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봇청소기 관리 어렵지 않아요! LG로보킹 듀얼아이 2.0 사용후기
    컥군시즌1 2012. 10. 9. 16:48

    로봇 청소기가 어렵다는 편견을 버려라.
    관리까지 편하다. 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청소기에 "로봇"이 붙는다고 해서 관리까지 어려울 것이라고 겁을 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계를 다루는데 서툰 분들은 이런 걱정을 하는 게 당연한일이죠. 하지만 미래 기술은 복잡한 기능으로 머리 아프게 하기 보다는 누구라도 다루기 쉽고 생활이 편리한 쪽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일반 청소기를 다룰 수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간단하게 로봇 청소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로봇 청소기 LG 로보킹 듀얼아이의 손쉬운 관리법을 소개해겠습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로보킹은 청소를 시작할 때 마다 "꼼꼼/지그재그 청소를 시작합니다. 청소가 끝나면 먼지통을 비워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죠? 예약기능을 통해서 출근시간 동안 로보킹에게 집안 청소를 맡겨놨다면 내일을 위해서 먼지통을 깔끔하게 비워줘야겠죠?

    아! 그런데 매일 먼지통을 갈아줘야 되냐구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집에 털 많은 애완동물을 키운다면 하루에 한 번 정도 먼지통을 비워줘야겠죠? 개인적인 경험으로 LG 로보킹을 하루에 한 번 가동한다면 먼지통은 일주일에 1번 혹은 2번 정도 갈아주면 충분했습니다. (물론 집의 평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LG 로보킹은 한 번 완충으로 100분 동안 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100분 동안 청소를 계속 해야할 정도로 넓은 저택에 살고 계신다면 물론 먼지통은 하루에 한 번 갈아주셔야 겠습니다. (만약 이런 집에 살고 계시다면 부럽습니다. +_+) 혹시 집이 더 넓어서 로보킹이 자체충전 후 또 청소를 해야 된다면... (로보킹은 충전하는데 180분이 소요됩니다.) 컥군의 날로먹는 지식 블로그에 투자 부탁드립니다.^^ 

    먼지통 이야기를 하다가 왠지 글이 길어졌네요. ㅎㅎ 먼지통을 비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로보킹 상판에 [열림]이라고 적여 있는 부분을 꾸~욱 눌러보세요. 뚜껑이 열리면서 먼지통이 나타납니다. 녹색으로 되어있는 손잡이 보이죠? HANDLE(핸들)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핸들얼 위로 쑥~ 뽑아주시면 쏘~옥 하고 빠져나옵니다. 색상부터 상당히 직관적이죠? LG 로보킹에서 녹색으로 되어 있는 조작이 가능한 부분이나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요것이 바로 LG 로보킹의 먼지통! 빨아들인 먼지를 제법 넉넉하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는데는 충분한 용량입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먼지통 윗면에는 먼지통 조작법이 그림으로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헤파 필터를 분리한 뒤에는 물로 세척해도 상관없습니다. 세척시 상판에 장착되어 있는 청소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측면에는 배기 필터로 HEPA필터(이하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먼지를 흡입 후 밖으로 빠지는 공기는 여기 헤파필터를 통해서 밖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헤파필터는 미세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로 공기정화기/ 차량용 에어콘 필터/ 항공기의 공기 정화에도 사용되는 필터 입니다.

    LG 로보킹을 구입하면 교환 가능한 헤파필터가 여유분으로 제공됩니다. 헤파필터는 별도로 추매가 가능합니다. 헤파필터는 보통 1년이 정도 사용 후 교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츨면에 PUSH 버튼을 누르면 먼지통의 뚜껑이 열리게 됩니다. 지난번 테스트에서 사용했던 종이 조각과 함께 집안 먼지가 뭉쳐있군요. 먼지통을 비우고 다시 장착하셔도 되며, 헤파필터를 분리후 물에 세척을 해주셔도 됩니다. 건조 후 헤파필터를 장착하고 다시 원래의 자리에 넣으시면 됩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아래에 청소 브러쉬를 청소해보도록 합시다. 우선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레버를 위로 올려주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로보킹에서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구성품은 뭔가 조작이 가능한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제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청소도구를 이용해서 브러쉬에 엉켜붙은 머리카락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짠! 이번에는 걸레로 바닥 청소를 같이 해볼까요? LG 로보킹을 구입하면 초극세사 걸레 2장이 제공됩니다. 초극세사 걸레를 전용 거치대에 장착하고 로보킹에 결합시켜 봅시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사이드 브러쉬가 있는 반대 방향 아래쪽에서 천천히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분리 할 때는 PUSH 버튼을 아래로 밀면서 당기면 "딸깍" 소리와 함께 분리됩니다.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초극세사 걸레를 이용한 물걸레 청소, 성능이 어떠냐구요? 위의 사진을 보세요. 오른쪽은 사용하적이 없는 걸레이며 왼쪽은 로보킹에 장착해서 사용한 걸레 입니다. 청소 후 바닥을 걸어보세요. 뽀송뽀송한 느낌이 만족스런 청소가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초극세사 걸레를 장착한 상태로 보관해두셔도 됩니다. 단, 초극세사 걸레가 장착되어 있다면 문턱 넘어 청소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LG 로보킹은 1.5cm 높이의 문턱을 통과 하여 집 전체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초극세사 걸레에 물기가 있다면 왠만하면 제거해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도 가전기기인데 말이죠^^ 걸레는 꼭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초극세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슷한 크기의 걸레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순정품을 사용하는게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보여주겠죠?^^)


    로봇 청소기,LG 로보킹,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아이있는 집이라면 매일매일 청결함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먼지는 알르레기성 비염, 천식 등을 야기할 수 있으니까요.
    소중한 가족을 위해서 꾸준히 해줘야할 청소! 그러나 몸이 10개라도 부족한 상황이라면 집안 청소는 LG 로보킹에게 맡겨 두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LG 로보킹의 깨알같은 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 LG 로보킹 듀얼아이2.0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