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휴대용 스피커 터치앰프, 올려놓기만 해도 볼륨업!
    컥군시즌1 2012. 6. 8. 15:47

    스마트폰을 위한 휴대용 스피커 터치앰프, 쉽고 간편하게 볼륨업!

    스마트폰, 어떤 용도로 가장 많이 활용하세요? 다양한 어플과 게임을 즐기기도 하지만 영화나 음악감상에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 하지 않을까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와 더불과 그와 관련된 음향 주변기기의 수요도 갑자기 급증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어폰 제품군의 경우 더더욱 그렇죠. 길을 걷다보면 제법 값이나가는 이어폰을 착용하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 개인의 음악 몰입도를 위해서 필요한 음향기기라면 여러사람들이 높은 출력의 사운드를 즐기는 경우에 사용하는 휴대용 스피커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엠티, 캠핑, 등산을 가서 여러사람들과 음악을 감상할 때는 스마트폰의 음량으로는 뭔가 부족할 때가 많죠. 그렇다고 독 스피커를 가지고 다니기에는 무게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럴때는 휴대용 스피커가 절실한 순간이죠.

    근데 시중에 있는 스마트폰용 스피커의 경우 이어폰잭을 휴대해야 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페어링하는 과정이복잡하고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어 버린다는 단점도 있죠.

    오늘은 이러한 불편함을 단번에 해소할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 터치앰프를 소개합니다.
    터치앰프는 선연결/블루투스 연결/복잡한 설정/ 필요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볼륨을 높여줍니다.
    터치앰프는 NearFA(Near FieldAudio)기술을 적용하여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음향기기의 사운드를 전송, 증폭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터치앰프의 NearFA 기술은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장착하더라도, 소니 아크나 갤럭시 넥서스 처럼 뒷면이 평평하지 않아도 마법같이 사운드를 증폭시켜 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터치앰프의 박스 구성물을 알아볼까요? 터치앰프 본체, 실리콘 밴드, 3.5 오디오 외부입력, 마이크로 USB 전원 케이블, 전용 파우치, 사용안내서, AA배터리 3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구성물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터치앰프 본체는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우래탄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무광택이라서 지문이 생기기 않고요, 스마트폰을 올려놔도 스마트폰에 스크레치 생기는 걱정은 전혀 없습니다.
    사이즈는 아이폰을 올려놓으면 딱 맞는 사이즈(124 x 68 x39.5mm) 입니다.



    좌우에 정격출력 2.5W 스피커 유닛이 2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크기에 비해서 5W라는 빵빵한 스테레오 출력을 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배터리가 없더라도 스마트폰 충전에 사용하는 어댑터나 마이크로 USB 타입으로 되어있는 대용량 배터리가 있다면 어디서든 터치앰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 군요 +_+
    그옆으로 3.5 오디오 단자가 있어서 노트북, 넷북, 모니터 등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앰프의 전원버튼입니다. 버튼 상단에 LED 램프가 보이는데요. LED로 터치앰프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Power On - LED 켜짐
    • Power Off - LED 꺼짐
    • 전원대기 - 3초에 한번씩 LED 깜빡임
    • 배터리 부족 - 4초에 3번씩 LED 깜빡임


    바닥은 각 모서리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터치앰프는 3개의 AA배터리가 사용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블루투스가 아닌 NearFA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15시간을 연속으로 재생가능합니다.



    터치앰프는 무광의 블랙바디 자체만으로도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레드 색상의 실리콘 밴드를 제공하고 있어서 산뜻하고 스타일리쉬 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밴드는 디자인적인 요소도 제공하고 있지만 외부충격이나 스크레치로 부터 스피커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파우치에 터치앰프를 담으면 휴대가 더욱 편리해지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터치앰프를 테스트 해볼까요?
    음악/ 뮤직비디오/ 영화 등 사운드가 나오는 어떠한 컨텐츠를 재생시켜보세요.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터치앰프의 사운드 증폭 성능과 다양한 스마트폰 사용예시를 살펴보세요.


    터치앰프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을 때는 케이스를 장착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올려 놓는 위치는 스피커가 전원버튼이 있는 방향입니다. 대신 스마트폰의 크기에 따라서 올려놓는 위치와 방향은 조금씩 달라질수 있습니다.


    터치앰프에 배터리가 떨어졌을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어댑터나 휴대용 배터리로 터치앰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5 오디오 단자로 다양한 사운드 장치와 연결이 가능하구요. 관련 내용과 테스트 영상은 위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대용량 배터리로 터치앰프를 배터리 없이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오디오 단자가 있으면 노트북, 넷북, 모니터 등과 연결해서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루투스 연결, 복잡한 설정 필요없이 올려놓기만 하면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빵빵하게 증폭시킬 수 있는 터치앰프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조만간 여름 여행도 많이 계획하고 주말에 캠핑도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스마트폰만으로 부족했던 사운드의 목마름을 터치앰프로 해결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