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앤드 카메라 파워샷 캐논 G15로 찍어본 야경은?

요즘 캐논의 하이앤드 카메라 파워샷 G15를 사용하는데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지난글에서 파워샷 G15의 아웃포커싱과 접사 능력을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야경 사냥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멋진 야경을 담으려면 환경에 맞춰서 자유자재로 조리개 값을 팍팍 변화시키고 렌즈도 변화 시킬 수 있는 미러리스 이상급의 카메라에서 멋진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렌즈 가격에 대한 부담도 있고 렌즈의 덩치에 따라 휴대성도 달라질 수 있죠. 반면 하이엔드는 렌즈를 교체할 수 없지만 뛰어난 고배율 망원기능으로 다양한 기능 등을 통해서 미러리스 못지않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저도 하이앤드 카메라로 야경을 찍는 것은 워낙 오랜만인데요. 과연 캐논 파워샷 G15는 야경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인지 스크롤을 내리면서 확인해보도록 하죠^^

캐논, 파워샷 G15, 하이앤드 카메라, 야경, 빛줄기, 빛 궤적, 캐논 하이앤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15, 캐논 파워샷, 캐논 G15


삼각대 없이 야경촬영

캐논, 파워샷 G15, 하이앤드 카메라, 야경, 빛줄기, 빛 궤적, 캐논 하이앤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15, 캐논 파워샷, 캐논 G15

캐논 파워샷 G15에는 "삼각대 없이 야경촬영" 기능이 있습니다. 모드 다이얼을 SCN(Scene)모드얼로 돌리고 디스플레이 옆의 FUNC SET 버튼을 눌러서 조작하면 해당 기능을 어렵지 않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 없이 야경촬영"은 셔터를 누르는 순간 여러장의 사진을 연속촬영하고 그 사진들을 조합&합성하여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이 기능으로 사진의 흔들림 없이 노이즈도 줄이면서 사진 속 스토리를 살려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몇 장의 결과물을 확인해보세요.


강남의 흔한 밤거리 풍경입니다. 이곳은 신분당선 출구 쪽이죠.
깊은 밤이라도 사람들은 대낮 처럼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늦은 저녁 강남의 대로변입니다. 길게 늘어진 자동차의 행렬 어휴~ 답답한 도시의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시나요?


늦은 밤 분수의 빛줄기를 담아보다.

캐논, 파워샷 G15, 하이앤드 카메라, 야경, 빛줄기, 빛 궤적, 캐논 하이앤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15, 캐논 파워샷, 캐논 G15

앞서서 캐논 하이앤드 카메로 파워샷 G15의 "삼각대 없이 야경촬영" 기능을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조리개를 바짝 닫고 심도 깊은 사진을 찍어볼까요? 야경에서 심도 깊은 사진이라면 대표적으로 하늘의 별, 도로나 터널의 빛 궤적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이앤드 카메라 파워샷 G15로도 빛 궤적을 담을 수 있을까요? 일반적이지 않고 조금 독특한 빛 궤적을 담기 위해서 김포공항에 있는 롯대몰 스카이파크로 향했습니다.


김포 롯대몰 스카이파크에는 음악이 나오는 분수가 있지요. 밤이면 LED 빛으로 형형색색의 물줄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파워샷 G15로 분수의 빛(물?)줄기를 담아볼까요? 초심자 분들은 다이얼 모드에 Av(조리개 우선)모드를 선택하시고 조리개 값을 F8이 되도록 조작 다이얼을 돌려보세요. 조리개는 닫아줄 수록 길다란 빛의 궤적을 담을 수 있습니다. 물론 ISO와 셔터 스피드도 조절을 해야 겠지요? ISO는 수동으로 조작한다면 320이 최저값입니다 우선 320에 맞춰주시고요.

이렇게 준비가 끝났으면 셔터를 눌러보세요. 셔터가 열리더니 금방 닫히는게 아니라 몇초 있다가 닫히게 됩니다. 사진을 찍는데 필요한 양만큼의 빛을 센서가 받을 때가지 셔터를 열어두는 거죠. 셔터가 열린만큼 빛의 궤적을 담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의 세팅값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살펴볼까요?

아! 이런 방식의 야경촬영에는 삼각대는 필수 입니다. 가벼운 야경촬영에는 큰 삼각대는 필요없으니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관절이 자유자제로 휘어지는 삼각대를 구입하세요. "고릴라 삼각대"가 대표적인 브랜드인데요. 이미테이션 제품정도를 구입하셔도 큰 무리 없습니다. 관절 삼각대라고 검색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캐논, 파워샷 G15, 하이앤드 카메라, 야경, 빛줄기, 빛 궤적, 캐논 하이앤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15, 캐논 파워샷, 캐논 G15

혹시 원하는 만큼 빛 궤적이 길고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으면 다이얼을 M(수동모드)로 놓고 셔터 스피드까지 같이 조절해서 촬영해보면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하이앤드 카메라로 빛 갈라짐을 찍을 수 있을까?

바로 위의 사진은 파워샷 G15의 "삼각대 없이 야경촬영" 기능을 이용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전등이 그냥 뿌옇게 나오죠? 심도깊은 야경사진하면 역시 여러 갈래로 나뉘어지는 빛 갈라짐이죠. 빛 갈라짐도 빛 궤적 찍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세팅은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조리개를 바짝 닫아주시고요^^


짠~ 삼각대의 도움을 받긴했지만 DSLR이 아닌 하이앤드 카메라로 나름대로 야경의 멋진 빛 갈라짐도 찍어봤습니다.^^

오늘은 캐논 하이앤드 카메라 파워샷 G15로 야경의 빛 줄기들을 담아봤습니다. 아웃포커스, 접사에 이어서 야경도 재미있게 담아봤습니다. 이제 곧 휴가 시즌이죠? 포스트에서 강한 휴대성으로 일상의 순간순간을 담을 수 있는 캐논 파워샷 G15의 능력을 살펴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