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게임, 가계부, 은행업무, 새해소원 달성을 한번에! 하나은행 뱅크북 어플
    컥군시즌1 2013. 2. 15. 11:50

    하나은행 뱅크북 어플로 스마트폰 게임, 가계부, 은행업무 새해소원을 한방에!

    힘겨운 월급고개를 넘어서 월급이 입금이 되지만… 카드값, 보험금, 공과금, 기타 등등이 쑥쑥 빠져나가 버립니다. 마치 통장에 돈 빠져나가는 구멍이 생긴 듯이 말입니다. 학창시절에는 별도로 가계부를 작성하지는 않았지만 경제활동을 하면서부터 가계부 쓰는 것을 억지로 습관화 시키면서 돈 모으기에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이전에는 일일이 컴퓨터에서 입금/이체 내역을 체크하고 가계부 프로그램에 입력하곤 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틈나는 데로 내역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 러. 나. 늘 딱딱하고 재미없는 입출금 내역을 체크하고 있노라면 뭔가 답답하고 화면을 끌 때는 후~ 우~ 하는 한숨이 나오기도 합니다.

    최근 하나은행에서 새롭게 런칭한 뱅크북 앱을 사용해봤는데요. 입출금 내역을 타임라인 방식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머리도 식힐 겸 게임도하고 게임 적립금으로 기부도 하고 나의 소원을 이루는데 의욕과 자극을 제공해주는 나의 소원적금과 같은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하나은행, 새해소원, 적금, 스마트폰, 스마트폰 게임, 은행업무, 게임 어플, 금융 어플, 은행업무 어플, 가계부 어플

    하나은행 뱅크북 서비스와 나의 소원적금 서비스는 하나 N Bank(하나 앤 뱅크) 어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N Bank 어플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폰 용 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kr/app/id340826757?mt=8

    안드로이드 용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nabank.ebk.channel.android.hananbank


    하나 N Bank 어플의 첫 화면입니다. 지금은 새롭게 런칭한 기능인 뱅크북(Bankbook)을 팝업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하단 메뉴에 있는 Bankbook을 터치해볼까요?


    뱅크북(Bankbook)이 뭐야?

    뱅크북 서비스에 대해서 짧게 설명해볼까요? 뱅크북은 지금까지 딱딱했던 입출금 내역의 화면 구성이 아닌 SNS의 타입라인 방식의 금융거래 내역을 보여줍니다. 이 느낌은 딱딱했던 핏쳐폰 문자 화면에서 말풍선으로 대화하듯 디자인된 스마트폰의 화면을 만났을 때와 같다고 표현하고 싶군요^^


    뱅크북은 실제 내 계좌의 내역을 조회하고 이체 등의 금융업무를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하나은행에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뱅크북을 처음 실행한다면 사용계좌 설명화면이 나옵니다. 뱅크북 계좌 추가하기 화면에서 뱅그북 전용으로 사용할 하나은행 계좌를 선택해주세요. 뱅크북에 사용할 계좌는 e-플러스 통장으로의 변환이 필요합니다.


    e-플러스 통장은 뭐야?

    뱅크북 전용 계좌를 사용하려면 우선 e-플러스 통장으로의 변환이 필요합니다. e-플러스 통장은 실물 통장없이 거래하는 전자통장입니다. 환경보호 차원에서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금리우대/ 수수료 면제/ 현금 리펀드/ 환율우대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e-플러스 통장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하나 e-플러스 통장 상품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뱅크북의 화면 구성

    뱅크북의 화면구성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계좌에 대한 거래내역이 타임라인 방식으로 아기자기하게 표시됩니다. 마치 트위터를 이용하는 것 처럼 말이죠.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뱅킹 서비스, 이체, ATM 출금, 소원적금, 기부, 게임, 계좌설정 등 인터넷 뱅킹에서 지원하는 왠만한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아래에 돋보기 아이콘이 보이죠? 통합검색 기능으로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고요. 입금자의 이름으로 검색하면 해당인과의 거래만 뽑아서 살펴볼 수 있고요. 특정기간 안의 거래내역도 확인할 수도 있고, 금액구간의 거래, 키워드를 통한 사용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편리한 기능이 바로 거래내역에 메모를 남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키워드를 입력해서 태깅 해놓으면 용도 따른 분류가 손쉬워 집니다.


    SNS로 거래내역을 공유한다고?

    “금융거래와 SNS 연동이 왜 필요한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거래내역 & 메모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함으로써 거래상황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돈 관리를 하는 사람에게 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보고하기도 편하고요^^;;

    만약 주변에 재테크에 관심은 많지만 둔감한 친구에게 상품을 추천하면 금리우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으로 머리도 식히고 포인트 기부도 하고

    하나은행, 새해소원, 적금, 스마트폰, 스마트폰 게임, 은행업무, 게임 어플, 금융 어플, 은행업무 어플, 가계부 어플

    딱딱한 은행업무(특히 돈 나가는 업무)를 하다 보면 피로가 확~ 몰려옵니다. 이때 간단하지만 중독성 있는 아케이드 게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젤리퐁 For 하나 N Bank을 플레이 해봅시다.


    뱅크북 상단 메뉴에 [게임]이 있습니다. 터치하면 젤리퐁 For 하나 N Bank를 설치합니다. 첫 실행 시 한 번만 설치하면 됩니다.


    젤리퐁 For 하나 N Bank는 기부포인트로 하트를 사용합니다. 내가 플레이 한 랭크만큼 받을 수 있고요. 잘하면 잘할수록 기부포인트가 높아집니다. 게임만 잘해도 마음껏 기부를! ^^


    게임방식은 같은 색상의 젤리를 터치를 통해서 연결시켜주면 끝! 애니팡이나 젤리팡이런 게임보다 더 쉽죠? 그래도 나름 아이템과 Fever 모드를 갖추고 있는 등 완성도가 높고 게임이 진행될수록 난이도도 높아집니다.

    짠! 전 1,193,121 점을 최고점수로 받았습니다. 순위는 17등! A등급으로 300점을 받았습니다. 매일 3시 이후 기부포인트가 정산되고 이후에 기부가 가능합니다.


    소원을 말해봐! 나의 소원적금

    하나은행, 새해소원, 적금, 스마트폰, 스마트폰 게임, 은행업무, 게임 어플, 금융 어플, 은행업무 어플, 가계부 어플

    현재 나의 소망적금에 가입하는 사람에게 이벤트를 통해서 소원을 들어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2 28일까지 진행되고요. 1등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원하는 경품을 소원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첫 화면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는 사람들의 사연이 적혀있는데요. 결혼, 스마트폰, 졸업, 입학 등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가지고 싶은 소원 경품이 적혀 있습니다. 평상시 화려한 필력(글빨)을 자랑하시는 분들은 꼭 응모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소원적금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가입 가능하지만  뱅크북의 상단 메뉴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나의 소원적금 서비스의 내용입니다. 내가 소원하는 용도의 적금을 선택하면 상품명과 목표금액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표달성에 성공하면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고요. 가입금액은 1천원 부터 가능하며 최소 6개월 동안을 신청할 수 있네요. 소규모 단기 목표를 위한 적금도 가능합니다. 금리 안내도 살펴보세요. 가지고 싶은 독스피커가 필요한데 적금하나 들어봐야겠습니다.


    하나은행, 새해소원, 적금, 스마트폰, 스마트폰 게임, 은행업무, 게임 어플, 금융 어플, 은행업무 어플, 가계부 어플

    타임라인 방식으로 깔끔한 금융업무 내역과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게임, 소원을 이루어주는 소원 적금 등의 서비스로 올해 상반기에 꼭 부자되세요~

    * 본 컨텐츠는 하나은행의 지원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