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꺾기도 김준호와 함께 알아보는 갤럭시S3 카메라 기능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7. 30. 13:00

    갤럭시S3는 800만 화소라는 제법 높은 화소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의 특징이라고 하면 스펙가 같은 기술 위주의 발전이 아니라 인간을 위한 방향으로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갤럭시S3의 카메라의 특징은 높은 화소수 뿐만 아니라 딜레이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제로 셔터랙] 20장의 사진을 초속 3장이라는 속도로 촬영하는 [버스트 샷], 연속 촬영 후 가장 선명하게 나온 사진을 선별해주는 [베스트 포토], 사람의 얼굴을 인식할 뿐만 아니라 얼굴을 주소록과 연동하여 간편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태그>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갤럭시S3 카메라 기능을 글로 다 소개하려면 스크롤의 압박에 다 읽기 지겹겠죠?^^;; 삼성에서 제작한 “갤럭시S3 인텔리전트 카메라가 좋은 9가지 이유” 동영상으로 한 눈에 살펴볼까요?



    이번에는 조금 재미있는 방법으로  요즘 꺾기도로 다양한 유행어를 만들고 있는 개그민 김준호와 함께 갤럭시S3의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을 꺾기도와 함께 알아볼까요?

    자 그럼 영상에 나왔던 갤럭시S3 인텔리전트 카메라의 기능을 하나하나 살펴봅시다.


    초점 잡다가 중요한 순간을 놓치는 일은 이제 그만! 딜레이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제로 셔텨랙(Zero shutter lag) 입니다. 카메라 셔터 버튼을 누르는 순간 찰칵찰칵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었는데 하필이면 역광이라서 얼굴이 어둡게 나왔다고요? 노출값이 각기 다른 사진을 동시에 찍어서 조합, 최적의 사진 결과물을 만들어주는 HRD 기능을 활용하면 문제 없습니다.


    셔터만 누르고 있어도 20장의 사진을 닥치고 연사! 갤럭시S3의 버스트 샷 입니다. 움직이는 GIF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도 상당히 유용하겠는데요!


    연사로 찍은 사진 중에서 최고의 사진을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
    급하게 찍은 사진 중에서 최고로 나온 사진 하나만 있으면 그걸로 OK 겠죠?



    부들~ 부들~ 셔터버튼 누르다가 흔들려버리는 사진... ㅠㅠ
    셀카 찍으려고 팔을 쭉~ 뻗는 것도 힘든데 셔터버튼 누르다가 사진이 흔들려 버린다구요? 그럴때는 “김치~”, “스마일~”, ‘찰칵~” 등 음성명령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얼굴이 인식된 상대방에게 바로 전화, 문자를 보낼 뿐만 아니라 메일, SNS 등으로 사진 공유를 쉽게 해줄 수 있는 얼굴인식 사진 공유 기능입니다.

    이제는 동영상에 나왔던 기능을 바탕으로 갤럭시S3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같이 살펴 볼까요?


    갤럭시S3 연사촬영 버스트 샷 알아보기

    중요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는 갤럭시S3의 연사촬영 기능 “버스트 샷”을 살펴볼까요?
    [설정] – [촬영 모드]에서 “연속 촬영”을 선택하거나 [바로가기] - [촬영 모드] 에서 “연속 촬영”을 선택하세요.


    위의 설정을 마쳤다면 셔터버턴을 꾸~욱 눌러보세요. 누르고 있는동안 20장의 사진이 연속으로 촬영됩니다.
    촬영된 사진은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베스트 포토 기능 알아보기

    이번에는 베스트 포토 기능을 알아봅시다. [연사 촬영] 모드에서 카메라 화면 좌측상단을 보면 “베스트 샷”이라고 나오죠? 터치해서 기능을 활성화 시키도록 합시다. “끄기”라고 표시되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입니다. 


    셔터를 누르고 있으면 8장의 사진이 연속 촬영됩니다.
    촬영이 끝나면 갤럭시S3가 가장 선명하게 나온 베스트 포토를 선별해서 보여줍니다.


    갤럭시S3 소셜 태그 기능 알아보기

    참신함이 돋보이는 소셜태그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소셜 태그가 뭐냐구요? 갤럭시S3는 찍은 사진이나 저장된 사진에서 사람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인식된 사람 얼굴에는 노란색 박스 테두리가 생성되죠.



    태양의 노란 테두리를 터치해볼까요? 이름추가 창이 나옵니다. 터치하면 주소록과 연동됩니다. 주소록에 해당 인물의 연락처가 있으면 연결을, 없다면 새로운 주소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와 연동이 완료되면 노란 테두리 대신에 주소록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이름을 터치해볼까요? 팝업창이 나오면서 전화,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아이콘이 보이는군요. 주소록에 이메일과 SNS정보가 저장되어 있다면 바로 메일, SNS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3 인텔리전트 카메라의 기능과 장점 9가지를 동영상으로 확인했고요. 대표기능인 버스트 샷, 베스트 포토, 소셜태그 기능까지 알아봤습니다. 버스트 샷으로 스톱모션을 만들어봐도 재미있겠군요^^

    조만간 더 자세한 카메라 기능 소개와 성능, 결과물 등을 후기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