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구정화되는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3. 11. 09:00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로 안구정화 하다.

    현재 모바일 시장의 기술 경쟁 요소는 크게 [성능], [디스플레이], [UI/UX]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중 2013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요소가 바로 Full HD(이하 풀 HD) 디스플레이 입니다. 손바닥 만한 디스플레이에 1920 x 1080개의 픽셀을 촘촘히 담고 있어서 떠 또렷또렷, 생생한 화질로 눈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모니터나 TV에나 풀 HD가 필요하지 구지 스마트폰의 손바닥만한 화면크기에 풀 HD가 과연 필요한가?"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게 생각했죠. 그러나 사람의 감각이 얼마나 간사한지 한 번 고퀄리티의 맛을 보게되면 저해상도 디스플레이는 "흥~ "하고 심심해 보이게 됩니다. 저는 요즘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로 안구정화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의 특色들을 알아볼까요?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총 1920 x 1080개의 픽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pi(Pixel Per Inch, 인치당 픽셀수)로 따지면 400 ppi 며 밝기는 400 nit(니트) 입니다.

    조금 기술적인 이야기는 제가 지난번에 다녀온 옵티머스 G 프로 블로거 데이의 자료에서 살펴볼까요?



    블로거 데이에서 만난 옵터미스 G 프로의 디스플레이엔 어떤 비밀이?


    옵티머스 G 프로 디스플레이는 LG의 IPS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LG의 IPS 패널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실제로 많은 모니터, TV 제조사에서 LG의 IPS 패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LG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TV, 모니티, 노트북, 스마트폰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람의 눈이 인식할 수 있는 최고 해상도는 얼마일까요? 2012년 12월 LG 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인지 한계 해상도 공식>에 의해서 스마트폰 시청거리 20~ 30cm를 기준으로 437 ppi 까지 구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최적의 근사치인 400 ppi 인 것이죠. 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최고로 선명한 화질의 스마트폰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입니다.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의 고해상도. 어떤 점이 좋을까?


    고해상도의 장점이 바로 한 화면에 다량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인터넷 브라우징을 할 때 포털 화면의 모든 내용을 모두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죠. 상단에 주소창이 있던 없던 포털 메인화면을 모두 확인 가능하다는 점! 너무 깨알같이 보이지 않냐고요? 옵티머스 G 프로는 5.5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대략적인 내용을 확인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자세잡고 내용 읽어보려면 확대해서 봐야겠지요^^)



    작은 글씨라도 이렇게 최대한 확대해서 보면 더욱 또렷또렷 하다는 점! 400ppi 이기 때문에 확대해도 픽셀이 합니다. 픽셀이 부족해서 글짜가 희미하게 보인다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400 니트의 화면밝기로 어디서든 선명하게


    옵티머스 G 프로는 화면밝기가 무려 400 니트 입니다. 햇빛이 강한 곳에서는 화면 밝기가 밝아야 화면을 확인하기 용이합니다. 야외에서 영상을 감상하기에는 밝은화면이 절실합니다. 향후 디스플레이 기술이 더욱 발전하겠지만 현재 그리고 당분간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기술에서  400니트가 배터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구현할 수 있는 최대 밝기에 해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로, 눈과 마음을 즐겁게!


    옵티머스 G 프로의 고해상도(1300만 화소)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해봤습니다.
    (뭐 특별한 의미를 둔 것은 없습니다. 그냥 재미있어서 설정잡아본 것이죠^^. 재미 없었다면 죄송합니다. ㅠㅠ)




    커피 마실 때 달콤한 쿠기를 먹고 싶지만... 지갑 사정이 좀 그러면 이렇게 자린고비 모드라도...^^;;




    이제 본격적으로 안구정화를 해볼까요? 요즘 한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MISS A 의 수지!!!!
    수지랑 눈 마주치기로 훈훈한 안구정화를 해보세요. 생생한 고해상도 이미지라서 계속보고 있노라니 왠지 두근두근 거리는군요^^



    잠금화면 해제해서 숨어있는 수지 찾기! ㅎㅎ 잠금화면에도 수지 사진으로 배경화면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Full HD IPS 디스플레이로 눈과 마음이 훈훈해지는 컨셉으로 찍어본 사진 몇 장입니다. 이렇게 안구정화의 시간도 가지고 스트레스는 풀고 마음의 안정을 가져오는 것은 어떨까요?


    옵티머스 G 프로 관련글 더보기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