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알림 어플 3종 세트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5. 12. 13:48

    안드로이드 유용한 알림 어플리케이션 3종 세트

    안드로이드폰에도 알람 기능은 있지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나 빠른 세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기본 순정 알람 기능을 보완할 알림 어플리케이션 3종 세트를 소개 합니다.(동영상에서는 4종 세트라고 소개 했지만 Quick alarm이 갑자기 마켓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군요 0ㅂ0;;)


    첨으로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Get Pills 입니다. Get Pills는 일정한 간격으로 약을 복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약의 이름과 먹어야 하는 시간간격을 입력하면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컴퓨터앞에서 3시간 이상 앉아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정 시간 지정을 해 놓으면 중간에 간간히 스트레칭을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은 Quick Alarm입니다. 5분 간격으로 60분까지 짧은 알람을 빠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잠깐 눈을 붙이거나 요리를 할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설정한 알람은 Dismiss Alarm 버튼을 통해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은 자명종 프로 입니다. 자명종 프로는 정시마다 시간을 아기 목소리로 알려줍니다. 메뉴에 "테스트 실행!" 버튼을 누르면 실제 볼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TS(Text-to-Speech) 기능은 ARS 음성처럼 글자를 읽어주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2010년 5월 기준으로 아직까지 한국음성을 지원하는 서비스는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한글 메뉴를 지원함으로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겠죠?^^


    이상으로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알람의 기능을 보완해주는 알림 어플리케이션 3종 세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빠른 설정으로 편안하게 낮잠 주무세요^-^;;;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