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북미 시장 잡으려면 쿼티(Qwerty) 자판을 넣어라.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5. 6. 00:20

    ㅇ휴대폰 단말기 제조사는 북미시장을 공략하려면 쿼티(Qwerty) 키보드를 창작하라.


    북미지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안드로이드폰 Top3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같이 쿼티(QWERTY)키보드가 장착이 되어있다는 겁니다. 세계적인 안드로이드폰 제조사인 HTC는 최근 지속적으로 얇고 평평한 디자인의 단말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스크린 터치 방식이 아닌 물리적인 키보드가 달린 단말기가 북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북미지역 스마트폰 Top10 (2010/03 AdMob자료)

    AdMob에서 조사한 2010년 3월 기준 북미지역 스마트폰 Top10를 살펴보면 가장 인기있는 3가지 안드로이드 폰으로 모토로라 드로이드(Motorola Droid), HTC 드림(HTC Dream), 모토로라 클리큐(Motorola CLIQ)가 선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3개의 안드로이드 폰의 공통점은 하나같이 물리적인 쿼티 키보드를 채택하고 있다는 겁니다. 

    흥미로운 점은 해당 단말기의 사용자들은 단말기 구입시 안드로이드OS의 버전 보다는 쿼티 자판의 유무에 관심이 더 많았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통신사중 하나인 T-Mobile은 HTC의 myTouch 3G판매에 앞서 상당기간 홍보를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도 1.5에서 1.6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했습니다. 그러나 myTouch 3G는 쿼티 키보드를 장착하지 않았습니다. 

    반면 쿼티 키보드를 채택한 Motorola CLIQ의 경우 myTouch 3G가 출시된지 몇 달 뒤 출시되고 여전히 안드로이드 1.5를 지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myTouch 3G의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고 있습니다. 그후 HTC는 쿼티 자판을 장착한 myTouch 3G Slide를 새로운 모델로 출시하게 됩니다. 이것으로 우리는 북미의 소비자들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버전보다는 쿼티자판의 유무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제조사가 생산한 안드로이드 단말기 중 쿼티 키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은 LG의 GW620R(안드로원의 유럽기종)이 유럽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거두었습니다. 삼성의 경우 북미지역에서 Moment 로 스마트폰 Top10중 10위에 선정되었습니다. LG에서 쿼티를 장착한 LG Eclipse (LU2300)를 국내에서 처음 선보일 계획이며, 삼성에서는 Moment2를 통해 북미 시장을 공략할 계획에 있습니다.

    국내에도 5월,6월 중 쿼티 키보드를 포함한 여러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5월에 출시 예정으로 되어있는 LG Eclipse (LU2300)와 6월에 국내판매를 계획중인 Motorola의 드로이드 혹은 마일스톤이 그것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의 쿼티 키보드의 선호도가 궁금해 집니다.


    참조 사이트 : Android and Me
    출처 : http://kuccblog.net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