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로라 레이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더욱 빠져드는 매력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7. 13. 12:03

    모토로라 레이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7월 2일 모토로라 레이저 유저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죠? 바로 모토로라 레이저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소식입니다. 최근 타 제조사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에 모토로라 레이저 유저들도 오래동안 기다렸을 텐데 이제 그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 2.3)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 4.0.4)는 UI의 변화가 뚜렷한 편입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판올림을 진행한 스마트폰 유저들은 "마치 새로운 폰을 받은 듯 하다"라고 그 느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토로라 레이저 또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UI의 변화와 다양한 기능의 추가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얼굴로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Face Unlock) 기능이 녹아 들었으며 모토로라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액션(Smart Action)"과 "모토 프린트 (Moto Print)" 솔루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된 모토로라 레이저의 달라진점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참고

    모토로라 레이저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 방법은 총 2가지 입니다. 

    • Easy Up(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한 Wi-Fi 무선 업그레이드
    • 모토로라 웹사이트를 통한 USB 유선 케이블 연결 업그레이드
    가장 간단한 방법이 바로 [환경설정] - [휴대전화 정보] - [Easy up(시스템 업데이트)] 입니다.
    업그레이드는 모토로라 레이저에 배터리는 100% 풀 충전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ICS 업그레이드 달라진 점 #1 - 빠른 실행이 가능해진 잠금화면

    모토로라 레이저을 켜자 마자 만나는 첫 화면 부터 산뜻하게 바뀌었습니다. 잠금 해제와 동시에 전화, 카메라, 메시지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잠금화면이 구성되었습니다. 이런 기능 필요하신분들 많았죠? 저는 별도의 홈 런처로 해당기능을 이용했는데요. 이제 기본 홈 런처만으로 구현 가능해졌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ICS 업그레이드 달라진 점 #2 - 얼굴인식 잠금해제 페이스 언락(Face Unlock)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대표적인 기능이죠? 얼굴 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Face Unlock) 입니다. 평상시 내 휴대의 비밀번호와 패턴을 꿰차고 있는 자녀가 있다면 페이스 언락을 이용해보세요. 당분간은 효과를 볼 것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ICS 업그레이드 달라진 점 #3 - 메뉴, 위젯, 설정, 홈 UI

    눈에 띄는 변화가 바로 애플리케이션 메뉴인데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홀로 UI와 모토로라의 UI 디자인이 만났습니다.
    [새 그룹]이라는 기능으로 특정 용도나 성격의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군요.
    과거 진저브레드에서는 없었던 위젯 목록도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의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적용되면서 환경설정도 [무선 및 네트워크], [기기], [개인설정], [시스템]으로 나뉘어졌습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를 살펴보면 [데이터 사용량]이라는 메뉴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가 사용한 3G 데이터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사용량 통계와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은 참고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게 좋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하면 역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겹쳐서 폴더 만들기" 입니다. 홈 화면에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다른 애플리케이션 위에 겹쳐 보세요. 1초 이상 올려다 놓으면 폴더가 생성됩니다. 아이폰을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그다지 어렵지 않겠죠?^^


    모토로라 레이저의 홈 버튼을 1초 이상 눌러보세요. 최근에 작업했던 내역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깔끔한 멀티 테스킹 화면이죠. 사용내역을 삭제하고 싶다면 해당 작업을 좌/우로 슬라이드 해보세요. 최근 사용 내역에서 사라집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ICS 업그레이드 달라진 점 #4 - 스마트 액션

    스마트 액션(Smart Action)은 모토로라 레이저가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독자적으로 선보이는 신 기능입니다. 내가 스마트폰을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환경이나 상태에 따라서 설정값을 알아서 척척 변경해주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서 회사에 도착하면 알아서 벨소리를 진동으로 변경해준다거나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면 알아서 GPS, 블루투스를 종료하고 배터리 충전이 필요함을 알려주는 등 내가 스마트폰을 관리하는 시간을 대폭 줄이고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스마트 액션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별도의 포스트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ICS 업그레이드 달라진 점 #5 - 애플리케이션의 비활성화

    보너스로 몇 가지 더 언급을 해볼까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용하지 않는 통신사 서비스는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안함"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안함으로 설정한 애플리케이션은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ICS 업그레이드 달라진 점 #6 - 화면 캡쳐

    모토로라 레이저의 화면캡쳐요? 전원버튼과 볼륨다운 버튼을 동시에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찰칵! 하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캡쳐됩니다. 캡쳐한 이미지는 [내장 메모리] - [Pictures] - [Screen Sho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스마트 액션(Smart Action), 모토 프린트(Moto Smart) 등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모토로라 레이저. 마치 새로운 폰을 선문 받은 듯한 기분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모토로라 레이저의 가장 눈에띄는 장점인 스마트 액션(Smart Action)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