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LTE2 발표! 옵티머스 LTE2 출시일과 스펙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4. 13:58

    옵티머스 LTE2 발표, 어떤 특징들이 있나?

    오늘 새벽에는 5월 초부터 국내 3대 스마트폰 제조사의 불꽃튀는 혈전이 예상됩니다. 어제는 스카이 베가레이서2 발표, 오늘 새벽에는 갤럭시S3 발표, 오늘 아침에는 LG의 옵티머스 LTE2 발표가 있었습니다. 불과 2일 사이에 각 제조사간 올해 상반기 전략모델들을 공개해버린것이죠. 베가레이서2와 갤럭시S3는 지금 자료들이 쏟아지고 있으니 시간을 두고 차근차근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LG의 상반기 전략모델(?)인 옵티머스 LTE2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예전에 옵티머스 2012년 상반기 출시모델 중에 DL1이라는 네이밍의 단말기가 유출된적이 있죠? 당시 스카이의 베가레이서2와 함께 갤럭시S3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설이 있었습니다. 오늘에서야 DL1이라는 다소 애매한 네이밍을 버리고 다시 친숙한 옵티머스 LTE2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습니다.

    옵티머스 LTE2 스펙

    • 1.5GHz 듀얼코어,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x)
    • 4.7인치 True HD IPS
    • 2GB RAM
    • 2,150mAh 배터리
    • 무선충전방식 지원
    • 카메라 신기능(타임머신 샷 / 음성인식촬영)
    • 출시 5월 중순 통신3사 출시

    옵티머스 LTE2 CPU로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 탑재

    옵티머스 LTE2에서 가장 주목하고자 하는 특징중 하나가 바로 AP 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이 바로 그것인데요. 듀얼코어에 1.5 GHz 인데요. 혹시 "이거 요즘나오는 스마트폰 치곤 너무 약한거 아냐?"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하지만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 의 특징이 바로 28 나노 공정으로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28나노 공정하고 무슨 관계야? 한국어로 설명해줄 수 없어?"라고 묻는 분들도 있겠군요. 공정에 나오는 숫자가 적으면 적을 수록 전력소모가 적고 발열도 줄어드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 바로 배터리 용량이죠. 또 이제 날씨도 더워지는데 발열도 신경을 써야 하고 말이죠. 

    옵티머스 LTE2는 이렇게 저전력을 소모하는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 뿐만 아니라 배터리 용량에서도 2,150mAh를 탑재했습니다. 이 덕분에 기존의 옵티머스 LTE 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40% 늘어났다고 하는군요.

    게다가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 는 AP에 LTE 통신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AP칩과 통신칩이 분리되는 과거의 형태에 비해서 안정성이 조금이라도 더 발전되었다고 볼 수 있죠.

    -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 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 링크"를 참고하세요.


    옵티머스 LTE2 무선충전기능 지원

    요즘은 무선충전 기능이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나 봅니다. 오늘 새벽에 공개된 갤럭시S3도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하더군요. 옵티머스 LTE2도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합니다. 배터리와 배터리 커버 자체에 무선충전 모듈이 설치되어 있는지 아니면 별도의 배터리 커버를 사용해야 되는지 알 수는 없지만 사진에서 처럼 무선충전패드 위에 올려놓고 충전을 하는 모습니다. 무선충전패드는 기본 패키지에 포함되는지는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LG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해서 출시하는 모델입니다. 일본에는 옵티머스4X가 먼저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올해 MWC에서 처음으로 보게된 옵티머스 4X를 통해 LG의 UI가 탑재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볼 수 있었는데요. 과거와는 확연하게 달라진 LG의 UI에 큰 인상을 받았습니다. 과거의 LG 스마트폰의 UI나 최적화가 혹평을 들었다면 이번 옵티머스 LTE2의 UI와 최적화는 호평을 기대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다가 2GB의 RAM을 장착했다는 점도 주목해볼만한 부분이군요. 베가레이서2, 갤럭시S3의 RAM이 모두 1GB라는 것을 보면 분명 옵티머스 LTE2의 메모리는 강점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옵티머스 LTE2의 국내 출시일은 5월 중순으로 잡혀 있습니다. 16일~18일 사이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옵티머스 LTE2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이 있으면 소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