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기본 사용법을 간략히 소개한 동영상 14편

갤럭시S3는 하드웨어보다는 새롭게 탑재된 소프트웨어에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 전까지만 해도 하드웨어에 관심이 집중되었지만 삼성이 말하는 "인간 중심 철학 중심" 컨셉으로 탑재된 소프트웨어를 대거 탑재해서 뭔가 반전 영화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인간 중심이긴 하지만 "너무나도 많은 기능들을 탑재한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번에 탑재된 기능으로는 S 보이스, S빔 팝업 플레이, 스마트 화면유지, 다이렉트 콜, 스마트 알림, 제로 셔터 랙, 버스트샷, 베스트샷, 올쉐어, 올쉐어 캐스트, 텍타일, 각종 모션 등 각종 숨어있는 기능까지 합치면 책 한권짜리 메뉴얼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수많은 기능들을 동영상으로 짧고 간략하게 소개하는 동영상 14편을 스프린트(미국의 이동통신사)가 공개했습니다. 비로 자세하진 않지만 해당 기능을 써보도록 유도하기에는 충분한 분량입니다. 비록 설명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영상만 보더라도 어떤 기능을 어떻게 사용해야 된다 정도는 파악이 됩니다. 국내에 출시전이기 때문에 조금 일찍 갤럭시S3가 제공하는 기능을 둘러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출시하면 제가 나름대로 사용법 강좌를 만들어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갤럭시S3 소개 영상

갤럭시S3의 기본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얼굴인식이나 음성명령을 통해서 화면을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그 외에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있죠. 동영상 화면을 손으로 가리면 동영상이 멈추는 기능도 있죠. 올쉐어 플레이 그룹 캐스트를 통해서 여러사람에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으며 올쉐어를 통해서 더 큰 디스플레이에서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NFC 기반의 S빔 기능도 있죠. 그 외에 수많은 기능 중 일부를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알아봅시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잠금화면(Lock Screen)

갤럭시S3는 잠금화면에 엄청나게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했으니 페이스 언락(얼굴인식으로 잠금해제)은 기본이겠죠?(동영상에는 페이스 언락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앱을 바로 실행시킬 수도 있으며 주식시황이나 뉴스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모션기능 중에서는 잠금화면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시키는 기능도 있습니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팝업 플레이

팝업플레이는 비디오를 팝업형태로 동영상을 별도의 창으로 표시해줍니다. 동영상의 흐름을 깨지 않고 감상하면서 간단히 웹서핑이나 문자에 대한 답장을 할 수 있죠. 위의 동영상을 보면 어떤기능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올쉐어(AllShare)

올쉐어는 삼성에서 밀고 있는 무선 데이터 공유 기능이죠? 올쉐어를 통해서 갤럭시S3에 있는 미디어 파일을 모니터, TV와 같은 다른 디스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신 올쉐어나 DLNA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가능하죠.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올쉐어 플레이 그룹 캐스트 (AllShare GroupCast)

올쉐어 플레이 그룹 캐스트는 갤럭시S3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입니다. 올쉐어 플레이 캐스트는 여러사람에게 내가 보는 화면을 공유할 수 있어서 협업도구로 안성맞춤인 기능이죠. 물론 내가 가지고 있는 단말기가 올쉐어 플레이 캐스트를 지원해야 됩니다. 추후에 관련된 앱 혹은 PC 프로그램이 제공될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드롭박스(Drop Box)

드롭박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입니다. 해외의 경우 삼성과 드롭박스의 제휴로 갤럭시S3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서 드롭박스 50GB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버라이즌과 AT&T에 해당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하는데요. 국내에는 과연 어떨지 궁금해집니다.(국내에는 워낙 통신사의 입김이 강해서 이통사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대신 들어갈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히! 누구맘대로 나의 갤럭시S3에 이통사의 서비스를 탑재해?! 지워버릴테다!!!!!!)

음... 암튼 동영상에서는 드롭박스 기본 사용법에 대한 내용만 간략히 다루고 있습니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S빔(S Beam)

S빔은 NFC 기반으로 다른 디바이스를 인식하고 와이파이 캐스트를 통해서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00메가 크기의 파일을 10초만에 전송할 수 있죠. 동영상, 음악, 문서 등의 파일을 디바이스끼리 가까이 맞붙이는 것만으로 가능하죠.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S 보이스(S Voice)

삼성이 만든 음성명령 서비스 S보이스 입니다. 아이폰의 시리의 경쟁 서비스죠. 전화를 걸거나 날씨, 지도, 문자 전송, 앱 실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화면캡쳐(Screen Shot)

갤럭시S3의 화면캡쳐 하는법은 갤럭시 노트와 동일합니다. 타 스마트폰과 다른 특징이라면 손바닥을 화면위를 쓸 듯이 이동시키면 캡쳐된다는 것입니다. 모션을 이용한 스마트 제스쳐 캡쳐방법이죠. 동영상에서는 제대로 안보여줬는데요. 국내에 출시하면 제가 더 알기쉽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와이파이 다이렉트(Share Shot)

갤럭시S3에서는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쉐어샷(Share Shot)이란 명칭으로 사용하는군요.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AP(무선 공유기) 없이 나의 단말기 자체가 AP가 되어 와이파이로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은 모두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조사마다 연결점이 동일하지 않아서 제조사가 다르면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무용지물이 되어버리긴 하죠... 뭐 그렇습니다. -_-;;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스마트 제스쳐(Smart Gesture)

스마트 제스쳐는 다양한 모션으로 갤럭시S3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자화면에서 전화기를 들면 바로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 흔들면 주변에 블루투스 장치를 재 검색해주는 "쉐이크 투 업데이트" 문자나 부재중 전화를 알려주는 "스마트 알람" 등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모션 메뉴에 가면 더 다양한 스마트 제스쳐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텍타일즈(Tectiles)

텍타일은 NFC 태그 스티커 입니다. 요즘 LG 옵티머스 시리즈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NFC 스티커와 동일한 개념이죠. 스티커를 원하는 장소(자동차, 책상, 문) 등에 붙이고 갤럭시S3를 스티커에 가져다 가면 내가 설정한 다양한 모드를 한 번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운전모드를 스티커에 적용시켰다면 GPS 켜기, 음악실행, 지도 실행 등이 한꺼번에 일어나는 것이죠. 회의실 용도로는 무음모드, 메모실행 등을 설정해도 좋겠죠?


갤럭시S3 기본 사용법 - 카메라 제로 셔터랙

갤럭시S3의 카메라는 제로 셔터 랙 뿐만 아니라 버스트샷으로 통해서 20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추천하는 베스트샷 기능도 있죠. 그 외에 더 다양한 카메라 기능은 출시된 뒤에 직접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의 기능을 대략적으로 둘러보셨나요?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고 내용이 너무 짧아서 뭔가 부족한 느낌이 있죠? 오늘은 갤럭시S3의 대략적인 기능만 알아보는 기분으로 둘러보시구요. 출시 후에 저도 이런 방식으로 강좌를 몇 편 만들어 볼까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