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G 프로 숨겨진 기능. 그 첫 번째 [잠금화면] 편

옵티머스 G 프로를 사용한지 일주일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쭉~ LG 옵티머스 시리즈를 써왔는데요. 옵티머스 G 프로만큼은 "이거 정말 LG에서 만든거 맞어?"라고 할만큼 신기능도 많이 들어있고 작은 것까지 공을 들인 쓴 흔적이 눈에 보입니다. 옵티머스 G 마이크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Feature(특징) 메뉴를 보면 무려 16가지의 페이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굵직굵직한 특징들은 말고도 구석구석 숨어있는 기능들도 다수 보입니다. 오늘은 옵티머스 G 프로의 숨겨진 기능 중에서 [잠금화면]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커지면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것이 힘들어...

오늘 제가 소개할 옵티머스 G 프로 잠금화면에 숨겨진 기능은요? 한 손 조작과 관련이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는 한 손 조작이 힘드냐구요? 요즘 스마트폰을 보면 화면 크기가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사람 손가락 길이는 그대로인데 화면이 계속 커지니 한 손으로 모든 화면을 모두 터치하려 하니 엄지 손가락 인대가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옵티머스 G 프로의 화면크기는 5.5인치 입니다. 남자손으로는 한 손으로 모든 화면이 조작하지만 모서리쪽을 터치하는데는 손가락의 스트레칭이 불가피 합니다.


옵티머스 G 프로 한 손 조작 모드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것이 힘든 경우가 바로 메시지를 입력하거나 다이얼을 누를 때 잠금화면을 푸는 것이 대표적이죠? 옵티머스 G 프로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환경설정]에 [한 손 조작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한 손 조작모드 중에서 다이얼 키패드는 기본적으로 한쪽으로 쏠려진 키패드가 로딩됩니다. 키패드 옆에 화살표를 터치하면 쏠리는 방향이 달라지고요.
LG 키보드 한 손 조작모드의 사용은 약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한 손 조작 모드]에 체크를 했어도 처음 로딩은 원래의 키보드 모양이 나오니까요. 위의 사진과 같이 키보드를 한 쪽으로 쏠리게 만들려면 키보드 한쪽 끝을 터치함과 동시에 빠른속도로 옆으로 쭈~ ~ 욱 드래그 해주면 되겠습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만, 몇 번 해보면 어느정도 감이 잡힐 겁니다.


옵티머스 G 프로 잠금화면 패턴에 어떤 기능이?!

화면잠금 - 패턴방식


이 글 읽으시는 분들은 패턴잠금이 무엇인가 다들 아실꺼라고 믿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비밀번호로 휴대폰을 잠그는 방식이 아닌 연속된 패턴을 화면에 그려서 잠그는 방식입니다. [환경설정] - [잠금 화면] - [화면 잠금 선택]에서 "패턴"을 선택하면 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오늘의 메인 기능에 대한 설명을 시작해야죠! [화면 잠금 선택]에서 "패턴"을 선택하면 하단에 [작은 패턴 입력]이라는 옵션이 하나 등장합니다. 설명에는 "스크린을 터치하면 패턴 입력 점을 작게 표시합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작은 패턴 입력] 옵션에 체크를 한 것과 하지 않은 것의 차이점을 한 번 살펴볼까요?




[작은 패턴 입력]의 체크 유뮤에 따라 화면이 위와 같이 달라집니다.
여기서 잠깐! 일반 패턴 화면을 봅시다. 화면에 나오는 9개의 점, 여기서 나름 복잡한 패턴을 만들었다고 칩시다. 패턴은 복잡할 수록 보안에 강력하지만... 5.5인치의 넓은 화면에 패턴을 그리고 있자면 손가락의 피로가 장난 아니겠죠? 이제 눈치채셨죠? 작은 패턴 입력 옵션은 한 손 조작에 용이하도록 나온 것을요!



이제 화면에 손을 터치해보세요. 터치하는 위치에 따라 9개의 패턴점이 컴팩트한 사이드로 나타납니다. 패턴점의 위치는 좌/우 x 상/중/하 로 총 6개의 위치에서 나타납니다. 왼손이든, 오른손이든, 위로잡던, 중간을 잡던, 아래를 잡던 아무리 복잡한 패턴도 한 손으로 손쉽게 해제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오늘의 포.인.트!!!!!!!!



옵티머스 G 프로 잠금화면의 [작은 패턴 입력]을 설명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크기와 조작성, 옵G프로 한 손 조작 모드, 패턴까지~ 돌아돌아서 설명했군요^^ 보안을 위해 복잡하게 패턴을 만들었는데 손가락의 통증으로 좌절하시는 분들에게 옵티머스 G 프로의 작은 패턴 입력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옵티머스 G 프로 관련글 더보기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손박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내용 중 사진에 작은 패턴으로 입력 적용후 사진이 잘못 올라간것 같아요
    작은 패턴이 없는 사진이네요.
    워낙 사진을 많이 올리시다가 잠깐 잘못 올라간 듯... ^^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손박사님 안녕하세요.ㅋ
      저 사진은 제가 의도적으로 처음에 넣은 거예요. ㅎㅎ
      처음부터 뭔지 보여주면 재미없거든요.
      본래 패턴 이미지를 보여준 다음, "뭐가 바뀐거지?"라는 의문으로 출발하게 끔 만들었지요^^
      항상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