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링플래닛 공략 팁 펫, 체력, 레벨 업그레이드가 답이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게임 2014. 1. 18. 17:52

    롤링플래닛 초반 공략 팁, 업그레이드가 정답이다.

    심심할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카카오톡 게임을 계속 찾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롤링플래닛입니다. 롤링플래닛은 간단히 좌우 컨트롤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을 피하면 되는 초가단 게임입니다. 롤링플래닛 원작은 PC용 게임으로 나왔던 <런도로시>를 모바일 게임화 시킨 것 입니다. 게임 그래픽과 화면구성이 깔끔하고 캐릭터도 귀여워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화장실이나 버스정류장에서 가볍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롤링플래닛 공략 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롤링플래닛 공략 방법은 이제 막 롤링플래닛을 시작하시는 분에게 적당한 그야말로 초반 공략팁입니다.
    고수분들은 나름대로의 공략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롤링플래닛을 처음 접하신 분들도 있을 듯 하군요. 롤링플래닛은 카카오톡 게임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배경은 우주의 어느 행성이며 캐릭터가 준인공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좌우 컨트롤로 행성 여기저기를 뛰어다니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유성(운석?)을 피하는 방식입니다. 주어진 체력만큼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유성을 맞으면 체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즉, 오래동안 유성을 맞지 않고 별, 알파벳, 용기점수 등을 많이 획득할 수록 고득점 하는 게임입니다.

    롤링플래닛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받기
    롤링 플래닛 앱스토어(아이폰용) 다운로드 받기


    롤링플래닛 공략 1.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해라

    모든 게임의 공략 팁의 기본중 기본은 능력치가 좋은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롤링플래닛도 마찬가지로 캐릭터를 잘 골라야 합니다. 게임 시작 시 주어지는 리틀램(C랭크 캐릭터)으로는 아무래도 고득점하기는 힘이 듭니다. 게임 좀 시원하게 하려면 A랭크 이상의 캐릭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A랭크 이상의 캐릭터를 사용하는데는 코인도 많이들고, S랭크는 보석도 많이 필요하죠? 하지만 친구초대 이벤트를 이용하면 A랭크의 퍼피 캐릭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카톡친구 40명을 롤링플래닛으로 초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A랭크 캐릭터를 선택했다고 해서 업그레이드를 게을리하면 곤란합니다. 우선 체력과 페스티벌 레벨 업그레이드에 중점을 두고 서서히 캐릭터 레벨 업그레이드를 같이 진행해야 합니다. 캐릭터는 레벨이 업그레이드 될 수록 능력치와 외관도 바뀌게 됩니다.

    친구 초대없이 처음부터 차근차근 코인을 모아서 캐릭터를 구입하시겠다고 하신다면 우선 캐릭터 레벨 업그레이드 보다는 체력과 페스티벌 게이지 업그레이드를 우선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퀘스트도 꾸준히 클리어 해야하고 부스터의 구입은 최대한 절재해야 합니다.


    롤링플래닛 공략 2. 펫 뽑기와 펫합성

    펫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보완해주는 보조 캐릭터입니다. 초반에는 펫을 한마리만 장착할 수 있지만 보석을 이용해서 펫슬롯을 열어 두마리의 펫을 동시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보석은 레벨업과 꾸준한 출석을 통해서 리워드로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시간이 걸립니다.

    펫은 뽑기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으며 펫 뽑기를 위해서는 실버티켓과 골드티켓이 필요합니다. 실버티켓은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의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초대를 통해서 실버티켓과 골드티켓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뽑기는 랜덤으로 이루어집니다. 뽑기를 통한 펫도 등급이 있습니다. 등급이 높은 펫을 뽑는 것은 순전히 운에 달렸습니다.^^


    롤링플래닛에는 등급이 같은 펫 두마리를 합성하여 등급이 높은 펫으 만들수 있습니다. 대신 펫합성은 실패할 확률도 있습니다. 실패하면 재료 펫으로 사용된 펫은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말그대로 종이조작이 되어버리는 것이죠. 제가 경험해 봤을때 성공확률은 30% 정도였습니다. A 혹은 B 등급의 펫을 가지고 있다면 C랭크 펫은 모두 합성에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롤링플래닛 공략 3. 퀘스트를 성실하게 수행해라

    앞서 롤링플래닛 공략의 핵심은 업그레이드에 있다고 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소프트 게임 머니인 "코인"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 코인은 게임 후 보상으로도 받을 수 있지만 퀘스트를 통해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퀘스트를 통하면 부스터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고 펫을 뽑을 수 있는 실버티켓을 받기도 합니다. 하루에 퀘스트는 총 6회로 나누어집니다. 퀘스트를 통해서 코인 및 실버티켓, 부스터 등을 획득해보세요.

    롤링플래닛 부스터 아이템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 업그레이드 이기 때문에 부스터 아이템을 구입하기 보다는 체력, 페스티벌 아이템을 중심으로 레벨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롤링플래닛 공략 4. 게임속 아이템을 적극 이용해라

    롤링플래닛 고득점 공략에는 게임속 아이템을 적극활용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특히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하늘에서 왕관이 떨어지는데요. 행성 오른쪽에 왕관 아이콘이 생기고 사용할 수 있는 개수가 표시됩니다. 왕관을 쓰면 몇 초 동안 무적상태가 되어 하늘에서 운석을 맞아도 체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위험한 순간에 사용하세요.


    하늘에서 떨어지는 알파벳을 모두 모아보세요. FESTIVAL 알파벳을 완성하면 하늘에서 별 줄기가 떨어집니다.

    페스티벌 타임에 하늘에서 떨어지는 커다란 별줄기 입니다.
    페스티벌 지속시간은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구름 아이템은 하늘에 구름 우산이 생겨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을 막아줍니다. 엄밀하게 이야기 하자면 구름아이템을 획득하면 하늘에서 자동으로 운석이 몰려옵니다. 이때 그냥 가만이 서서 구름에서 떨어지는 별을 획득만 해면 되겠습니다. 잠깐 손이 쉬는 시간이죠.


    롤링플래닛 고득점에 나름 영향을 미치는 것이 용기 점수 입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화면에 !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점선 테두리가 !(느낌표)를 둘러싸기 전까지 저 위를 가로질러서 이동해보세요. 색상이 붉은색에서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초록색으로 바뀌면 용기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 위로 오래동안 머물러 있으면 하늘에서 고속 유성이 떨어져서 체력을 손상시킵니다. 빠르게 가로질러서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야 합니다.


    롤링플래닛 공략 5. 코인은 부스터 보다는 레벨업을 중심으로

    게임 진행, 퀘스트 클리어, 출석 보상으로 받은 코인은 '체력'과 '페스티벌' 레벨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하세요. 가급적이면 부스터 아이템을 사용하지 마시구요. 체력과 페스티벌 레벨은 캐릭터가 변경되도 계속 유지됩니다. 모든 게임의 초반 공략은 레벨업그레이드에 있다는 점! 


    제가 롤링플래닛 고수는 아니지만, 몇 일 플레이 하고 이정도 점수를 만들었습니다. 아직 주간 랭킹 보상을 안받았으니 아직 일주일은 안된 듯 합니다. 저도 아직 캐릭터 레벨이 낮으니 더 업그레이드 하면 더 높은 점수를 만들 수 있겠죠?

    오늘은 롤링플래닛을 이제막 시작하신분들을 위한 롤링플래닛 공략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캐주얼하게 버스나 지하철에서 10분, 15분 정도 즐길만한 게임을 찾으신다면 플레이 방법 단순하고, 캐릭터도 아기자기한 롤링플래닛이 어떨까 합니다. 요즘 다른 카톡게임처럼 현질을 유도하는 것도 많지 않고 말이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