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그룹관리 필수 어플 Contacts groupU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3. 19. 04:55

    안드로이드 폰의 기본 기능만으로 주소록의 그룹을 관리하기 어렵죠? 그래소 오늘 Contacts groupU를 소개합니다. Contacts groupU는 안드로이드 주소록의 그룹의 관리를 손쉽게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단체로 SMS를 보낼 수 있으며, 그룹에 벨소리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설명을 계속 이어 나가겠습니다.

    Contacts groupU를 실행 했을때 화면입니다. 아래의 그룹은 구글 Gmail 주소록에 있는 그룹과 동일합니다. 그룹추가를 통해서 새로운 그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 이미지에서 "걸그룹"과 "아이돌" 그룹을 추가하였습니다.


    전체 연락처에 들어갑니다. 전체 연락처에 현재 단말기에 저장된 모든 주소록이 나옵니다. 저는 간단하게 "A, B, C, D" 4명의 연락처가 주소록에 있습니다.

    이름 옆에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체크를 하고 화면 좌측 아래 "문자"를 선택하면 선택한 4명에게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가장 우측의 "선택"(말풍선표시)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른 그룹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걸 그룹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위의 결과 "걸그룹" 그룹에 4명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걸 그룹 폴더를 Long press(길게 누르기)를 해 봅니다. 그러면 아래 오른쪽 사진 처럼 팝업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그룹 벨소리"를 지정해 줄수도 있습니다. 또한 문자발송도 가능합니다. 


    Contacts groupU로 좀더 유연하게 주소록 그룹을 관리해 보세요!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