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모토로라 드로이드의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2 Froyo(프로요) 지원, 모토로이는?


미국 Motolora사는 과거에 드로이드에 대한 운영체제 업데이트에 대해서 2.2 버전 Froyo(프로요)를 지원을 넌지시 알린바 있다. 아래는 미국 모토로라에서 프로요 업데이트에 대한 언급의 원문이다.

“We’re excited to see Google’s news of the next version of the Android operating system and look forward to integrating it on our Android-based devices as it’s made available to the open source community.”

While I can’t comment on specifics, we do expect DROID by Motorola users will receive Android 2.2 as a software upgrade in the near future.”

가까운 미래(in the near future)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모토로라는 구글이 새롭게 개발할 운영체제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드로이드에 대한 안드로이드 2.2의 업데이트를 지원해줄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반면에 드로이드의 형제뻘 정도로 생각 할 수 있는 한국의 모토로라 모토로이는 안드로이드 2.2 업데이트에 대한 명확한 발표를 하고 있지 않고 있다. 

이미 구글폰 Nexus One(넥서스원)의 경우 안드로이드 2.2에 대한 사용자 설치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 패키지가 배포되고 있는 상황이다.(참조 사이트: http://androidandme.com) 기타 다양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안드로이드 2.2의 메뉴얼 설치 시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토로이의 경우 통신사와 단말기 제조사가 긴밀히 연결되어있어서 개별적인 메뉴얼 업데이트는 불가능해 보인다.

모토로이 사용자들의 경우 안드로이드 2.2 프로요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한 모토로라와 SKT의 공식적인 발표를 기다리는 중이다. 지원이 없을 경우 소비자들의 큰 반발과 원성이 예상된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