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30 카메라로 블락비 뮤직비디오도 만든다
    카테고리 없음 2017. 10. 15. 07:23

    lg v30 카메라 기능에 반하다

    카메라에 조리개 값 f 1.6에 크리스털 렌즈를 품어서 선명한 화질의 결과물을 담아내는 lg v30!!! 카메라 성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촬영기법을 담아서 일반인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전문가 스러운 사진과 영상을 담을 수게 되었습니다. 말로만 이렇게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그 결과물이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로 나왔습니다.


    lg v30 카메라로 블락비 마이존 뮤직비디오를 담다

    lg v30 카메라의 성능을 증명하는 산물로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마이존(MY ZONE) 뮤직비디오가 나왔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만드는 과정과 결과물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만드는 과정을 보면 턴테이블을 올려놓는다든가, RC카나 풍선 혹은 창문에 매달아 놓는다든가 등 일반인들도 따라하고 활용하기 쉬운 촬영 기법을 소개하고 있네요. 또한 lg v30의 영상 촬영기법인 시네 이펙트나 포인트 줌 등을 활용하고 있고요.

    위 영상은 마이크로 사이트에 공개되어있으며, lg v30 소비자가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어 업로드 할 수 있고 경품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사이트는 이곳(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상이 영화가 되는 v30 카메라의 핵심은 바로 시네 비디오

    마치 마술처럼 일상을 영화와 같이 담아내는 lg v30의 핵심은 카메라 모드에 있는 시네 비디오에 있습니다. 전문 장비가 있지 않아도, 전문 후보정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영화와 같은 효과를 누구라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마술봉 같은 기술이죠.


    시네 비디오 핵심 기능은 다시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전문가 스러운 필터나 후보정 효과를 만들어내는 "시네 이펙트"와 특정 피사치를 자연스럽게 다가가거나 멀어지는 효과의 포인트 줌입니다.


    조금 더 알기 쉽도록 시네 비디오의 설명 영상을 찾아서 가져왔습니다. 영상 보시면 어떤 내용인지 한 방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lg v30 카메라, 일반 사진도 예술처럼 담다

    lg는 지난하 g5부터 카메라에 2개의 렌즈를 탑제시켰습니다. 하나의 렌즈는 일반화각을, 다른 렌즈는 광각으로 넓게 찍을 수 있도록 했죠. lg v30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카메라 화면 상단 중앙에 보면 화각을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 버튼을 두고 있습니다.


    위 두 사진은 같은 자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왼쪽이 일반화각, 오른쪽이 광각으로 찍은 사진이죠. 광각으로 촬영하면 더 넓은 피사체를 한 화면에 담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필터효과입니다. 실시간으로 어떤 필터가 상황에 어울리는지 확인할 수 있고요. 필터를 선택 후 효과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에서는 ISO나 셔터스피트, 포커스 뿐만 아니라 색온도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따뜻하게, 오른쪽이 차갑게 색온도를 조절해본 것이고요. 단지 색온도만 바꿨을 뿐인데 느낌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죠?


    카메라 모드에 팝아웃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팝아웃은 주변을 블러, 비네팅, 왜곡, 흑백처리해서 가운데 피사체만 돋보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후보정을 하지 않더라도 잡지컷 같은 느낌을 만들 수 있죠. 인물 사진에 적극활용하셔도 좋겠습니다.


    그 외 그리드샷, 매치 샷, 가이드 샷, 스냅샷 등의 다양한 카메라 촬영 모드가 있습니다. 매치샷의 경우 예전에 lg Q6 광고에 이성경씨가 인어 다리와 합성 사진을 찍는 장면이 나온 것이 대표적인 예시라고 하겠습니다.


    전면 카메라에 셀카에도 필터, 조명효과, 피부톤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고요. 여러명이 한 사진에 나오는 와이드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상이 예술이 되는 lg v30 동영상, 사진 촬영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본 글에 소개된 LG V30은 국민체험단 활동을 위해, LG전자루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