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봇청소기 LG 로보킹의 깨알같은 스마트 기능!
    컥군시즌1 2012. 10. 14. 09:11

    로봇청소기 LG 로보킹의 스마트한 기능들 깨알같구나!

    로봇청소기 덕분에 요즘 몸이 상당히 편해지고 있습니다. 아기있는 집이라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되기 때문에 매일매일 청소를 해주고 있는데요. 예전같으면 피곤해도 이악물고 무거운 청소기들고 집안을 누벼야 했지만 지금은 리모컨 한 번 눌러 LG 로보킹 듀얼아이 2.0 에게 청소를 맡기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도 보여드린 것 처럼 구석구석 청소하는 것이 "그놈 참 신통하구나!"라는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 LG 로보킹 듀얼아이2.0 관련글

    오늘은 로보킹에 깨알같이 들어가 있는 스마트 기능을 위주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LG 로보킹은 꼼꼼청소/ 지그재그청소/ 반복청소 기능 뿐만 아니라 스스로 상태를 진단하는 스마트 진단 그리고 터보기능, 청소 예약시간 설정, 음소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확인해보세요.


    요술 지팡이 같은 LG 로보킹 리모컨!

    LG 로보킹에 들어 있는 리모컨인데요. 요거 하나면 LG 로보킹을 자유자제로 컨트럴 할 수 있습니다. 청소의 모드변경/ 터보/ 반복청소/ 지정역역/ 예약/ 음소거/ 시간설정/ 스마트 진단/ 충전 / 수동 조절 등의 기능이 리모컨 하나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우선 동영상을 통해서 LG 로보킹 리모컨 기능을 빠르게 확인해 볼까요?


    리모컨으로 수동조절, 필요한 부분만 지정해서 청소하기!

    리모컨에 있는 방향키! 어디에 쓰는지 궁금하셨을 텐데요. 바로 이 방향키로 로보킹을 수동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마치 RC 자동차를 컨트럴 하는 것 처럼 말이죠. 이 기능이 왜 있냐구요? 바닥 일부분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나 먼지 때문에 로봇청소기로 집안 전체를 청소할 필요는 없겠죠? 수동 조절로 해당 부위만 휙~ 하고 청소해주면 됩니다.

    얼마전에 제가 다녀온 "류승룡과 함께하는 Mr.로보킹 소셜 다이어리 런칭쇼" 행사에서는 이 기능을 이용해서 군무도 가능하더군요.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어허~ 바닥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 그거 하나 청소하기 귀찮을 정도로 게으르냐구요? 네! 저는 그렇습니다.^^ 저는 한 번에 뿅~ 반해버린 기능입니다. 물론 이런 것 때문에 만들어 놓은 수동 조절 기능은 아닙니다.

    리모컨에 지정영역있죠? 지정영역을 설정할 때 위의 수동조절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모드변경도 자유자재로!

    리모컨의 모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모드에는 "꼼꼼청소"/ "지그재그청소" 로 구성됩니다. 

    사진 출처 : http://www.lge.co.kr/lgekr/product/detail/LgekrProductDetailCmd.laf?prdid=eprd6003634

    꼼꼼청소 모드와 지그재그 모드의 차이점은 위의 그림설명을 참고해주시거나 LG 전자 로보킹 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리모컨에 보면 "터보"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터보모드가 가동되면서 더 강력한 힘으로 먼지를 흡입하게 됩니다. 현재 모드가 터보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로보킹 본체 LED 양쪽 측면을 보면 터보모드를 알리는 램프에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한 기능 한가지 더! 카페트 사용하는 가정 많죠? 양탄자는 유독 먼지가 많이 끼는 곳이므로 청소를 빡세게 해야 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로보킹은 카페트위를 지나 갈때면 자동으로 터보모드가 가동하여 카페트 깊숙히 있는 먼지를 흡입합니다. 카페트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터보모드가 해제됩니다.


    쉿! 음소거로 조용한 청소를.

    로보킹은 청소 소음이 48db(데시벨)로 조용한 사무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때문에 TV시청, 전화 통화는 물론 늦은 밤에 청소를 할 때도 아래층 눈치보지 않고 마음놓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아... 근데 음소거 기능이 무엇이냐구요? 로보킹에 나오는 안내 사운드를 끄는 기능입니다. "꼼꼼청소를 시작합니다.", 청소완료 음악 등과 같은 안내 사운드를 나오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죠.

    아기 있는 집이라면 음소거 기능으로 아기가 자고 있더라도 조용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물론 아기가 소리에 예민하다면 소용없을 수도 있다는 점! ^^;;;)


    시간예약 기능, 청소는 로보킹이 다 알아서 하는 걸로!

    이제 오늘 청소를 했는지 안 했는지 신경 쓸 필요도 없겠습니다. 시간예약 기능만 켜 놓으면 매일 지정된 시간에 청소를 알아서 해주니까요.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면 뽀송뽀송해진 바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 대신 먼지통 비워주는 것은 잊으시면 안되겠죠?^^)


    집에 애완동물이 있다면 로보킹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바닥에 수북하게 쌓여 있던 동물의 털을 싹~ 쓸어주니까요! 아 근데 로보킹이 움직이다보니 애완동물의 눈길을 끌게 됩니다. 간혹 로보킹 위에 올라서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청소중에 버튼을 눌러 청소가 취소되면 참 곤란하겠죠? 이 때 버튼을 잠그는 기능이 있습니다. 로보킹 자체에 "터보" & "모드"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잠김모드가 설정됩니다.


    어디서 청소를 마치든 위치를 옮겨 놓든 알아서 충전대의 위치를 찾아가는 스마트한 기능도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집안의 청소를 도맡아 주는 로봇 청소기, LG 로보킹. 이전까지 로봇 청소기 성능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제 마음놓으셔도 괜찮겠습니다. 청소는 로보킹에게 맡겨두고 우리는 좀 더 창조적인 일에 몰두하거나 편안한 시간을 가지면 되는거죠. 아기들 있는 집이라면 어쩌면 아기에게 가장 비싼 장난감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로보킹에 대해서 더 궁금한 사항들은 이전에 작성한 LG 로보킹 듀얼아이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 LG 로보킹 듀얼아이2.0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