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이 Tmap[티맵] 동영상 리뷰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0.04.03 04:16
뭔가 가난하고, 불쌍하고, 허접해 보이는 Tmap[티맵] 동영상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map은 차량에서 리뷰를 해야 제대론데, 제가 대중교통을 사랑하는 초보 운전자라서 발품 팔어 어설프게 리뷰를 만들었습니다.제가 차를 타게 될때 한번 리뷰를 다시 만들어 볼까 합니다.ㅋㅋㅋ 뭐 그때 되면 다른 분이 멋진 동영상 리뷰 만들어 올리실지도 모르겠네요.^^

자 그럼 일단 Tmap 설치 부터 해야겠죠?
Tmap 퍼펙트 설치 가이드는 은정수 님이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아래 은정수님 블로그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모토로이(XT720) 티맵(Tmap) 네비게이션 설치, 완전정복 <== 클릭

동영상 리뷰


티맵을 구동하는 첫 화면입니다. 구동하는데 6초에서 9초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티맵이 로딩된 첫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 부터 "종료", "GPS안테나", "나침반", "돋보기"가 있습니다.


지도를 한번 탭핑하면(한번 누르기) 우측 하단 처럼 "내위치", "즐겨찾기 추가", "길찾기"가 나옵니다.  


좌측 하단에 "메뉴"를 누르면 티맵의 더 다양한 옵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명칭검색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검색어에 상호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지역설정은 검색 범위 설정입니다.


Tmap 역시 안타깝게도 실내에서는 GPS가 잡히지 않습니다. 실외에서도 약간의 GPS 위치오차가 있었습니다.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 위해 Tmap을 많이 기대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운전하면서 테스트를 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량 네비게이션으로 좋다 나쁘다고 딸 부러지게 말하기는 힘듭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어떤분은 "좋다." 다른분은 "나쁘다"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단 장시간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했을때 나오는 3g 사용량으로 요금 폭탄을 조심하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Tmap은 올인원 요금제 사용자에게는 무료입니다.) 또 단말기의 발열량으로 모토로이가 손난로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판단은 여러분들께 맡기겠습니다. -_-a;;;


리뷰가 유익했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