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노트3 벤치마크 점수 유출, 스케치 사진에서 제논플래시와 카메라버튼 확인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7. 18. 22:05

    갤럭시노트3 벤치마크 점수 유출

    이제 슬슬 갤럭시노트3가 출시일이 다가오는군요. 작년 9월 독일 IFA의 개막과 함께 갤럭시노트2가 공개된만큼 많은 사람들이 올해 IFA 2013이 열리는 9월 4일이 갤럭시노트3 발표일로 점찍어두고 있으며, 이제는 거의 기정사실이 되어버린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3의 공개가 다가오면서 관련된 정보들이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알고계시겠지만 미출시 제품에 대한 정보는 "유출"을 통해서 세상에 알려지고 최근들어 그 정보의 정확도가 제법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외신의 보도를 보니 갤럭시노트3의 스케치 사진이 유출되었고 그것에 이어서 갤럭시노트3의 안투투 벤치마크(Antutu Benchmark) 점수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계속이어 나가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벤치마크, 갤럭시 노트3 벤치마크, 갤럭시노트3  벤치마크

    오늘 gforgames.com이 공개한 스샷에 의하면 SM-N900 모델의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가 33082점이라는 인상적인 점수를 얻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N900갤럭시노트3의 홍콩버전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 샷을 보면 몇 가지 흥미로운 정보가 더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2.2(젤리빈) 기반이라는 점, 그리고 더 흥미로운 점은 CPU 클럭이 1.9GHz 라는 점입니다.

    얼마전 PhoneArena에서 입수한 갤럭시노트3 (GT-N7200)의 안투투 벤치마크에서는 27914점, 안드로이드 4.3에 CPU 클럭이 1.6GHz이 었습니다. 이는 출시하는 국가마다 그 사양이 다양한게 나온다는 정보를 확증하는 내용이기도 하죠. 최근에 삼성이 선보인 갤럭시S4 LTE-A의 경우 2.3GHz의 쿼드코어인 퀄컴 스냅드래곤 800을 AP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점은 갤럭시S4 LTE-A도 안투투 벤치마크에서 30000점은 쉽게 넘지 못한다는 점이죠.

    정확한건 발표일이 더 다가와야 알겠지만 지금은 계속 혼란만 야기할 뿐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버 클럭된 엑시노스5 옥타가 나올 수도 있고요. 현재의 엑시노스5 옥타는 빅리틀 구조로 성능 퍼포먼스 위주의 CPU가 A15에 1.6GHz를, 저전력 CPU는 A7에 1.2GHz 클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오버클럭하면 위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갤럭시노트3 유출 스케치 사진에서 카메라 버튼과 제논 플래시 확인

    갤럭시노트3 스케치, 갤럭시노트3 스케치 유출
    갤럭시노트3 스케치, 갤럭시노트3 스케치 유출

    외신 SIM ONLY RADAR에 공개한 갤럭시노트3 스케치 사진 유출본입니다. 위의 스케치는 갤럭시노트3의 전면 뿐만 아니라 간략한 스펙도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 운영체제: 젤리빈
    • 카메라: 1300만 화소에 재논 플래시
    • 5.7인치 슈퍼아몰레드 MIPI(D-type) 해상도 Full HD
    • 엑시노스5 옥타 Cortex A15, Cortex A / 2.3GHz 쿼드코어 CPU 퀄컴 스냅드래곤 800

    사진에 보니 코드 넘버는 SM-N900 으로 이번에 안투투 벤치마크가 유출된 모델이랑 동일하군요.

    전면의 전체적인 모양은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와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하나 특이한 점은 측면에 전원버튼 말고 아래에 버튼이 하나 더 있다는 점입니다. 외신에서는 카메라 버튼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카메라 옆의 길쭉하게 생긴 것이 LED 플래시가 아닌 제논플래시입니다. LED 플래시보다 강한 빛을 뿜어내주는 녀석이죠. 터트리고 나면 위~잉하고 충전하는 소리가 나는 플래시 입니다. 카메라 장비로도 많이 쓰이죠. 이것만 봐도 삼성이, 갤럭시노트3가 카메라에 두고 있는 비중이 높다는 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스케치가 조금 의심스러운 면도 있습니다. 노트3라면 S펜을 삽입하는 공간이 있어야 하는데 보이지 않는단 말이죠.
    뭐 스케치이기 때문에 빼놓고 그렸을 수도 있고요. 아무튼 순간 이슈를 위한 짝퉁일 가능성도 열어놔야 하겠습니다.
    이제 곧 갤럭시노트3과 관련된 각종 루머들이 쏟아져 나오겠네요. 재미있는 소식 접하면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gforgames / Phone Areana / SIM ONLY RADA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