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은행 업무시간 걱정말고 온라인으로 금융상담 받아보자!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컥군시즌1 2013. 1. 25. 10:30

    은행 업무시간에 금융상담 못받으면 온라인으로 해결하자.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재테크"라는 단어. 항상 머리 속을 맴돌지만 마음먹은 데로 잘 되지 않는 것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재테크에는 젬병이라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잘 모르죠. 주변사람들의 추천을 들어보지만 기초 상식이 없어서 소 귀에 경읽기에 그치고 맙니다. 사회 초년생이라면 재테크에 대한 걱정에 보금자리에 대한 부담도 마찬가지 입니다. 집값은 떨어지고는 있다지만 지금 당장 집을 살만큼 돈도 없죠, 오히려 전세금이 높아져서 허리끈을 또 당겨 매야 할 판입니다. 전세자금대출을 해야 되는데...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은행에 발걸음을 해야 하는 수 밖에요.

    사회 초년생이라서 재테크나 대출 등 금융에 대한 지식이 없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릅니다만 까막눈으로 은행 담당자와 상담하고자 하면 왠지 부끄러움에 발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금융상품 상담 받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가입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부담도 있고요.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은행 갈 시간이 없다는 것! 대부분의 은행업무시간은 회사 업무시간 보다 일찍 끝납니다. 퇴근하고 은행가면 이미 문닫은 이후죠. 간단한 이체, 외환 업무 같으면 잠깐 짬을 내도 되지만 상담업무는 상품에 대한 설명도 들어야 되고 의사결정시간도 필요하기 때문에 제법 시간이 소요됩니다. 잠깐 점심시간에 상담 받기도 조금 애매하고, 외근 나갔다가 은행 들리기도 정말 애매합니다.


    페이스북으로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은행 가상브랜치

    은행에 가는 것도 부담이지만 가장 큰 장벽은 은행 업무시간 때문에 가서 상담 받을 시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적금은?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방법은? 그 외 재테크는 누구에게 물어봐야 할까요? 정녕 주변 재테크의 달인들에게 "요것도 몰라?"라며 잔소리를 들으며 알아봐야 할까요? 은행 업무시간에 상담의 발목이 묶여버렸다면 온라인으로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를 이용해보세요.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는 SNS인 페이스북을 통해서 하나은행 금융과 관련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는 PC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는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자! 그럼 페이스북에서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를 찾아볼까요?
    페이스북 검색창에 "하나은행"이라고 검색하면 하나은행과 관련된 페이지, 앱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의 검색결과에서 보면 상단에서 3번째에 가상브랜치가 있군요. [앱으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혹은 http://www.facebook.com/Hanabank/app_278626038903949 에 접속해도 됩니다.


    하나은행 가상브랜치 화면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좋아요]를 기본적으로 클릭해주셔야 겠죠? 가상 브랜치도 은행 직원이 상담하는 서비스다 보니 상담시간이 있습니다. 평일은 오전9시부터 6시 까지고요. 주말과 공휴일은 이메일로 상담내용이 전달되며 회신 받는 방식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기]를 터치하면 상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막상 상담을 시작하려고 하니 뭘 물어봐야 좋은지 잘 모르겠군요. 재테크 초보라면 모두 동일한 어려움을 겪고 있을 텐데요. 어떤 질문들을 해야 하는지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서 상담의 기본방향을 찬찬히 잡아볼까요? 왠지 질문하는데 어느정도 자신감도 생기고 금새 상감을 끝내고 올해 말이면 이사비용, 결혼비용, 육아비용까지 다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입니다.^^


    [자주하는 질문]을 클릭하면 하나은행에 자주하는 질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카테고리에서 펀드, 예금/신탁, 대출, 학자금대출, 외환, 기업결제, 인터넷/폰뱅킹, 인터넷증명서 발급안내, 공과금 인터넷 납부, CD/ATM, 모바일뱅킹, 휴대폰인증서, 키보드해킹방지 등 질문이 카테고리 별로 잘 정렬되어 있습니다. 이제 막 궁금증들이 막 생겨나기 시작하는군요.


    본격적으로 상담원과 채팅을 시도해볼까요? 원하는 상담분야를 클릭하면 화면에 6명의 전문가의 일러스트와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화면에 [상담가능]으로 표시된 전문가 중 한 명을 클릭하고 재차 [상담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하나은행 가상브랜치의 채팅 화면구성입니다. 왼쪽 상단에는 내가 작성하는 채팅화면, 그 아래로 전문가의 메시지가 보이는 채팅화면, 그리고 오른쪽에는 채팅 히스토리를 통해 채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슬 질문을 해볼까요? 첫 질문으로 간단하게 오늘의 환율정보를 요청해봤습니다. 전문가가 확인 후 오늘의 환율을 살 때/팔 때 등 섬세한 환율정보를 알려줍니다.


    이제 슬슬 개인화된 금융상담을 받아보겠습니다. 제가 받는 급여기준으로 가입할만한 적금상품을 전문가에게 추천해달라고 했습니다. 전문가가 더 정확한 상품제안을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꼼꼼하게 요청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결과 저의 상황에 걸맞은 금융 상품으로 씨크릿 적금이 나왔군요. 이런식으로 그 동안 궁금했던 사항들, 직접 얼굴을 직면하고 이야기 하기에 힘들었던 내용들을 부담없이 상담받을 수 있었습니다. 직접 은행을 찾을 필요도 없고 업무시간을 이용하는 것으로 충분히 시간 활용을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제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상담을 끝냈습니다. 완전히 종료하기 전에 [채팅 히스토리]를 통해서 전문가와 나누었던 상담내역을 다시 확인하고 메모 할 수 있습니다. 가상브랜치를 종료하면 상담내역은 삭제되므로 보안을 유지할 수 있고요.

    하나더나눔 서비스도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클릭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셔도 좋겠습니다.


    저가 얼마 전 신년회 더치페이와 명절 조카 용돈주기 안성맞춤인 스마트폰 어플로 하나 N Wallet을 추천했는데요. (해당리뷰는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하나은행 페이지에서는 하나 N Wallet 새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스탬프도 같이 찍어 가세요.


    아직 재테크에는 초보이지만 지갑에 압박이 없으면서 금리는 높은 상품을 찾고자 한다면! 상담원과 얼굴 보면서 이야기하는 게 다소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도저히 은행갈 시간이 안 되는 분들이라면 페이스북에서 전문가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상담을 나눌 수 있는 하나은행 가상브랜치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페이스북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http://www.facebook.com/Hanabank/app_278626038903949

    *본 컨텐츠는 '쉽게주고 쉽게받는 충전형 전자지갑 하나은행 가상브랜치의 협찬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