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7. 19. 11:25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무선으로 초간단하게 받아보기

    갤럭시S4 LTE-A 유저분들,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라는 문구 확인해보셨을 겁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총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1번 째가 무선으로 간단하게 받는 방법이고요. 2번째가 삼성 키스(KIES)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왠만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1번째 방법으로 해결 됩니다. 삼성 키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는 아예 운영체제를 판올림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 것이고요. 예를 들면 현재 젤리빈이 적용되어있는 갤럭시S4 LTE-A를 키라임 파이로 업그레이드 할 때가 키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오늘은 무선으로 초간단하게 갤럭시S4 LTE-A를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갤럭시S4 LTE-A,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법, OTA, FOTA

    무선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FOTA(Firmware Over The Air) 혹은 OTA라고 합니다. 2012년 초만 해도 무선을 통한 펌업을 지원하는 경우가 드물었는지만 지금은 아주 흔한 형태여서 펌업하면 보통 OTA로 하는 것을 칭합니다.

    오늘글은 이런 펌업 알림을 처음받아보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전혀 없기 때문에 한 번 해보시면 느낌이 확~ 와 닿을 겁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정하기

    혹시 지금까지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는 메시지나 알림을 한 번도 본적이 없나요?
    그럴리는 없겠지만 만약 한번도 접한적이 없다면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해서 설정을 해주세요.
    [환경설정] - [더보기]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를 순서대로 터치해보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정에 "확인"만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향후 새로운 펌업이 있으면 알림이 갈겁니다.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면 위와 같이 알림창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이 나오거나 위의 중간 캡쳐 이미지 처럼 소프트웨어 엡데이트 화면이 바로 나올 겁니다. '설치'를 터치하면 갤럭시S4 LTE-A가 자동으로 종료되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 업데이트 정보에서 파일의 크기를 꼭 확인하세요. 파일 용량이 크면 와이파이로 다운로드 받을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갤럭시S4 LTE-A,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법, OTA, FOTA

    평상시 보다 부팅이 느릴겁니다. 펌웨어를 시스템에 적용시키고 있으니까요. 부팅이 끝나더라도 마지막 단계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중"이라는 팝업창이 나오면서 설치된 앱의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이 과정이 끝나고 나서야 마침내 "디바이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혹시 또 다른 최신 업데이트 펌웨어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한방에 다 끝나면 좋겠지만 순차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업데이트가 있거든요. 다시 [환경설정] - [더보기]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터치해서 최신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갤럭시S4 LTE-A,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법, OTA, FOTA

    오홋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이미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다행스럽게 더 이상의 업데이트 건이 없나 봅니다. 이제 당분간은 오래동안 이 상태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의 스마트폰 중에서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한 제품은 갤럭시S4 LTE-A가 처음이고 게다가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도 처음이다 보니 당분간 최적화와 관련된 펌웨어가 종종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오늘은 흔히 무선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어떤가요? 전혀 어려운 점 없죠?
    (단!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시에는 용량을 꼭 살펴보고 와이파이로 받을 것인지, LTE 데이터로 받을 것인지 잘 살펴야 합니다.)
    다음에는 혹시 무선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삼성 키스(KIES)를 통해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