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구입으로 고민하는 당신에게 컥군이 캐논 eos 100d를 추천합니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비가 연이어 오고 있지만, 손에 캐논 100d를 들고 일산호수공원 출사에 나섰습니다. 예전 같으면 한번 출사 나가는 길 어깨가 상당히 무거웠을텐데요. 오늘 출사나가는 어깨는 가벼웠습니다. 캐논 eos 100d는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니까요. 작고 가볍기만 하면 성능이 좀 부족하지 않느냐고 물으신 분들이 있을 듯 합니다. 캐논 eos 100d는 보급용 DSLR 이지만 그 성능만큼은 타 보급기종과 비교해서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일산호수공원 출사를 통해 제가 느꼈던 캐논 dslr카메라 eos 100d 장점들을 이야기해 볼텐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단언컨데, 캐논 100d는 카메라 구입을 고민하는 입문자 초보자들에게 가장 완벽한 바디 입니다.


캐논 dslr, 색감 살아있네

캐논 dslr 카메라하면 쨍하면서 대비가 높은 것이 딱 한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색감을 선사해줍니다. (물론 색감에 대해서는 호불호는 다르겠지만요.) 후보정 없이 충분히 카메라에서 찍은 결과물만으로도 출력을 하거나 사진동호회에 사진 뽑내기 게시판에 올릴만 합니다.(물론 사진 찍는 이의 실력과 선호하는 사진 스타일에 따라서 다르겠지만요^^)

화질성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캐논 EOS 100D는 캐논 650D와 700D의 것과 동일한 DIGIC5 이미지 프로세서와 1800만 화소의 APS-C CMOS 센서를 탑재하여 고해상도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용감도는 ISO 100에서 12800까지 지원됩니다. 비교적 어두운 실내라던가 빛이 부족한 야간촬영 시 사진 떨림에 대한 염려를 줄이기에 충분합니다.

일산호수공원은 나름 자연 생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호수에 아리땁게 핀 연꽃. 빠알간 연꽃색이 한참이나 절 유혹하고 자리를 뜨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캐논 eos 100d 또한 그 색감을 잘 살려줬고요.



하이브리드 CMOS AF 2 로 빠른 AF를!

캐논 eos 100d는 하이브리드 AF를 지원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렌즈교환식 카메라는 대부분 위상차 AF와 콘트라스트 AF를 함께 적용한 하이브리드 AF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예전부터 캐논 제품은 줄곧 만족스러운 AF를 꾸준히 제공왔습니다.

캐논 eos 100d는 라이브뷰의 AF개선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캐논 eos 605d에 채용되었던 하이브리드 CMOS AF 보다 한단계 발전한 하이브리드 CMOS AF 2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라이브 뷰 촬영 및 동영상 촬영시 더 넓은 초첨 영역에서 빠른 포커스 속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눈 앞에 갑자기 등장한 오리 한마리 그리고 그 아래를 지나가는 대형 잉어? 바쁘게 움직이는 이녀석들 찍기 위해서 순간 셔터를 눌렀습니다. 빠른 AF덕분에 많은 샷을 찍지 않고도 오리와 잉어의 모습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어... 잉어야~ 넌 오리 잡아먹는거 아니야~ ㄷㄷㄷㄷ


암부를 잘 살려준 HDR

▲ HDR 미적용

▲ HDR 적용

빛이 쏟아지는 환경에서는 명부는 잘 찍히는데 명부가 시커멓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HDR 기능으로 어둡게 표현된 암부를 밝게 살려줄 수 있습니다. 캐논 eos 100d의 장면모드는 HDR을 비롯한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어린이', '음식'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조만간 시간을 내어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벽화는 화사하고 따스한 꽃이 그려져 있지만 이를 바라보는 커플의 공기는 엄청 차갑고 긴장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런 재미있는 환경을 카메라에 담고 싶지만 셔터소리가 이들 귀에 들어갔다간 자칫 언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캐논 eos 100d에는 저소음 촬영을 지원합니다. 셔터를 누르면 셔터의 경쾌한 "찰칵" 소리대신에 "슬쩍~" 사진을 찍었는지 찍지 않았는지 모를 정도로 조용하게 사진을 찍습니다. 캐논 eos 100d 번들킷으로 판매하는 STM 번들렌즈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배가 되겠죠?^^ 이 기능은 공연장이나 사용하면 딱 안성맞춤입니다.


사진에 멋을 부릴 수 있는 필터효과

캐논 eos 100d에는 사진에 멋을 부릴 수 있는 필터효과 7가지가 제공됩니다. 각 필터효과별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적용가능한 필터효과는 이보다 더 다양합니다. 사진을 다채롭게 만드는 필터효과 몇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 필터 사진효과 미적용

▲ 필터 "분위기 V선명"효과 적용

일산호수공원의 강건너 풍경을 필터 "분위기 V선명"효과 적용시켜 찍어봤습니다. 흐린날에 찍은 사진을 좀더 푸르고 생명력있게 분위기를 바꿔주었습니다.


▲ 필터 사진효과 미적용

▲ 필터 어안렌즈 효과 적용

일산호수공원에는 선인장 박물관이 있습니다. 선인장 박물관에서 표족표족 빼곡하게 가시를 세우고 있는 선인장을 어안렌즈 필터를 사용해서 가시에 찔릴 듯한 볼록함을 표현해봤습니다.


▲ 필터 사진효과 미적용

▲ 필터 미니어쳐 효과 적용

선인장에 미니어쳐 효과를 적용해봤습니다.
살짝 몽환적인 느낌이 나는 것이 선인장이 아니라 바다속 산호초를 연상시킵니다.


동영상에 적용해본 미니어처 효과

캐논 eos 100d는 동영상 촬영에 미너어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속도 5x, 10x, 20x를 옵션을 설정하고 있어서 제법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우선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미니어처 5배속


미니어처 10배속

일산호수공원의 물줄기

호수공원에 왔으니 조리개를 조으고 셔터스피드를 느리게한 심도깊은 사진으로 물줄기 정도는 찍어줘야겠죠? 노래하는 분수대는 이용시간이 아닌터라 담지 못하고 대신 그 옆에 작은 분수대에 흐르는 물줄기를 담아봤습니다.^^ 


일산에서 만난 무에타이 파이터

일산호수공원 근처를 거닐다 무에타이 경기가 펼쳐지고 있는 곳에서 발걸음이 멈췄습니다. 평상시 같으면 잠시 머물다 귀가했겠지만 캐논 eos 100d 덕분에 손도 가볍고 하니 다시금 셔터를 누르기 시작했습니다. 긴장된 분위기에 선수들끼리 날카로운 시선을 주고 받으며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무에타이 파이터들의 빠른 몸동작, 캐논 eos 100d로 빠르게 포커스를 잡고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모두가 승자인 게임, 게임이 끝나고 서로 존경의 인사를 나누고 링을 내려옵니다.


장면모드에 새롭게 추가된 음식모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서 근처 수제햄버거 가계에 들렸습니다. 캐논 eos 100d의 장면모드에 새롭게 적용된 '음식모드'로 한 컷 찍어봤습니다. 이거 말고 딱히 먹은게 없어서 샘플 사진이 이거 뿐입니다. 좀 허전하죠? 조만간 캐논 100d 장면모드에 새롭게 적용된 어린이, 음식, 촛불 샘플 한가득 올려보겠습니다.


지난번 캐논 eos 100d 개봉기에도 잠깐 소개한 라이브뷰 기능, 위에서도 하이브리드 CMOS AF 2를 이야기하면서도 잠깐 언급했습니다. DSLR 유저라면 뷰파인더로 피사체를 보는 것에 익숙하겠지만 간혹 앵글이나 주위환경에 따라서는 디스플레이로 피사체를 확인해야 편할 때가 있습니다. 캐논 eos 100d는 라이브뷰를 통해서 디스플레이를 통해 피사체의 구도를 잡으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조작성에 있어서 캐논 eos 100d는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어서 스마트폰과 같은 조작경험을 DSLR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는 것도 캐논 eos 100d의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출사를 나가면서 제가 체감했던 캐논 eos 100d 장점들을 이야기해봤습니다. 오늘은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다루어봤고요. 조만간 기능 하나하나 다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캐논 코리어 컨슈머이미징 후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