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옵티머스 G 유출사진 등장, IFA에서 공개된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8. 26. 05:00

    LG 옵티머스 G 유출사진과 스펙 등장,
    IFA에 공개되는 LG의 쿼드코어 LTE 스마트폰

    LG 회장님폰으로 알려진 옵티머스 G의 사진이 유출되어 AndroidMX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사진의 퀄리티는 그다지 좋은 것이 아니라서 딱히 디자인에 대해서 논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데요. 같이 공개된 스펙을 보면 ㅎㄷㄷ한 스마트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G는 이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2에서 공개되고 국내에는 9월 중에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는데요. 정확한 정보는 제가 독일에서 직접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알려진 옵티머스 G의 스펙입니다.

    옵티머스 G 스펙

    • 디스플레이: 4.7인치 IPS HD (해상도 1280 x 720)
    • 메모리: 2GB 램
    • CPU: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1.5GHz 쿼드코어
    • GPU: 아드레노 320
    • 카메라: 1300만
    •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4 

    우선 아래에 공개된 사진을 살펴봅시다. 

    옵티머스 G,옵티머스G,옵티머스 G 스펙,옵티머스 G 유출사진, 옵티머스 G 유출

    옵티머스 G의 전면 사진입니다. 알림창에 퀵메모 가이드 아이콘이 나와 있군요. 퀵메모는 현재 LG에서 가장 강력하게 밀고 있는 기능이니 옵티머스 G에 탑재되는게 당연하겠죠?^^

    그리고 하단에 버튼은 총 3개로 되어 있으며 뒤로 - 홈 - 멀티테스킹(혹은 메뉴) 버튼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버튼의 정체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메뉴 버튼 같죠? 아님 말구요^^;;) 그 외 특이사항은 보이지 않습니다.

    모서리는 약간 둥글게 되어있습니다. 음;; L 스타일의 디자인하고는 약간 거리가 있는 듯 한데요. 이 사진 한장으로 디자인을 논하기는 참 애매하군요. IFA에서 공개되면 더 자세히 알 수 있겠습니다.


    옵티머스 G,옵티머스G,옵티머스 G 스펙,옵티머스 G 유출사진, 옵티머스 G 유출

    뒷면 디자인은 상당히 난해한데요. 젤리케이스를 씌워놓은건 아닐런지;; 안쪽은 오들도들한 무늬가 촘촘히 들어가 있습니다.
    부디 확정된 디자인이 아니기를 바랄 뿐입니다.^^;;

    옵티머스 G,옵티머스G,옵티머스 G 스펙,옵티머스 G 유출사진, 옵티머스 G 유출 옵티머스 G,옵티머스G,옵티머스 G 스펙,옵티머스 G 유출사진, 옵티머스 G 유출 옵티머스 G,옵티머스G,옵티머스 G 스펙,옵티머스 G 유출사진, 옵티머스 G 유출
    위 두 사진만 보면 왠지 훼이크 같지만 스펙정보의 스크린 샷이 신뢰도를 높여주네요. 모델 넘버는 E973로 나와있군요. 예전에 이클립스로 알려졌던 모델넘버가 LS970/ E970으로 알려져 있었죠.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1.5GHz 쿼드코어를 처음 탑재하는 LG 옵티머스 G

    LG 옵티머스 G의 특징 중에서 가장 주목할 점이 바로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1.5GHz 쿼드코어 CPU를 처음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얼마전에 공개된 LG 옵티머스 G 마이크로 사이트에는 옵티머스 G에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에 대한 소개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new/index.html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는 퀄컴에서 처음 선보이는 쿼드코어 AP 입니다.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퀄컴에 의하면 기존 쿼드코오 대비 CPU 성능이 40% 이상 향상되고 기존 GPU 보다 3배 이상 강화된 그래픽 성능의, 최적의 전력효율을 가졌다고 합니다.
    성능 비교 자료는 http://www.theverge.com/2012/7/24/3185016/qualcomm-snapdragon-s4-pro-APQ8064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퀄컴 스냅드래곤 S4 듀얼코어의 경우 아드레노 225 GPU를 사용하였으나 이번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의 경우 아드레노 320을 GPU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제품 대비 3배 이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옵티머스 G의 출시일은 9월로 알고 있는데요. 아이폰5도 나오고, 삼성, 팬택에서도 신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가을 또 다시 제조사간 치열한 대결구도에 직면하게 되겠네요. 옵티머스 G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제가 IFA 가서 많이 사진 많이 찍어 오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