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ID DOES" 모토로라에서 내걸고 있는 광고 카피 입니다. 무슨뜻일까요? "DROID DOES"를 해석하자면 "드로이드는 된다"입니다. 그럼 뭐가 된다는 걸까요? 미국에서 드로이드가 출시될때 아이폰의 대항마의 역할을 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할 수 없는(idon't) 기능이 드로이드에서는 가능(Dorid does)하다는 광고전략이었죠. 

  • iDon't have a real keyboard. 
  • iDon't run simultaneous apps. 
  • iDon't take 5-megapixel pictures. 
  • iDon't customize. 
  • iDon't run widgets. 
  • iDon't allow open development. 
  • iDon't take pictures in the dark. 
  • iDon't have interchangeable batteries. Everything iDon't.

  - Droid Does.

여기 iDon't에서 i는 iPhone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문법상으로는 틀렸지만요.
최근 DROID DEOS의 새로운 마케팅의 일환으로 "드로이드의 숨겨진 기능"이라는 동영상이 Youtube를 달구고 있습니다. Secret Motorola Droid Unlock Codes 라는 제목의 시리즈 동영상입니다. Secret Unlock code(비밀코드명)를 입력하면 드로이드의 숨겨진, 더욱 강력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는 겁니다.

흥미있는 영상 몇편을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SECRET MOTOROLA DROID UNLOCK CODE - UNDERWEAR ANALYZER

- 속옷 분석기



SECRET MOTOROLA DROID UNLOCK CODES - DOGS TALKIG

- 개와 대화하기

SECRET MOTOROLA DROID UNLOCK CODE - TRAFFIC LIGHT Changer

교통신호 조작기

SECRET MOTOROLA DROID UNLOCK CODES - TASER

- 전기 충격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얼핏봐서는 진짜같은 동영상. 하지만 가짜입니다. 전기 충격기를 맞았으면 촬영하던 캠코더가 망가졌겠죠? 재치있는 동영상으로 YouTube에서 광고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는 모토로라 드로이드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Secret Motorola Droid Unlock Codes를 통해 모토로라가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어 갈지는 궁금해집니다. 

더 많은 동영상을 보려면 YouTube에 DROIDshortcuts의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유익했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tesh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번째 기능은 실제로 구현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 재밌게 잘 봤습니다.

  3. 한옥마을 어린 노사장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호 조작기 정말이라면,
    ㅎㄷㄷ;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쩌면 정말 가능 할지도 모르겠네요. =ㅂ=;;
      비록 가짜 동영상이라고는 하는데 어떻게 이렇게 딱 떨어지게 만들었는지 궁금하단 말이죠^^ ㅋㅋ

  4. 날로먹는모토로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개인적으로 모토로라 드로이드 디자인 맘에 들었는데 ㅠㅠ 에휴 모토로라 드로이드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 ....... -ㅁ- 할 수 없이 아처폰,시리우스,이클립스,아이폰 중 하나 사게될거같네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쿼티자판있는 드로이드를 좋아했는데.
      모토로이에 쿼티가 없어서 안타까웠죠ㅠ.ㅠ
      5월달에 쏟아지는 안드로이드 폰들 한번 기다려 보죠^^

  5. 지으니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은 정보 감사드리구요!ㅋㅋ
    한가지 더 질문이 있습니다.
    모토로라 안드로이드폰에서 문자보낼때 발신자 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해서 보낼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반 핸드폰에선 얼마든지 보낼때 가능한데 이건 바로 전송되버리고 또 설정에서도 자기번호 변경이 안되더라구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타깝게도.. ㅠ.ㅠ
      안드로이드폰에선 발신자 정보를 못바꾼답니다.
      뭐 조만간 발신자 정보 변경이 금지 된다고 하니까..
      앞으로 발신자 정보 변경하면 안되겠죠? ^^;;;
      앞으로 일반 핸드폰에서도 이 기능은 막힐듯해요 ㅇ,.ㅇ;;

  6. 사랑가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와 대화하기 같은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나올까요?
    개 말고 고양이 대화로...
    우리 냥이가 뭐라뭐라하는데 당췌 알아들을 수가 없어서 답답하거든요. ㅋㅋ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쎄요..-,.-;;
      언제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ㅎㅎㅎ
      냥이 키우시는군요.
      아 저도 애완동물 키우고 싶은데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못키우고 있네요ㅋㅋ

  7. 이름비공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재미있는기능이네요 ㅇ..ㅇ;

    그나저나; 제 모토로이에 이상증상이 발견되었습니다.

    휴대폰베터리를 갈기위해서 뒷커버를열고 배터리를 새로 교환한후에 다시 부팅을시키면

    FM라디오 이메일 G메일 회사 캘린더 이런 프로그램들이 모두 실행중으로 나오는것입니다.

    어떨땐 더많이 실행중으로 나올때도 있구여 그때문인지 아무것도 안한 휴대폰에서 열이나길래

    어플리케이션 매니저를 확인해보니 위의 프로그램들이 실행중으로 나오더군요;;; 그리고 회사 캘린더의 경우 어플 매니저로 킬을해도 슬립모드로 빠졋다가 다시 복귀해서보면 또 실행중으로 나오내요...

    PS 또하나 위의 프로그램이 실행중으로나오면서 베터리 소모도 급격히 늘어나더군요 마치 실재 실행한것

    처럼요
    기계에 문재가 생긴걸까요...?

    • 이름비공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리고 위의 어플들을 종료해도 베터리소모는 줄지가 안더라구여;;;;현재 배터리가 다충전된상태에서 몇시간가면 15퍼센트 알림메세지가 나와여;;;;;;;;;서비스센터방문을 해야될까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단말기 껐다켜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몇몇 어플들이 있죠.
      저도 단말기 껐다켜고 task killer로 auto kill 시키면
      제법 죽이는 어플 갯수가 많더라구요.

      근데 단말기에서 열이 나면 뭔가 무거운 녀석이 실행중인듯하네요.
      음.. 인터넷 하시는 것도 아닌데 베터리가 빨리 소모되고 열이 나면 뭔가 이상하네요.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이나 트위터 켜 놓으면 배터리가 빨리 소모 되지요.
      초기화 한지 오래 되셨으면 초기화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화이팅입니다.!!! +_+

    • 이름비공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초기화한건 거의 2주정도됀거같은데 ,,, 한번더해봐야겟네요 ^^

  8. 하면다면한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드로이드 커뮤니티 자료실이 어디인가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제 블로그에는 없구요.
      포털 사이트에서 안드로이드 라고 검색하시면
      커뮤니티 카페나 사이트가 나오는데 그곳에 자료실이 있어요.
      그곳에서 검색하시면 파일 구할 수 있답니다.^^

  9. CrazyForYou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순간 속옷분석기보고 흠칫 하고 있었는데....ㅋㅋ 가짜였꾼요~ㅋㅋㅋ 역시 모토로이가 만능은 아니었어요~ㅋㅋㅋㅋㅋ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 속옷 분석 기능은 낚시였어요.
      저도 처음으로 본 동영상이 속옷분석이었는데
      다른 동영상 보면 볼수록 가짜더군요 -_-;;
      가까운 미래에 가능해지기를..ㅋㅋㅋ

  10. 형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네이버 안드로이드 카페 안드로이를 운영하고있는 형씨라고 합니다.

    다름이아니라 유투브에서 안드로이드 영상을 너무 잘봤습니다.

    그래서 카페에 다른 회원님들께도 제공을 해보고 싶은데 허락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좋은 하루되세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넵 출처만 확실히 보여주신다면 얼마든지 퍼가셔도 됩니다.
      동영상과 설명 같이 퍼가시면 더욱 좋구요.
      흥미있는 카페군요. 저도 가입해야겠습니다 ^^
      크게 성장하는 카페 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11. hupl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고.. 영상만 봐도 재미있지만;;

    당췌 알아 들을수가 없으니..

    영어 공부를 해야겠네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상만 보면 되죠ㅋㅋㅋ
      너무 영어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셔도 되요~ ^^;
      영어 강좌도 준비하려는데... 어떨까요? 인기가 좋을까요? -.-;

  12. 고경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즐거운 아침입니다.. ^^;;
    간만에 야구장엘 갔다왔더니.. 넘 신나는군요..
    몰래몰래 보고 갔는데... 전기 충격기로.. 재영님을 한번.. 지져보고 싶은.... ㅋ
    어제... 밤에도 잠들기 전에 로이를 쪼물딱 거리는데...
    task 관리 프로그램때문에 고민을 좀 하다가 잠이 들었습니다.
    죽여도 죽여도 계속 뜨는 녀석들 때문에...;;
    그래서 끝내는... task 관리 프로그램 삭제했습니다.
    계속 살아나는 녀석.. 죽여도 다시 살아나고... 죽여도 다시 살아나고...
    일반적인 어플같은 경우는 기본 작업관리자에서도 가능하니까요... ;;
    물론... 위젯으로 원킬 하면 좋기는 한데..
    다시 스물스물 살아나서 메모리를 잡아먹는 녀석들이 올라오니까... 필요 없어보이는군요... ;;
    배터리 사용유무도.. 제가 테스트를 한번해서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로이 사용하면서 젤~ 많이 고민되는게... 테스크 관리 프로그램이네요..
    한 10가지는 사용해본거 같습니다 ㅡㅡ;;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헐!!! 고경우님
      절 전기 충겨기로 -_-++
      ㅋㅋㅋㅋ

      넵 분명 모토로이에서는 task관리가 엄청 중요한 부분이죠.
      실행시키지도 않았는데 스물스물 살아나는 어플들..ㅠ.ㅠ
      멀티테스킹이라는게 이런 경우에선 참 않좋쵸?

      메모리나 cpu가 좋으면 그런 프로세스들 다 무시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언능 루팅하는 방법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루팅하면 우리의 고민들이 많이 해결 될텐데 말이죠.

      task관리 프로그램 정말 많이 사용하셨군요.
      그것 때문에 중간 중간 초기화도 많이 시켜보셨겠습니다.
      마치 제 이웃 블로거님을 보는 듯합니다.

      고경우님 이제 고수의 경지에 오르셨으니
      안드로이드 블로그 하나 운영하셔도 되겠어요.^^
      kuccblog 출신이라고 해주세요 ㅋㅋ
      아시겠죠?

  13. hupl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어 강좌 부탁드립니다 ㅋㅋ

    최재영님 목소리로 배우는 영어 ㅋㅋ

    대학생이라서 ;; 과외를 받기도 뭐하고..

    학원을 가자니.. 기초부터 해야하는데;;

    기초반 하려니.. 학생들과 같이 수업해야하고;;

    난감해요 ㅠㅠ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올해는 포스팅 할 것이 너무 많아서
      분신술이라도 써야 겠군요^^ ㅋㅋ
      huple님 혹시 분신술 잘 가르치는 도사님 있으면 소개 시켜주세요ㅇ,.ㅇ;;;
      넵 7월에 한번 계획을 잡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6월은 트위터 강좌를 또 준비를 해봐야겠네요^^
      이정도는 기다려 주실 수 있죠?

  14. Roseball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특히 첫번째 것은 무진장 재미나네요..^^
    만약 그런게 된다면 저도..ㅋㅋ

    아무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셨길...^^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전 당구 길 가르쳐 주는 기능이 탐나더라구요.
      추가영상으로 youtube에 있는데.
      이게 정말 가능하면 당구장 친구들이 절 싫어하겠더라구요^^

      첫번째 기능이 구현 가능하다면 저 또한 .. 으흐흐^-^

  15. 고경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이에헤드폰꼽고3g로놀러왔습니다ㅋ 테스크관련은정말모르겠습니다
    오늘테스크관리프로그램없이사용했는데별불편함없이사용했네요
    기본작업관리자만으로도충분히사용될꺼같은느낌입니다
    메모리도45메가이상은항상유지되는거같구요 좀비처럼살아나는앱들을껏다켰다하는게오히려배터리사용에부담을줄꺼같은생각입니다 슬립모드들어가면백그라운드프로그램을관리해야하는데이게골치군요^^ 대장님이정리를내려주시죠ㅡ전기충격기준비중입니다ㅋ ㄹ 로이로하다보니뛰어쓰기가힘드네요ㅋ 화끈한밤되세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헛 어쩐지 어딘가 찌릿찌릿 하다 했더니
      전기충격기가 준비되어있었군요ㅋㅋㅋㅋ

      슬립모드에서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프로세스들...
      예전에는 Free advanced automatic task manager였나요?
      이름이 길고 비슷한 녀석들이 워낙 많아서 헛깔리네요 ㅋㅋ
      그걸로 죽이고 했는데.
      요즘은 느릴만하면 수동으로 죽여버리고.
      그냥 쓸만하면 속도 무시하고 쓴답니다.
      예전에는 저도 프로세스 하나하나 죽이고 다녔는데
      요즘은 너그러이 그냥 두고 사용한답니다.^^

      마음을 비우소서~ㅋㅋ 잘 돌아가면 돌아가는데로 두시면 되요^^
      느리면 킬러로 죽이시면 되죠!
      너무 신경쓰시면 정신건강에 안좋아요 ㅋㅋㅋㅋ

      앗 전기충격기가 다가오고 있어 =ㅂ=;;;;;;;;

  16. Roseball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여자쪽으로~~~~
    응큼한쪽 아님...^^

    속옷을 선물할때 잘 모르는 사람의 사이즈를 물어보긴 그러니까요..
    아무튼...재밌네요..ㅋㅋ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댓글 보고 2초 생각하다가
      낄낄하면서 웃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 생각이 불순한듯하네요 =ㅂ=;;

      전 부끄러워서 속옷 선물하기도..
      휴대폰으로 몸을 스캔하기도 .. >ㅂ<;; 이거 쑥쓰럽네요.

  17. Roseball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한번씩 웃음 좋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웃음 선물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시 생각하고 낄낄 거리고있습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 했으니 좋은 소식 기다려야겠어요^^

  18. Roseball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그랬군요...^^
    얼마전에 산 미니토끼가 미니가 아닌듯 자꾸 크네요...하하~~
    두넘이 입맛이 틀려서 아주 웃겨요...
    한넘은 김치를 너무 좋아해서 밥을 먹을때마다 전쟁이랍니다...ㅋㅋ

    자꾸 김치를 달래서리~~
    당근을 갉아 먹다가도 김치 냄새가 나면 금새 달려 오거든요...
    사스나, 신종플루, 콜레라 등 각종 바이러스가 판을 치니...김치가 좋은건 동물들도 아나봐요..

    기회가 되면 김치 먹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올리도록 할께요..ㅋㄷ
    그럼 좋은 하루 되시구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와~~ Roseball님
      토끼를 키우시는 군요.

      토끼가 매운 김치도 먹는가요?
      그냥 배추김치인가요?
      애완동몰 키우고 싶은데 저 혼자 사는 살림살이도 벅차지요ㅠ.ㅠ
      ㅋㅋㅋ

      블로그에 토끼 사진 꼭 올려주세요.
      보고 싶어요 >ㅂ<

  19. Roseball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넵...그렇게 하도록 할께요..
    블러그에 풍경 한스푼에 한두장 정도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어느덧 주말이 되었네요..
    즐거운 주말 충전 만땅으로 활기찬 새로운 주일이 되었음 합니다...~~

  20. Lawlie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 개랑 대화하는건 가능은 할듯하네요 ㅋㅋㅋ
    신호 바꾸는것도 기술적으론 가능할것같고 ㅋㅋㅋㅋ
    근데 제 동생 이름도 최재영인데 혹시 최재영이 본명이신가요?

  21. manem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디서 들었는데 미국은 소방차 지나갈때 자동으로 저런식으로 바뀐다더라구요
    자동차위에 적외선 송신기가 달려있고 신호등에 수신기가 달려있어서요.
    실제로 이거 악용하는 기계 팔아서 인터넷기사에 나왔던거 같은데..ㅎㅎ(일반차 지붕에 놓고 쓰는건가..)
    무튼 그거 이용해서 찍은 영상같네요 저렇게 싱크가 딱딱 맞으려면..ㅎㅎ
    그리고 생각해보면..음 실제로 드로이드로도 가능하지 않을까요ㅎㅎ송신기를 연결해서..ㅎㅎ어케 잘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