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FAQ(자주 묻는 질문) GDE 홈 설정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3. 30. 01:23

    동영상 강좌


    Text 설명

    GDE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범하시 쉬운 실수가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GDE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두개의 홈을 물어 봅니다. GDE기본홈으로 지정하고 싶을 때 "이 작업에 대해 기본값으로 사용" 에 체크를 하고 GD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GDE가 아닌 "홈"을 실수로 (혹은 습관적으로) 눌러 버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GDE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정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는 고전(?)홈을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Home Switcher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원하는 홈을 바꿀 수 있습니다만, 추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하기 꺼리시는 분들이 있어 이번 강좌를 진행해 봅니다.



    "펑션키의 메뉴 - 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현재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시 "펑션키 메뉴 - 필터"를 클릭합니다.


    필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실행 중"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실행 중인 어플리케이션만 목록에 나타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 아래로 ~ 내리면 "홈"이 있습니다.
    "홈"에서 "기존 작업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단 주의 하실것은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면 안됩니다.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면 예전 홈 화면의 위젯이 전부 삭제되고 홈 화면이 초기호 됩니다. 물론 예전 홈이 더이상 필요가 없다면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홈 위젯(T날씨, T뉴스, 아날로그 시계, 라디오)가 생깁니다.

    자 이제 더이상 홈 화면으로 선택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없겠죠?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