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3 요금제 알아보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3. 20. 22:29

    옵티머스 LTE3 요금제의 종류는?

    지난 포스트에서 옵티머스 LTE3 개봉기T간편모드를 통해서 옵티머스 LTE3를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옵티머스 LTE3의 요금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요금제인데 따로 설명할께 있는거야?"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네! 당연하죠. 옵티머스 LTE3에 적용할 수 있는 요금제 뿐만 아니라 그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LTE 서비스도 많으니까요!

    옵티머스 LTE3는 SK텔레콤 전용 단말입니다. SK텔레콤은 최근 LTE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요금제에는 LTE 무제한 서비스는 물론,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LTE 데이터 함께 쓰기 요금제 등을. 서비스에는 T LTE 팩, T 베이스볼, T 프리미엄, Btv 모바일, 멜론 익스트리밍, 호핀 TV 10프리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하게 알아볼까요?

    옵티머스 LTE3, 옵티머스 LTE3 요금제

    옵티머스 LTE3 요금제  #1 - (일반) LTE 요금제

    요금표 출처 : http://blog.sktworld.co.kr/349


    SK텔레콤 LTE 스마트폰을 위한 기본중에 기본! LTE 요금제 입니다. 제가 앞에 "(일반)"을 넣은 이유는 올해초에 LTE 스마트폰을 위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일반 LTE 요금제에는 총 7개의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기본 제공량은 국내 통화분에 적용되며, 영상 통화 1초 이용시 음성 기본 제공량에서 1.66초 참감됩니다. mVoIP는 사용가능하냐구요? LTE 52 이상인 경우, 요금제 별로 180MB~ 750MB 한도 내에서 mVoIP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 "LTE 플러스 할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blog.sktworld.co.kr/349 을 참고해주세요.


    옵티머스 LTE3 요금제  #2 -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요금표 출처 : http://blog.sktworld.co.kr/3010


    두 번째로 소개할 요금제는 바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입니다. SK텔레콤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1월 30에 처음 시작되어 4월 30일까지 프로모션 형태로 진행되는데요. 기존에 일반 LTE 요금제에 할인된 안심옵션을 결합한 형태 입니다. 아래에 보기 쉽도록 공식으로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 기본의 LTE 요금제  +  66% 할인된 안심옵션  +  부가서비스

    표를 보면 LTE 데이터 무제한 55/65/75/88 의 경우 기준 데이터량(2GB/5GB/9GB/13GB)를 모두 소진 후에도 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더 나왔으면 좋겠지만요^^) LTE 데이터 무제한 109 요금제의 경우 기준 데이터 소진 후에도 하루에 3GB 정도를 속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GB는 블루레이급 영화 저용량으로 한 편 다운받는 용량이지만 인터넷 데이터로 따지면 하루종일 써도 콸콸콸 할 수 있는 데이터 량입니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는 제가 지난번에 작성한 포스팅 "http://kuccblog.net/954"을 참고해주세요.


    옵티머스 LTE3 요금제  #3 - T 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요금제

    요금표 출처: http://blog.sktworld.co.kr/3027


    LTE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데이터가 부족하거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다가도 기준 데이터를 모두 소진했으면 콸콸한 속도의 인터넷을 즐기기 어렵겠죠? 이때 다른이들로 부터 부족한 LTE 데이터를 선물받는 "T 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요금제가 있습니다.

    선물 1회 당 최대 1GB까지 선물 가능합니다. 최소로는 100MB 단위로 선물이 가능하고요. 마구마구 시도때도 없이 선물하고 싶지만 월 2회로 선물하기 & 선물받기 모두 제한이 됩니다. 때문에 이왕에 선물을 주고받을꺼면 1GB를 주고 받는 배포를 발휘해야 한다는 점!

    선물주는 사람도 없는 형편에 선물하면 안되기 때문에 선물 후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이여야 합니다. 데이터 돌려막기라는 기술이 생길 수 있으니 받은 데이터는 제 3자에게 선물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선물하기 요금제의 상세한 정보는 http://blog.sktworld.co.kr/3027 에서 확인해주세요.

    단! 학교 일진들은 이런 시스템을 절대로 악용하지 말것! 빼앗아 봤자 2GB라능!


    그 외 요금제

    올인원 요금제(3G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냐구요? 사용은 할 수 있으나 굉장히 복잡합니다. LTE 스마트폰에 3G 요금제로 개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올인원 요금제 사용자는 옵티머스 LTE3에 개통이력이 있어야 유심기변식으로 올인원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가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3를 메인 폰으로 사용하면서 이전에 쓰던 스마폰도 데이터만 나누어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죠? 혹은 별도의 태블릿에도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을 때도 있고 말입니다. 테더링을 해도 되지만 배터리 소모가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고 접속하는 과정도 귀찮죠? 이를 해결하는 것이 바로 "LTE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 입니다. 서비스를 신청한 뒤, LTE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별도로 구매하여 이용하면 현재 내 LTE 요금제에서 데이터를 나누어 쓰거나 추가로 1GB 혹은 2.5GB의 데이터를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함께 쓰기의 자세한 내용은 http://blog.sktworld.co.kr/2854 을 참고해주세요.


    자! 여기까지 요금제를 알아봤고요. 아래에서 LTE 서비스를 둘러볼까요?


    HD Voice (HD 보이스)

    옵티머스 LTE3, 옵티머스 LTE3 요금제

    VoLTE(Voice over LTE)라고 들어보셨죠? LTE 데이터 대여폭으로 음성통화를 하는 것입니다. SK 텔레콤의 VoLTE 서비스의 이름이 HD 보이스 입니다. 전지현이 TV 광고 모델로 나왔었는데 기억하실런지 모르겠군요^^

    HD 보이스의 대역폭(10~ 7,000Hz)의 기존 3G 음성통화 대역폭(300~3,4000Hz)의 2배 정도 입니다. 덕분에 HD급의 또력한 음성통화가 가능하다는 점! 알림창에 HD Voice 라는 아이콘이 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대신 HD 보이스는 상대방 스마트폰이 HD Voice를 지원해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T LTE 팩

    무제한 요금제, SKT LTE, skt lte 요금제, SKT LTE 무제한 요금제, 옵티머스 lte3 lte 요금제, 옵티머스 lte3 서비스

    T LTE 팩은 SK 텔레콤의 LTE 서비스를 모아 놓은 패키지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제 날도 풀리고 완연한 봄날씨가 도래했죠? 이제 스포츠의 시즌이 돌아온다는 뜻 입니다.

    T 베이스볼은 LTE 전용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 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초고화질로 야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죠. 하일라이트를 쏙쏙 뽑아서 감상할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까지 있다는 점! 야구팬들에게 T 베이스볼이 있다면 농구팬들을 위한 T 베스킷볼도 있습니다.

    LTE 62요금제 이상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T 프리미엄 서비스! 월 2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되며, 포인트를 이용해서 최신영화, 드라마 ,게임, 만화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Btv 모바일은 모바일로 만나는 IPTV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지상파는 기본, Mnet, tvN, 프로야구, 애니/키즈, 종편/보도 등 40개의 채널을 스마트폰을 시청할 수 있씁니다.


    멜론 익스트리밍

    무제한 요금제, SKT LTE, skt lte 요금제, SKT LTE 무제한 요금제, 옵티머스 lte3 lte 요금제, 옵티머스 lte3 서비스

    멜론 서비스는 익히 잘 알고 계시죠?! ^^ 월정액 6천원으로 멜론 익스트리밍에 가입하면 데이터 정보 이용룡 없이 무제한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 물론 스트리밍에 발생하는 데이터도 무료입니다.


    호핀 TV 10 프리

    무제한 요금제, SKT LTE, skt lte 요금제, SKT LTE 무제한 요금제, 옵티머스 lte3 lte 요금제, 옵티머스 lte3 서비스

    영상 스트리밍을 버퍼링없이 감상하려면 LTE가 뒷받침 되어야 겠죠? 호핀 TV 10 프리는 월정액 9천원으로 [호핀TV 다시보기 10편] + [호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 2GB]를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T 클라우드

    무제한 요금제, SKT LTE, skt lte 요금제, SKT LTE 무제한 요금제, 옵티머스 lte3 lte 요금제, 옵티머스 lte3 서비스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기억이 있는 분들은 할부금보다 폰에 저장된 주소록과 사진의 추억이 소중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T 클라우드는 SK 텔레콤 고객에서 20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이곳에 사진/동영상/문서/음악/연락처/문자 등을 백업(보관)해 놓을 수 있다는 점!


    지금까지 길~ 게 옵티머스 LTE3에서 사용할 수있는 LTE 요금제와 LTE 서비스를 알아봤습니다. 대리점에서 직원의 안내도 좋지만 나만의 데이터 플랜을 확고히 하여 현명한 요금제를 선택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보너스 옵티머스 LTE3 관련 콘텐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