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LTE2 후기, 개봉기편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6. 10. 01:17

    옵티머스 LTE2 개봉기

    옵티머스 LTE2를 사용한지는 1주일이 훌쩍 지났는데 이제서야 개봉기를 올립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이상하게 계속 나태해지고 있군요 ^^. 옵티머스 LTE2의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에서는 처음으로 2GB 램을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AP와 통신팁의 통합, 대용량 배터리의 탑재로 사용시간이 늘어났다는 점, 무선충전 악세사리 킷을 선보였다는 점,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옵티머스 LTE2 매력은 2GB램/ 무선충전 킷/ AP와 통신침의 원칩화/ 배터리 사용시간/ 다양한 카메라 기능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보하고 있는 ICS 전용 옵티머스 UI 3.0과 본체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개봉기를 통해서 옵티머스 LTE2의 박스 구성품 뿐만 아니라 구석구석의 디자인도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가 개봉기에 사용한 옵티머스 LTE2는 LG 유플러스 전용 모델입니다.)


    옵티머스 LTE2 개봉기 동영상


    옵티머스 LTE2 스펙

    간단하게 옵티머스 LTE2 스펙을 살펴보고 갈까요?

    • 2GM DDR2 RAM
    • 퀄컴 1.5GHz 듀얼코어 스냅드래곤 S4
    • 2.150mAh 배터리
    •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134.7 x 69.5 x 8.9 mm
    • 145g
    • 4.7 인치 HD 550 nit IPS 디스플레이
    • 16GB 내장 메모리(마이크로 SD카드 장착가능 32GB까지 확장가능
    • 후면 카메라 800만 화소 BSI 센서, 전면 카메라 130만 화소
    • Wi-Fi 802.11 a/b/g/n Dual Band (2.4/5GHz), NFC, MHL, TDMB


    옵티머스 LTE2 박스부터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박스 구성물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스티커로 제대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대리점에서 구입시 밀봉상태와 개봉여부를 꼭 확인해보세요. 너무 과격하게 스티커를 뜯으면 내용물이 쏟아질 수 있으니 차근차근 개봉하시구요^^)


    옵티머스 LTE2의 박스는 2층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상단에는 옵티머스 LTE2와 NFC 태그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서랍형식으로 되어있으며 나머지 구성물이 들어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LG는 옵티머스 LTE TAG 이후 옵티머스 3D 큐브, 옵티머스 뷰 등에서 NFC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전을 하는 분들이라면 운전모드를 애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하면 유용하니 활용해보세요.

    그 외에 기본적으로 데이터케이블/ 충전 어댑터/ 배터리 거치대/ 배터리/ 설명서/ 이어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2 디자인 둘러보기

    이제 옵티머스 LTE2의 외관을 둘러봅시다.
    옵티머스 LTE 2는 4.7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HD 해상도(1280x72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2의 화면 밝기는 550 니트(nit)로 밝은곳에서 봐도 눈을 찡그리고 봐야할 정도로 어둡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13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밝기센서, 근접센서는 좌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뒤로버튼] - [홈 버튼] - [메뉴버튼] 순서로 위치합니다. 홈 버튼은 물리적 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한 가지 특징적인 변화는 [뒤로버튼]의 위치가 왼쪽에 있다는 것인데요. 이전 모델까지는 뒤로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했습니다. 그러나 ICS에서 권장하는 버튼의 위치가 왼쪽이며, 해당 위치가 조작하기 더 편리하다는 LG의 통계에 의해서 위치의 이동이 있었다고 합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최근 실행했던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오며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면 검색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건 나름 옵티머스 LTE2의 숨겨진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옵티머스 LTE2의 우측면 입니다. 굴곡없이 일자로 쫙 빠졌죠? 두께는 8.9mm 입니다.
    자세히 보면 뭔가 겉면 제질이 손톱손질 할 때 사용하는 화일같이 보이는데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봅시다.


    좌측면입니다. 볼륨버튼이 있고요. 재질을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광택나는 크롬보다는 스크래치나 지문이 생기지 않는 이런 형태의 재질이 저는 더 마음에 드는군요.


    옵티머스 LTE2의 상단면입니다. 사진에서 왼쪽부터 T-DMB 안테나, 전원버튼, 마이크, 3.5 오디오 단자가 보입니다.
    재질은 측면과 똑같은 형태입니다.
    전원버튼 아래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아래 LED 플래시가 장착된 것이 보이는군요.


    DMB 안테나를 쭉~ 뽑아서 TV도 시청해봤습니다. 지상파에 보급되는 DMB 화질 자체가 별로이기 때문에 TV 화질은 그다지 좋은편은 아닙니다. LG 유플러스를 통신사로 이용한다면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HDTV 서비스를 이용하면 깔끔한 화질로 TV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옵티머스 LTE2의 하단면입니다. 마이크로 USB 타입의 인터페이스가 보이죠? 이전까지의 옵티머스 시리즈는 이 마이크로 USB 단자가 상단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독스피커와의 연결이 어렵다, 전원버튼과 가까이 있어서 버튼 누르기 애매하다는 의견이 많았었는데요. 이번 모델에는 해당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하단에 USB 단자를 위치시켰습니다. Good!!


    뒷면을 살펴볼까요? LG 옵티머스 라인업은 옵티머스 LTE, 프라다 3.0, 옵티머스 뷰에 이어서 옵티머스 LTE2까지 지속적으로 무광택에 무늬가 들어간 배터리 커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래치와 지문이 생기지 않는다는 점과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감촉 때문에 그립감도 나쁘지 않다는 점이 마음에 쏘~옥~ 드는 부분입니다.


    옵티머스 LTE2의 배터리 커버를 분리해 볼까요? 커버에는 NFC 칩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며 그 옆에는 외장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아! 근데 무선충전은 어떻게 하냐구요?
    무선충전을 위해서는 "무선충전 패드"를 별매해야 되며 "무선충전전용 배터리 커버" 또한 별도로 구매해야 됩니다. 무선충전패드는 조만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옵티머스 LTE2 개봉기와 함께 외관을 쭉 둘러봤습니다. 조만간 무선충전 기능과 다양한 카메라 기능도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관련 포스팅 - 옵티머스 LTE2 성능 벤치마크, 2GB 램이 옵티머스 LTE2의 장점으로 빛나나?!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