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노트3 패턴 잠금화면 사용법, 숨겨진 갤럭시노트3 패턴 기능을 찾아라!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11. 20. 16:58

    갤럭시노트3 패턴 잠금화면 사용법

    갤럭시 시리즈는 지속적으로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UI를 조금씩 개선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에는 전작 갤럭시노트2에는 없었던 다양한 S펜 기능 뿐만 아니라 홈런쳐와 환경설정 UI를 변경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하게 하려는 노력은 좋지만 때로는 잦은 변경 혹은 너무 파격적인 변화에 오히려 혼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노트3 초기 세팅시 잠금화면에 패턴을 설정해두곤 합니다. 혹시나 모를 분실이나 개인정보 보호의 차원에서 말이죠. 그 외에도 다양한 보완 세팅을 하곤합니다. 잠금화면은 그저 시작에 불과하죠^^ 이번 갤럭시노트3에 새롭게 도입된 삼성녹스 기능도 관심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아 그런데 갤럭시노트3 잠금화면 기능... 메뉴의 위치만 살짝 변경되었을 뿐인데 살짝 헤매고 말았습니다. 이전 갤럭시s4에서는 환경설정 - 내 디바이스 탭에 가장상단에 잠금화면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메뉴가 더 세분화 되면서 아래쪽으로 배치되어 있었던 탓입니다. 덕분에 살짝 어리버리 했지만 갤럭시노트3 신기능이면서 숨겨진 기능인 "환경설정에 검색기능"도 써보고 다른 메뉴들도 한번 쭉~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3 잠금화면,

    오늘 소개할 내용은 단순히 잠금화면 설정메뉴 찾는 방법이지만 총 3가지 방법이나 나왔습니다. 그중에서 갤럭시노트3 환경설정 검색 기능이 정말 유용했습니다. 그럼 처음으로 갤럭시노트3 환경설정 검색기능 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환경설정 검색에서 잠금화면에서 패턴 사용하기

    처음으로 소개할 갤럭시노트3 환경설정 검색기능을 통해서 패턴 잠금화면 설정법입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갤럭시s4 부터 환경설정을 상단에 4가지 탭으로 나누어 분류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는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연결]-[디바이스]-[입력 및 제어]-[일반]으로 나누어 집니다. (참고로 갤럭시s4는 [연결] - [내 디바이스] - [계정] - [더보기]로 나누어 집니다.)

    아직은 나누어진 4개의 탭에 이름이 직관적이지 못한 부분이 있지만 익숙해지면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세분화된 메뉴구성에서 사용자가 특정 기능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갤럭시노트3에 도입된 신기능이 바로 검색기능입니다. 4개의 탭 메뉴 바로 아래에 검색란이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 원하는 기능을 검색하면 어디에 있는지 단번에 찾을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검색 란에 "잠"만 쳐도 잠금화면이 검색결과에 나옵니다. 터치하면 해단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메뉴에서 잠금화면 패턴 사용하기

    갤럭시노트3에 잠금화면은 기본적으로 [환경설정]-[디바이스]-[잠금화면]에 위치합니다. 갤럭시s4의 잠금화면은 [내 디바이스]탭의 최상단에 있었는데, 노트3는 살짝 아래로 내려가 있어서 조금 어리버리하고 찾아 헤맸습니다.^^;; 화면잠금 방식을 드래그에서 패턴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잠금화면 유형에 서명이라고 있는데요. 이것은 실제 본인의 서명(흔히 싸인이라고 하죠)을 손글씨로 입력해두고 갤럭시노트3 잠금화면을 서명으로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S펜을 이용하면 훨씬 유용하겠죠?^^)


    일반 -디바이스 암호화 메뉴에서 잠금화면 패턴 사용하기

    갤럭시노트3에서 잠금화면 설정하는 방법은 한가지 더 있습니다. [일반] - [보안] - [디바이스 암호화] - [화면 잠금 유형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디바이스 암호화는 갤럭시s4에도 탑재되어 있던 기능입니다. 디바이스 암호화 기능은 위의 설명처럼 계정, 설정,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 및 해당 데이터, 미디어, 기타 파일을 암호화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바이스 암호하 기능에 대해서는 추후에 좀더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디바이스 암호화 기능을 이용하려면 화면 잠금 유형을 비밀번호나 패턴을 사용해야 합니다. 내 갤럭시노트3의 데이터도 암호화 하면서 잠금화면에 패턴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드디어 패턴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갤럭시노트3에서 패턴 그리는 방법이야 더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다들 느낌 아시니까요. 점 4개 이상을 이어서 패턴을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패턴을 만들고 나서 혹시 패턴이 먹통일때 사용할 수 있는 핀번호 4자리도 같이 설정을 해주시고요.


    갤럭시노트3에서 패턴을 만들었다면, 추가로 설절해볼만한 팁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노트3 한손 조작 모드인데요. [환경설정]-[입력 및 제어]에서 한손 조작모드를 터치해보세요. 옵션 중에서 잠금해제 패턴에 체크를 해보세요. 한 손으로 사요알 수 있도록 잠금화면 패턴의 방향을 오른쪽/왼쪽으로 조절가능하도록 만드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3 보안의 아주 기초적인 단계인 잠금화면, 패턴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소개하는 과정에서 갤럭시노트3의 신기능인 환경설정 검색기능도 같이 소개했습니다.

    갤럭시노트3 사용자분들 큰 화면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인터넷 검색을 하시느라 하루하루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행여, 월말도 아닌데 LTE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신분이 있다면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만들기 서비스인 눝앱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합니다.(눝앱은 SK텔레콤이 아닌 타사에서는 LTE 데이터 만들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노트3로 설명한 것은 아니지만 제가 작성한 눝앱 소개 포스트 "LTE 데이터 부족할때 눝앱으로 LTE 데이터 충전하기"에서 눝앱 사용법을 쭉~ 둘러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