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스커피가 땡기는 계절, 원두커피를 캔으로 즐기자!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 - 원두커피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12. 6. 2. 06:32

    원두커피를 시원한 캔커피로 즐기자.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 원두커피 추천!

    이제곧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죠? 덥고 갈증날 때는 역시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 잔 마시며 에어콘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 만큼 편한게 어디있겠습니까? 특히 직장인들 한테 말이죠^^ 언제부터인가 커피를 입에 달고 살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 커피전문점이 활성화 되기 전까지는 학교에서 100원짜리 자판기 커피를 즐겨마시곤 했습니다. 그때는 돈 없는 학생이었죠.ㅎㅎ 지금은 어느새 나이좀 먹었다고 커피 전문점 가서 이름도 복잡한 커피들을 마시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다가 진도가 안나갈 때면 커피한잔으로 머리에 휴식을 취하곤 합니다.

    커피전문점에서 파는 커피도 비싼 것은 밥한끼 값을 하기 때문에 그렇게 자주 마시지는 못합니다. 대신 요즘은 카누도 즐겨마시는데요. 물끓히고 얼음 넣어서 만드는 과정이 귀찮아서 손이 잘 가지 않더라군요. 그래서 곧 잘 캔커피를 이용하는데요. 최근 원두커피로 나온 캔커피 중에 맛이 기가막힌 녀석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이름하여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 !!!


    블루마운틴이란?

    블루마운틴 커피, 다소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일반 커피전문점의 메뉴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으니까요. 눈썰미 있는 분들이라면 대형 마트에 원두커피 코너를 보면 블루마운틴 커피가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 입니다. 블루마운틴 커피는 신맛, 단맛, 쓴맛 이 환상적으로 조화를 이룬 인간이 만든 최고의 커피이라고 불립니다. 블루마운틴 커피는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즐겨 마시는 왕실커피로 알려져 그 명성이 자자합니다. 우리가 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는 아메리카노 한잔이 대략 2,000원에서 4,000원 사이라면 블루마운틴 커피는 한잔에 평군 20,000원하는 제법 값나가는 커피 입니다.

    이런 고급커피를 부담없이 캔커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의 최고의 매력이죠.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은 한 캔에 1,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할인점에서는 1,350원 혹은 1,380원에 판매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에 대해서 조금더 살펴볼까요? 용량은 240ml로 보통 캔음료와 동일한 용량입니다. 원재료로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에스프레소 추출액 15%(파푸아뉴기니 유기농 원두커피의 고형분 5%) 정제수, 백설탕, 합성착량료(커피향), 탄산수소나트륨이 함량되어 있습니다. 열량은 딱 40칼로리! 지방과 트랜스지방은 0% 이며 나트륨45mg이 들어 있습니다.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은 자연 친환경 유기농 재배로 국내 친환경인증서 돌나라, 호주 NASAA, 독일 CERES 등에서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파푸아뉴기니 정부 및 국제 커피산업협회로부터 블루마운틴 인증서를 취득한 인증받은 커피 입니다.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의 또 다른 매력은 공정무역 100%라는 것인데요.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을 컵에 한 번 쭉~ 부어봅시다.
    시원하게 얼음도 띄워서 먹으면 더운 여름에 갈증도 한 방에 해소 됩니다.
    칼로리도 적으니 다이어트를 하고 있더라도 부담없이 캔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또 매력적이죠.


    맛이 가장 궁금하시죠?^^ 원두커피를 즐겨 드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쓴 커피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아주 약간의 단맛과 고급스러운 신맛, 블루마운틴의 커피향이 공존하고요.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끝 맛이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스위트 아메리카노 제품에 단 맛은 대폭 줄이고 부드럽고 뒷 맛의 청량감이 좋다고 표현해야 할까요?
    맛을 언어로 표현하기는 참 어렵군요^^;;;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묽은 아메리카노와 비교 입니다.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도 아메리카노와 마찬가지로 에스프레소를 희석시켜 만든 원두커피지만 맛은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 가 쓰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의 240mL의 용량은 딱 커피전문점에서 마시는 Tall 사이즈 정도군요. 이 정도면 충분한 휴식으로 블루마운틴 한 잔의 여유를 가질만 하죠?


    한국인이 현지에서 직접 재배하여 전 세계로 수출하는 공정무역 100%의 커피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는 (주)게포커피에서 수출을 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에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게포커피는 파푸아뉴기니 마라와카 지역에서 한국인이 직접 커피 농장과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양인 최초로 그린빈 수출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전 세계적으로 스페셜티한 커피를 수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라와카 지역은 도로가 없어 경비행기를 타고 가야야 하는 WHO에서 정한 세계최고 청정기후 지역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열대성기후로 연중 내내 최상의 커피를 생산할 수 있는 장소라고 합니다.

    파푸아뉴기니 내 현지인들의 노동력을 착취를 막기 위해 공정무역협회(FLO)에 등록하고 정당한 비용을 지불 후 수매하여 공정무역 100%를 실천하고 있으며 파푸아뉴기니 복지정책에 힘써 한교, 교회, 비행장 등의 공공복지사업에 투자하며 한국인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멋진 기업입니다.

    별다방 커피가 현지인들의 노동력을 착취해서 비난을 받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죠?^^

    집에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 한장자(30캔)을 들여놓았는데 저보다 마눌님이 더 즐겨 드시는군요 -_-;;; 더 사두어야 겠습니다.
    마라와카 블루마운틴 100은 온라인 혹은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에서 구입가능하며 편의점은 세븐일레븐 바이더 웨이가 있습니다. 캔 하나당 가격은 1,500원이나 할인점에는 1,350원 혹은 1,380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구매와 더 자세한 정보는 http://coffee-farm.com 에서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