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연하장 - 해피카드 어플
    컥군시즌1 2012. 12. 16. 05:50

    크리스마스 카드와 연하장이 100여 가지!
    모바일 시대에 어플로 크리스마스 카드, 연하장 보낸다.

    이제 곧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2013(계사년)년도 다가오는군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와 연하장을 드리기 위해서 가까운 팬시점에 갔더니... 헉! 요즘 물가가 올라도 정말 많이 올랐군요. 크리스마스 카드 보내드리고 싶은 분들은 정말 많은데 지갑사정이 뒷받침 해주질 못하는군요.(저는 많은 분들에게 카드를 보내는 편이라는^^;;)

    그.래.서! 모든 것이 모바일화가 되어가고 있는 이 시대에 스마트폰으로 크리스마스 카드, 연하장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제법 괜찮은 어플을 하나 찾았습니다! 이름하여 해피카드어플! 해피카드는 안드로이드, iOS 모두 제공되는 어플이며 100여 가지의 다양한 카드 탬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지갑사정을 서포터하는 어플인 만큼 다운로드와 탬플릿 이용까지 무료입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 다운로드(안드로이드폰)
    앱스토어 다운로드(아이폰, 아이패드)


    100여 가지의 다양한 카드 탬플릿을 다운로드 받자.

    해피카드를 다운로드 받았으니 실행 후 사용방법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위 사진은 해피카드를 실행했을 때 만나볼 수 있는 첫 화면입니다. 파란색 아이콘으로 된 아래쪽 화살표는 "다운로드"를 뜻하는 것을 손쉽게 알 수 있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탭플릿에 색상이 들어가면서 활성화 됩니다. 미리보기는 없습니다. 용량에 큰 부담이 없으니 미리보기 없이 다운로드 받아도 상관없겠습니다. 우선 첫 화면에서는 크리스마스 카드 탬플릿만 보입니다.


    화면 왼쪽상단에 "카테고리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하면 크리스마스 테마가 아닌 연하장(송년, 신년)/ 졸업과 입학/ 생일/ 사랑과 우정/ 결혼/ 임신,출산,돌잔치/ 감사,응원,사과/ 시험,면접 등 다양한 주제의 탬플릿이 제공됩니다. 이걸 모두 합치면 100여 가지가 넘는 거죠.


    아기자기한 카드 꾸미기

    이제 원하는 카드 탬플릿을 선택하고 본격적으로 카드를 꾸며볼까요? 카드 중에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혹은 다운로드 받을 사진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드 중에 "카메라 아이콘"이 있는 탬플릿에는 해당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해볼까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구동시켜 찍은 사진을 카드에 사용할 수 있고요.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구를 작성했다면 글꼴도 아기자기하게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드에 문구를 작성하고 하단에 "Font"를 터치해보세요.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나눔고딕"과 "나눔펜" 글꼴을 제공합니다.


    이번에는 "Color"에서 글꼴 색상을 바꿔봅시다. 색상도 바꿨으니 이번에는 글의 정렬과 글꼴 크기를 "Style"에서 변경해보고요.


    이번에는 스티커로 조금더 아기자기한 느낌을 선하해볼까요? 하단에 "Sticker" 메뉴에서 원하는 스티커를 두번 터치해서 카드에 삽입해주세요. 카드 꾸미기가 모두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에 "다음"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자! 이제 카드 꾸미기가 모두 끝났습니다.(위의 편집과정이 모두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에 "다음"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작성한 카드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그리고 기타 어플을 통해서 공유해볼까요? 오른쪽 하단에 "기타"를 터치하면 더욱 다양한 공유 서비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을 공유해본 해피카드 크리스마스 카드!


    페이스북으로 공유해본 해피카드 크리스마스 카드!

    지금까지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손쉽게 크리스마스카드, 연하장, 생일축하. 졸업, 입학 등 다양한 카드를 보낼 수 있는 카드 어플 "해피카드"를 소개해봤습니다. 지갑의 부담이 줄어든 만큼 이제 더 많은 친구들에게 카드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드에 내 사진이나 가족들과 찍은 사진을 넣고 근황을 알리는 것도 괜찮은 아이디어인 듯 합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2013년! 날씨는 추워도 모바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은 어떨까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