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해피한 추석되셨는지요? 올해는 추석의 풍경을 dslr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세상에서 가장작고 가벼운 dslr, 캐논 eos 100d와 함께 했으니까요. 캐논 100d를 사용한지 약 3주 정되 되었는데요. 강한 휴대성이 장점이다 보니 타 dslr 카메라 보다는 훨신 더 많이 가지고 다니게 되고 셔터도 더 많이 누르게 됩니다. 이제 아장아장 걷기 시작한 아기와 보낸 이번 추석, 캐논 100d로 추억을 남겨봤습니다.



캐논 eos 100d 장면모드에 새롭게 들어간 어린이, 음식, 촛불

- 어린이 모드

캐논 100d의 특별한 장면모드(SCN)에는 3가지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어린이, 음식, 촛불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번 추석 기간 동안 이 세가지 모드를 잠시 체험해봤습니다. 우선 어린이 모드 부터 알아볼까요?

어린이 모드는 말그대로 움직이는 어린이 촬영용 입니다. 어린이 모드로 아이들을 찍으면 피부톤이 건강해 보인다는 점!! 아이들의 사진을 찍는데 어려운 점이라면 단연 쉬지 않고 움직이는 에너자이저 체력입니다. 항상 움직이기 때문에 초점 맞추기도 힘들고 구도잡기도 참 힘들죠^^;; 그래서 어린이 모드는 기본적으로 연사(약 초당 4매) 옵션에 플래시는 오토로 구동됩니다. 고정된 옵션은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데로 설정도 가능하고요. 화이트밸런스와 분위기도 변경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캐논 100d 어린이 모드로 찍은 사진들을 살펴볼까요?


올해는 애기가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준비해두었기에 부모 자격으로 행사에 참여해서 애기 사진도 찍어봤습니다. 애기가 한동안 열감기 때문에 신나게 뛰어다니지도 못하고 집에만 있었는데 이날 다시 활기차게 뛰어놀 수 있어서 들뜬 표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처음으로 해보는 제기차기, 아이들이 제기를 제대로 찰 리 없죠? ^^;;
연결된 끈 잡고 제기를 발로 차보는 걸로 맛보기는 충분합니다.



떡방아 체험도 준비를 했더군요. 물론 방아는 애기들이 들어 올릴 수 있을 만큼 가볍고 장난감처럼 만들어 놨죠. 하지만 바닥에 있는 것은 진짜 떡살을 올려 두었습니다.



들어갈리 없지만 투호놀이도 체험해보고요^^



윷놀인데.... 윷이 엄청 크네요^^ 던저도, 실수로 누가 맞아도 아프지 않을 정도로 푹신하게 만든 스펀지 윷 입니다.



어린이 행사에는 역시 포토존이 있어야 하겠죠? 추석하고는 다소 동떨어져 보이지만 백설공주를^^;;;


이렇게 간만에 야외에서 신나게 뛰어논 애기는 근처 박물관 도서관에서 열심히 독서를 합니다. 글도 그림도 뭘 뜻하는지는 모르지만 그냥 책 넘기는 행동자체를 재미있어하는 것이 기특합니다.^^


음식모드


이번에는 캐논 100d 장면모드에 새롭게 들어간 두 번째 모드인 '음식모드' 입니다. 음식모드로 사진을 찍으면 밝고 선명해서 음식이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점!!!

보통 음식사진이 붉은 기가 돌면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의 붉은 기를 높이려면 따뜻한 색조를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겠고요. 또는 너무 붉게 보인다면 차가운 색조로 설정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애기들 추석 행사를 끝내고 부모들도 좀 쉬어야 하죠. 타는 목마름을 해소하기 위해서 커피숍에서 생과일 주스 한 잔 했습니다. 투명 컵 옆으로 보이는 파인애플 알갱이가 예뻐서 음식모드로 한 번 찍어봤습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시점이라 동내에 장이 들어섰습니다. 멀리 마트나 시장에 갈일 없으니 이제 막 만든 따끈하고 신선하고 기름이 살아있는 음식들, 그리고 추억의 달고나를 음식모드로 남겨봤습니다. 상인들 잠깐 눈치 보느라고 일반모드와 비교샷을 찍는 여유를 부리지 못했습니다. 조만간 근사한 곳에 가면 일반모드와 음식모드 비교샷 한번 찍어보겠습니다.^^


촛불모드

마지막으로 촛불모드 입니다. 촛불 조명에 비친 사람들을 분위기를 살려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촛불 조명을 받는 인물의 얼굴에 촛불 색상 통이 유지됩니다.


집에 우드윅 매니아가 있어서 향초가 많네요^^ 추석 연휴 때 집안 가득한 음식냄새 없애는데는 향초만한 물건이 없더군요^^;; 촛불효과는 생일 상황일 때 케익 앞에서 사용하면 딱 좋습니다. 아직 누군가의 생일이 아닌 관계로 이걸로 연출을 해봤습니다.


촛불효과를 사용하면 이렇게 촛불 뿐만 아니라 사람얼굴까지 분위기 있게 나오는 효과를 만들 수 있다는 점! 생일케익처럼 초가 많으면 많을 수록 인물 사진은 더 돋보인답니다. 아참! 촛불 모드에서 초첨은 밝은 곳으로 맞춰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내장 플래시가 작동하게 됩니다!!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dslr로 추석으 추억을 담아봤습니다.  보급형으로 나온 dslr이지만 '작은고추가 맵다'라는 속담을 실제로 보여주는 아죽 적절한 바디가 아닐까 합니다. 가족의 일상을 평상시에 근사하게 카메라에 담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캐논 dslr 카메라 캐논 100d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사진 입문자 초급자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dslr카메라로 캐논 100d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래에서 지난번에 작성한 캐논 100d 후기도 같이 살펴보세요.


* 이 포스팅은 캐논 코리어 컨슈머이미징 후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