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붕괴3rd 분기공격, 시공단열 입력을 확실히! 게임패드 활용하기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8. 10:50

    붕괴3rd 게임패드로 재미를 더하다

    honkai impact 3rd gamepad

    국내 MMORPG의 자동플레이에 습관이 되어있다가, 최근 붕괴3rd를 하면서 진짜 게임을 하고있는 듯한 박진감을 되찾았습니다. 그리고 역시 게임은 조이스틱으로 해줘야 딱이죠. 특히 붕괴3rd를 하면서 더 정확한 시공단열과 분기공격 및 QTE를 입력하고 싶다면 게임패드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붕괴3rd 캐릭터별 분기 공격 콤보 확인하기

    붕괴3rd는 발키리에 따라서 분기 공격 콤보가 다릅니다. 어디서 확인할 수 있냐면, 발키리의 스킬 속성으로 들어가보세요. 분기공격기 있는 발키리라면 스킬 속성란에 분기공격이라고 나와있습니다. 터치하면 콤보가 설명되어있습니다. 확인해볼까요?


    터치하면 왼쪽에 분기공격 기술표라고 나와있습니다. 메이 사쿠라 발키리 스트라이크는 공격 + 꾸욱 + 공격 입력이 분기 기술표입니다.


    붕괴3rd를 위한 게임패드 뭐썼나?

    제가 쓰고있는 게임패드는 "조이트론 EMX Air"입니다. 이전에 제가 후기를 남겼으니 아래에 확인해보시고요.

    관련글: 인기 모바일 게임, 스마트폰 게임패드로 즐기자! 조이트론 EXM Air

    조이트론 게임패드만 있어선 붕괴3rd를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Touch Mapping(터치매핑)이라는 자그만한 장치가 필요합니다.


    물론 터치매핑기기를 스마트폰 및 보조 배터리 연결도 해야하고, USB 디버깅도 해야하고, 전용앱을 써야하는 등 약간은 번거로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번 세팅만 해놓으면 어떤 게임이든 조이스틱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honkai impact 3rd gamepad

    붕괴3rd를 위한 버튼 조합을 터치매핑에 적용시켰습니다. 붕괴3rd 게이머라면 위 화면이 붕괴 게임화면에서 어떤 입력버튼의 위치인지 알고 있을 겁니다. 게임패드의 A/B/X/Y 뿐만 아니라 트리거 보튼 L1/R1까지 활용하면 딱 좋습니다. 버튼 배열은 플레이어 취향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honkai impact 3rd gamepad

    약간은 번거롭지만 좀더 쫄깃한 붕괴3rd 플레이를 위해서 전 게임패드와 터치매핑이라는 도구를 쓰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 게임패드는 아래 링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민팅몰 (제품 링크)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