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구삭(구매내역 삭제)하는 방법
    컥군시즌1 2013. 4. 11. 11:45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구매내역, 다운로드 내력 지우는 방법

    지난 포스트에서 티스토어 어플 구매내역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약속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매내역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삭(구매내역 삭제) 이슈가 나온 것은 유머 사이트를 통해서 입니다. 성인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사람들이 말도 안되는 핑계를 만들며 댓글을 남긴 것이 웃음거리가 된 것입니다. 그 캡쳐 화면의 대부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나왔는데요. 구버전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구매내역 삭제하는 기능이 없거나 찾기도 어려웠지만 요즘은 워낙 요청이 많은 까닭인지 해당 메뉴가 찾기 쉬워졌군요.

    성인 자료들, 받을 수 있습니다. 인간의 본능인데요. 누가 뭐라고 하겠습니까? 단지 남들이 보면 좀 부끄러울 따름이죠. 다운로드한 흔적을 삭제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죠. 다운로드한 내역, 구매내역은 어플을 만든 개발사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담당자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이 직접 지워야죠. 대신 다른 이유를 만들어 가면서 댓글을 남기는 것을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구매내역 삭제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매내역, 다운로드 이력 삭제는 내가하는 것이지 개발사가 하는게 아니다.


    글머리에 이야기 한 것처럼 구매내역, 다운로드 이력은 직접 삭제하는 것입니다. 남들이 삭제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방법을 몰라서 구삭방법을 물어보거나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핑계를 만들어 가면서 댓글을 남기는 것은 좀 그렇습니다. 댓글을 보면 친구, 동생, 부모, 애완동물, 외계인까지... 참 다양한 인물들이 나옵니다. 이런 댓글이 더 이상 남겨지는 것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제가 이 방법을 소개하는 것이지요.




    자! 본격적으로 다운로드 내역 삭제하는 방법 알아봅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시킵니다. 그런 다음 단말기의 메뉴 버튼을 눌러서 메뉴 옵션 중 [내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하세요.




    화면에 어플 리스트가 쭈~욱 나타 나는데요. 지금 스마트폰에 설치된 항목, 설되었지만 업데이트가 필요한 어플, 다운 받았던 이력은 있지만 지금 설치는 되어있지 않은 어플이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받았던 이력을 완전히 삭제하고 싶은 어플의 오른쪽에 삭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그러면 팝업창이 나오면서 내 앱에서 삭제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예시로 "꾸쥬워마이걸"을 삭제해봤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없죠?
    이렇게 구매내역이 삭제된 것입니다. 어렵지 않죠?


    저는 과연 내 스마트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와 다운로드 내역까지 확인하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계속 남아 있습니다. 그래도 구매내역 삭제가 필요한 분들은 필요하다는 거죠? 오늘 소개한 내용과 지난 글 [티스토어 어플 구매내역 삭제하는 방법] 글과 함께 내 구매내역, 다운로드 이력을 깔끔하게 정리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