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로라 레이저의 재발견, 스마트 액션!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7. 15. 15:30

    모토로라 레이저 스마트 액션으로 반짝반짝 빛난다.
    - 모토로라 레이저 ICS 업그레이드 후기!

    최근 스마트폰 업그레이드의 추세를 살펴보면 한 가지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OS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제조사만의 특장점으로 부각될 서비스를 탑재한다는 것이죠. 최근 Ah! 기다리고 Oh! 기다리던 모토로라 레이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모토로라 레이저가 야심차게 준비한 서비스가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스마트 액션(Smart Action) 입니다. 오늘은 내 일상생활이 스마트하게 변하는 스마트 액션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 모토로라 레이저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후 달라진점 정리는 이곳(링크)를 확인하세요.)

    스마트 액션(Smart Action)이 뭐냐구요? 사용자가 일상적인 일들을 손쉽게 자동화 하고, 배터리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잘 이해가 안된다구요? 그럼 아래 예시에서 스마트 액션이 왜 필요한지 살펴봅시다.


    일상 생활에서 찾아보는 스마트 액션의 필요성

    사무실에서 심각한 내용으로 임원들과 회의를 하고 있는데 어디서 "♪ 날 좀 보소~♩ 날 좀 보소~ ♬"하고 벨소리가 울리면....
    다들 눈에 레이져빔을 쏘면서 노려봅니다. 그러다가 부장님이 "자네 있다가 나랑 잠시 이야기 좀 하세"라고 하면... 어휴~ 

    이처럼 사무실에 있으면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진동모드로 변경해주는 기능, 절실히 필요하지 않을까요? 만약을 대비해서도 말입니다.


    집에서 게임도 하고 TV 드라마도 보고 있노라면 휴대폰에 신경을 쓰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한~참을 있다가 휴대폰을 보면... 헐;; 부재중 전화가 ㅠ.ㅠ

    집에 있을때는 벨소리로 변경되거나 부재중 전화가 발생하면 바로 벨소리로 알려주는 기능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것을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모토로라 레이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패키지에 포함된 스마트 액션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스마트 액션 둘러보기

    모토로라 레이저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했다면 어플리케이션 목록에 "스마트 액션"이 나타납니다.
    터치해서 실행시켜보세요. 화면 중앙에 [보다 많은 정보]를 터치하면 도움말에 상세한 사용법이 나와 있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스마트 액션. 간편 설정 따라하기 #1

    도움말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지만, 직접 조작하는 것 만큼 빨리 익히는 방법은 또 없겠죠? 저 또한 그러했으니까요.(성질 급한 한국사람이라서 -ㅁ-;;)

    자! 우선 우측상단에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간편 설정], [설정 제안], [나만의 설정]이 나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스마트 액션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면서 조작도 간편한 [간편 설정]을 터치합시다.

    간편 설정을 터치하면 평상시에 우리가 적용해볼만한 기능들이 상황에 따라서 잘 분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간편 설정에는 운전/충전알림/취침/회의/운동/배터리 소모 최적화/사무실/집/취침중 배터리 절약이 있습니다.


    [충전 알림]을 예로들어 볼까요? 충전알림을 터치합니다.

    화면에는 [작동 조건]과 [동작]으로 분류됩니다. [작동 조건]은 말 그대로 작동이 되기 위해 필요한 상황을 설정하는 것이며, 조건이 모두 맞추어졌을 때 [동작]에 등록된 기능이 작동하게 됩니다. [작동 조건]에는 타임프레임/ 충전 중/ 배터리 수준/ 위치가 등록되어 있으며 [동작]에는 알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작동조건 중에서 타임프레임을 터치해서 조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 종료되는 시간을 조절해봤습니다.

    최종적으로 설정이 끝났으면 우측상단에 [저장]을 터치합니다. 이제부터 밤 10시에서 1시 10분 사이에 모토로라 레이저의 배터리 수준이 50%로 떨어지면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해야 됨을 알림으로 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밤새 충전을 깜빡하여 아침에 방전되는 사태를 충분히 방지할 수 있겠죠?


    모토로라 레이저 스마트 액션. 간편 설정 따라하기 #2

    간편 설정의 예시를 하나 더 살펴봅시다. 제가 위에서 "사무실 회의시간에 울리는 벨소리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스마트 액션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요. 이런 상황을 극복하려면 어떤 세팅이 필요할까요?

    간편 설정에서 [사무실]을 터치해봅시다. 작동 조건의 [위치]를 터치해봅시다.


    처음으로 위치등록을 한다면 우측상단에 +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현재 위치]를 선택하면 GPS를 기반으로 현재 내 위치를 검색해줍니다. 지도에 내 위치가 검색되면 [첨부]를 터치하세요.


    위치 등록 후 체크를 하고 우측상단에 [완료]를 터치하세요.
    동작에서 벨소리를 진동으로 변경하는 것도 확인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저장]을 터치하면 모든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이제 사무실에서 일일이 진동모드로 변경하는 수고와 회의시간에 벨소리가 울리는 것도 예방할 수 있겠죠?^^


    모토로라 레이저 스마트 액션. 설정 제안 둘러보기

    모토로라 레이저를 사용하다보면 내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서 적절한 스마트 액션 설정을 알림으로 제안합니다. 오~ 이 어메이징한 똑똑함ㅎㅎ

    알림창에 나온 제안을 터치하고 제안을 확인합니다. 팝업창으로 제안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표시해줍니다. "예"를 터치해서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추천한 [저전압 배터리 세이버]을 터치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저전압 배터리 세이버]의 작동 조건과 동작을 살펴봅시다. [작동 조건]은 배터리 수준 25% 이하 & 충전 중 아님, [동작]은 밝기 25% & GPS 끔 & 백그라운드 동기화 이군요.

    저는 여기에 동작을 하나 더 추가하려고 합니다. 동작 우측에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동작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나열됩니다. 이 중에서 블루투스 기기를 선택하고 블루투스를 꺼짐으로 설정했습니다.

    설정을 마쳤으면 [저장]을 터치해서 완료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스마트 액션. 나만의 설정 만들기

    이번에는 나만의 스마트 액션을 만들어봅시다. 작동 조건과 동작도 내마음대로 만들어 보는 것이죠.
    제가 글 초반에 언급한 부재중 전화 확인하는 방법을 스마트 액션으로 만들어 볼까요?

    스마트 액션 우측에 + 아이콘을 터치해서 [나만의 설정]을 터치합니다. 타이틀에 본인이 만들 액션명을 입력해보세요. 저는 [전화 좀 받자]를 입력해봤습니다.

    우선 [작동 조건]부터 만들어 봅시다. 조건으로 부재중 전화 3건으로 지정해봤습니다.
    조건은 이걸로 충분한 듯 하고요. 이제 동작을 선택해 볼까요?


    동작의 첫 번째로 [벨소리 볼륨]을 선택하고 진동에서 볼륨으로 변경되게 만들어봅시다.
    볼륨의 크기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동작으로 알림을 받아봅시다. 소리 알림으로 "전화 왔음" 메시지를 받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부재중 전화가 3건 정도 왔으면 알림표시줄에 "전화 왔음"으로 표시됩니다.


    뭔가 부족하죠? 세 번째 동작으로 음악을 플레이 해버립시다. [재생목록 실행]을 선택하고 모토뮤직에서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 중 하나를 선택합시다. 만약 재생목록이 없다면 모토뮤직(레이저의 음악 애플리케이션)에서 재생목록을 만들도록 합시다.


    자! 이 정도면 거의 세팅이 완료되었네요. (부재중 3건은 너무 많은 듯해서 부재중 1건으로 조건을 변경했습니다.)
    작동 조건 1개에 동작은 4가지 입니다.


    강제적으로 부재중 전화를 1건 만들어보니 위에서 설정했던 액션값이 그대로 동작하는군요^^
    갑자기 음악이 플레이되면 부재중 전화가 있었다는 뜻이죠. 이제 부재중 전화가 오더라도 바로바로 대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모토로라 레이저의 편리한 스마트 액션(Smart Action)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배터리 충전과 세팅값 변경이 아닐까요? 진동/벨소리를 변경하고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 GPS나 블루투스를 종료하는 행동들 말입니다.

    스마트 액션을 이용하면 이런 번거로움은 사라지게 됩니다. 내 생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되고 꼭 필요한 순간에만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조작하면 되기 때문이죠. 이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패키지로 포함된 스마트 액션! 모토로라 레이저의 재발견이라고 부르고 싶은 이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