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3 vs 아이폰4S 낙하 충격 테스트. 그 결과는?
    컥군시즌1 2012. 6. 6. 06:15

    갤럭시S3와 아이폰4S의 낙하 테스트 후 액정이...

    외신 AndroidAuthority에서 참 과감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갤럭시S3와 아이폰4를 통화 높이에서 떨어뜨린 것이죠. 오오미 아까워라 -.-;; 저는 차마 저런 테스트를 못하지만 진정한 미디어는 역시 다르군요. 웃으면서 테스트를 할 수 있다니... 어휴 강심장들이네요.

    테스트는 갤럭시S3와 아이폰4S를 후면/측면/전면 으로 총 3회 낙하시키며 진행되었습니다. 갤럭시S3, 아이폰4S의 낙하 테스트 결과요? 참혹했습니다. 갤럭시S3에는 코닝이 새롭게 선보인 강화유리, 고릴라 글래스2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가 어제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2의 내구성 테스트 영상을 소개했는데요. 테스트 영상에서 보는 것과 실제 내구성은 어느정도 차이가 있나보군요. -_-;


    갤럭시S3 vs 아이폰4S 낙하 테스트 영상

    테스트 환경은 시멘트 바닥이며 것이며 대략 여성이 통화하는 높이에서 낙하시켰습니다.

    아이폰4S는 앞뒤 모두 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후면 낙하 테스트부터 뒷면의 유리에 파손이 왔습니다. 기타 버튼은 모두 작동하고 있습니다. 전면 낙하 테스트에서는 액정이 박살이 났습니다. 유리의 파편도 튀는 것도 보이는군요. 아이폰은 어느정도 무게도 나가며 유리가 바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이런 결과를 얻을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갤럭시S3 경우 후면 테스트에서는 가벼운 스크래치로 끝이 났습니다. 그러나 측면 테스트에서 전면 강화유리에 파손이 생겼습니다. 전면 낙하테스트에서는 파손부위가 더 늘어났습니다. 아이폰4S와 비교해서 그다지 크게 파손이 온 것은 아니군요.물론 고릴라 글래스2의 영향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단말기의 무게가 가벼운 것도 이유가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존하는 어떤 강화유리라고 하더라도 스마트폰은 떨어뜨리면 안된다는 답을 얻을 수 있군요-_-;;;
    고릴라 글래스3나 고릴라 글래스4가 나오면 이야기가 달라질지도 모르지만 현재로서는 지극히 조심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ㅠ.ㅠ
    갤럭시S3 출시되면 악세사리로 괜찮은 플립커버나 파우치도 같이 구매해야 겠습니다.


    * 내용추가 - 다른 낙하테스트 동영상이 있어서 아래에 첨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