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엑스] 베가X를 위한 스마트폰 악세사리 6가지 추천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2. 15. 13:53

    베가X 를 위한 스마트폰 악세사리 

    베가엑스를 구입할때 악세사리는 구입하셨나요? 휴대폰을 구입하면 같이 필수적으로 구입하는 악세서리가 있죠? 대표적으로 케이스나 액정보호 필름 같은 것들 입니다. 휴대폰이 손에 쥐고 다닐일이 많고 주머니나 가방에서 꺼내고 넣는 일이 빈번하기 때문에 떨어뜨릴 경우도 많습니다. 

    피쳐폰(일반폰)을 떨어뜨려도 가슴아픈데 값비싼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면 정말 가슴이 철렁합니다. 아무리 액정이 강화유리로 되어있다고 해도 잔기스나 금이 쫘~악 가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나만의 베가엑스를 소중히 다루기 위해서는 케이스나 여분의 액정보호 필름이 필수겠죠?

    또한 베가엑스와 같은 스마트폰은 넓은 화면과 GPS, DMB 모듈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영화감상, 네비케이션, 티비시청 처럼 활용범위가 넓습니다. 차량용 거치대 혹은 책상용 거치대도 스마트폰 악세서리의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가엑스에서 활용할 만한 악세사리 몇가지 추천할 까 합니다. 


    베가X용 관절 삼각대

    처음으로 소개할 악세사리는 스마트폰용 관절 삼각대입니다. 관절 때문에 다양한 각도, 높이에서도 화면감상이 가능합니다. 얼마전에 쇼핑몰에서 재미있게 생겨서 질러버린 녀석입니다. 색상은 핑크, 블루, 실버가 있습니다. 책상위에 올려놓고 쓰기도 문안하고 휴대하기도 괜찮습니다.


    이 삼각대는 원래 스마트폰 전용이 아닌 똑딱이 디카용 삼각대였습니다. 디카용 삼각대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을 수 있는 거치대를 하나더 올렸죠. 요즘은 스마트폰이 카메라 역할도 하고 있으니 삼각대처럼 사용할 때 편리하겠습니다. 

    관절을 꺽어서 휴대폰을 세로로 세워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균형잡기가 약간 힘들기 때문에 관절을 잘 꺽어야 한답니다. 저야 뭐 아이디어가 여기까지지만 조금더 머리를 굴리면 안정적으로 관절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겠군요^^


    이 제품의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휴대폰 거치대에서 양쪽으로 물고있는 고정대의 한쪽이 상당히 길고 넓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안정적으로 받치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접촉 부위가 너무 넓은 관계로 측면에 잘못 버튼이 눌려집니다. 베가엑스의 측면에 검색버튼을 오래동안 누르고 있으니 음성검색이 작동해버리는거죠 거치대 부분을 조금더 신경써서 만들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베가X 차량용 거치대 큐릭(Qric)

    KT에는 네이게이션 서비스로 쇼네비가 있습니다. 향후에 다양한 네비게이션 업체에서 스마트폰용 네비케이션 어플을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용 차량용 거치대의 수요가 증가 하겠습니다. 큐릭의 차량용 거치대는 갤럭시S용으로 나왔지만 3.5에서 4.3인치 단말기는 모두 장착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부터 디자이어HD까지 다 장착해봤습니다. 큐릭 거치대 리뷰는 http://www.kuccblog.net/347 여기를 참고하세요.


    관절부분을 다양한 각도로 조절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 유리의 위치와 상관없이 각도를 조절해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꼭 차량용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유리로 된곳은 부착이 가능합니다. 출퇴근 길에는 차량용으로 사용하고 집에서는 책상위에 올려놓고 DMB 시청용으로 사용해도 괜찮게습니다. 


    고정부분은 스펀지로 되어있습니다. 소중한 나의 베가엑스에 흠집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죠.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거치대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베가X 통큰 거치대 1000원짜리 스마트폰 거치대

    다이소, 천냥샵에서 단돈 1000원에 살 수 있는 통큰(?) 거치대 입니다. ㅎㅎ 말이 필요없죠? 상단이 나사로 되어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다른 제품의 경우 본드로 붙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접찹형 제품의 경우 내구성이 약하거든요^^

    나사를 조절하면 화면의 각도로 조절 가능합니다. 


    베가X용 젤리케이스

    케이스 중에 가장 만만한 것이 젤리케이스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사실 젤리케이스는 원가가 천원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가X의 뒷면은 지문이 뭍지 않는 제질로 되어있어서 그립감도 좋지만 손에서 잘 미끄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시려면 어쩔 수 없이 젤리케이스를 사용해야겠죠? 떨어뜨려도 플라스틱 케이스와는 다르게 분리가 되지 않으니까요. 젤리케이스의 단점이라면 이쁘지 않다는 점인데 잘 찾아보면 이쁜 것들이 있습니다. 


    카메라, 오디오단자, 볼륨조절버튼, 휴대폰고리, 전원버튼, I/O포트, 검색버튼, 아래 마이크 부분 모두 정확하고 누르기 편하게 돌출되어있습니다. 예전의 젤리케이스들은 견고하지 못하고 마무리가 좋지 못했는데 요즘 나오는 젤리케이스는 잘 나오네요.^^


    베가X 용 고급 액정보호필름, 아이언 쉴드

    베가엑스를 구입하면 기본 악세서리로 액정보호 필름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액정 보호필름을 사용하다보면 금새 잔 기스가 나서 교체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죠? 이왕이면 화면도 잘보이고 수명도 오래가는 액정보호 필름을, 그리고 고광택, 지문방지용 필름 등 다양하게 쓰면 좋겠죠? 액정보호필름 중에서도 고급 브랜드에 속하는 아이언 쉴드 필름입니다. 


    아이언 쉴드하면 필름뿐만 아니라 액정필름하나도 정성스럽고 꼼꼼하게 붙일 수 있는 세트가 제공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세트 구성물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클린도구로, 티슈, 스프레이, 극세사 천도 있으니까요. 일반적으로 필름을 붙일때 공기를 빼기위해서 신용카드를 쓰는데 그러면서 긁히면 속상하겠죠? 기포제거스틱이 있어서 이런 속상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필름을 붙이기전에 경건한 마음으로 휴대폰의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 봅시다.


    액정보호필름을 구입하면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많이 붙여주죠? 그러나 안 붙여주는 곳도 있고 액정필름 붙이는거 부탁하기도 참... 머슥합니다. 아이언 쉴드에는 연습용 쉴드가 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고광택 필름, 지문방지 필름 중에 한가지를 선택할 수도 있구요. 단말기 전체를 보호 할 수 있는 케이스 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페키지가 정말 빵빵하죠?^^;;


    베가X 도 사용가능한 USB 충전기

    저의 경우 휴대폰 하나 쓰면 충전세트를 다 들고 다녀야합니다. 들고다니는 충전세트가 많으면 많을 수록 번거로움을 많이 느끼죠. 특히 SKY 제품은 24핀 충전기와 연결해야하는 젠더도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와도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커피숍에서는 USB로 충전을 하기도 하구요.


    얼마전에 주변 블로거분들이 Anymode USB 충전기를 사용하시더라구요. 오~ 이런것도 있구나 해서 저도 구입해봤습니다. USB단자가 있기 때문에 24핀 충전기가 없어도 젠더가 없어도 USB데이터 케이블만 있으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데이터 케이블만 있으면 베가엑스와도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거치대를 통해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Anymode 충전기 자체가 컴팩트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도 괜찮습니다. 


    USB포트가 2개(듀얼 USB)로 되어있기 때문에 주위 동료가 스마트폰을 쓴다면 사이좋게 같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같이 충전가능합니다.(실제로 해봤습니다.) 사무실에 이성으로 관심있는 사원이 있으면 나란히 폰을 충전해 보세요. 작업멘트는 알아서 하셔야되구요-_-;;;


    오늘은 이렇게 베가엑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악세서리를 소개해봤습니다. 과거에는 케이스나 액정보호 필름만 구입했지만 스마트폰은 활용범위가 넓기 때문에 거치대 같은 악세서리가 있으면 상당히 편하겠죠? 하지만 너무 과한 소비는 배보다 배꼽이 커질 수 있으니 꼭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악세서리만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