사가 열리는 12.05.03 일자와 -20.00 그리고 천 뒤에 숨어있는 휴대폰이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날짜 좌측상단에 + 표시가 갤럭시의 새로운 이름일 것이다.", "갤럭시S2의 마이너 업그레이드일 것이다" 라는 의견을 내기도 합니다. -20.00은 행사가 시작하는 시간이 7시 이므로 8시까지 진행될 것이다.(보통 미디어 데이가 1시간 정도 진행되기 때문에) 혹은 8시부터 또다른 기기를 선보일 것이다 등의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언팩행사 당일 새로은 갤럭시탭 또한 소개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언팩행사일이 가까워지자 세라믹 재질의 커버, 커브드 글래스, S클라우드 대한 의견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과연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10일만 참아 보도록 하죠. 지금까지 최근에 들려온 갤럭시S3의 루머를 짧게 요약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새로운 루머 소식 있으면 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