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 분들 중 3G 요금에 너무 민감하신분들이 많습니다. 요즘 스마트 폰 사용자가 증가하니까 언론에서는 "3G 요금폭탄 주의" 라는 말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그것 때문인지 커뮤티니 활동을 하다 보면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 사용을 두려워 하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보았습니다. 

몇몇 분들은 아예 3G기능을 꺼두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단말기에서 날씨, 뉴스에서 소모되는 30kb 미만의 3G 사용량에 통신사에 분노를 표하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않았는데 검색으로 80kb의 3G 사용량에 쓴것을 고장난 것이 아니냐고 질문을 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오늘 강좌는 이와같은 분들이 3G 데이터를 조금더 잘 쓸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한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데이터를 허용범위 안에서 알차게 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대표적 통신방식은 3G와 wifi가 있습니다.

3Gwifi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에 강좌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3G와 WIFI 정의와 차이점 안드로이드 폰 무선 네트워크 설정 <==클릭

동영상 강좌 - 3G 요금, 하루에 얼마나 쓰면 좋은가?


아래 표를 보면서 다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한달에 무료로 쓸 수 있는 3g 데이터량이 구분됩니다.
지금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서 한달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데이터양을 확인해봅시다.
요금제의 선택은 개인의 인터넷 활용도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하루 3G 사용량"요금제의 무료 데이터량 / 30" 하면 아주 간단하게 판단 할 수 있습니다.
  • 올인원 35 & i-슬림의 경우 : 100MB / 30 = 3.3MB 로 하루에 3MB만 쓰면 안전빵입니다.
  • 인원 45 & i-라이트의 경우 : 500MB / 30 = 16.6MB 로 하루에 15MB만 쓰면 안전빵입니다.
3G를 체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면, 쉽게 3g 데이터양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 - 


1MB = 1024kb 입니다.

  • "올인원 35" 혹은 "i-슬림"의 경우(100MB 무료사용) 한달에 102,400kb 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올인원 45" 혹은 "i-라이트"는(500MB 무료사용) 한달에 512,000kb 를 쓸 수 있습니다. 

100kb 조차도 안되는 날씨, 뉴스, 마켓 사용량이 얼마나 작은 용량인지 이제 아시겠죠?
이제 요금 폭탄 두려워 하지 마시고. 한달에 우리가 무료로 쓸 수 있는 데이터양을 확실이 사용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리뷰가 유익했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