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레토커 활동이 궁금해? 올레토커 1기 발대식 현장
    컥군시즌1 2015. 2. 24. 06:04

    올레토커 1기 발대식이 있었던 2015년 2월 16일. 하늘에서 촉촉하게 떨어지는 비를 피하며 kt광화문빌딩으로 향했습니다. 블로거 활동을 하면서 많은 발대식에 참석했지만, 발대식은 매번 갈때마다 새롭고 기대로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하게 됩니다. 올해 KT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발대식 현장과 함께 올레토커 활동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올레토커란 올레의 이야기를 빠르게 접할 수 있고 그 소식을 남들보다 빠르게 전달할 수 있으며 kt 관계자들과 원활하고 진솔하게 대화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터 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kt 블로거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고요. 이통사에서 진행하는 블로거 프로그램으로 SKT의 티리포터, LG U+의 유플러스팬이 있는 것 처럼 말입니다.



    이번 올레토커 1기로 같이 활동하게된 20명의 블로거 분들입니다. 일상, 사진, 연예, IT,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띤 활동을 보이시는 분들입니다. "앗 나 저 블로그 알고 있어!!"라고 할만큼 많이 알려진 분들도 있죠?^^ 저와 평상시 가깝게 소통하던 분들도 많고, 새롭게 만나게 된 분들도 있네요. 재미있는 활동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올레토커 활동,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 약 11개월 입니다. 매월 올레의 유용한 새로운 소식을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하게 되고요. 1달에 1번 오프라인을 통해서 kt 관계자들과 소통하게 됩니다. 올레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과 취재도 병행하고요. 아무래도 이야깃거리는 직접 몸으로 부딧쳐야 진솔하면서 명확하게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체험위주의 활동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kt에서 주관하는 문화행사, 전시 및 일반 모임 등의 프로그램도 참여가능하고요. 재능 기부 형태의 사회공헌 행사도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발대식 분위기도 짧게 남겨봅니다. 발대식으로 조금 늦어지는 저녁식사를 대신해서 다과와 음료가 아기자기 하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올레토커 소개와 활동안내는 정말 간단명료하게 진행되어 박수를 아끼지 않을 수가 없었지요^^


    올레토커 1기로 선정된 블로거 분들 중에는 서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지만 처음 뵙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간단히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와 필명(닉네임)에 얽힌 사연도 듣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발대식이 끝나고는 다 같이 식사를 하면서 발대식에서 다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도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을 가졌고요. kt담당자 분들도 오픈마인들의 소유자였기 때문에 향후 올레토커 활동을 하면서 담당자들과 더욱 진솔한 이야기를 할 수 있게다는 인상을 가졌습니다.



    제가 솔깃 했던 부분이 바로 올레 공식 블로그 등의 SNS의 필진으로도 참여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제 올레의 SNS 채널을 통해서 컥군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 동안 약간 느슨해졌는데. 다시 머리끈을 묶고 불타오르는 열정으로 활동을 해야겠습니다.^^ 자세한 활동은 약 1년간 직접 몸으로 부딧치면서 명확하게 이야기 할 수 있겠습니다. 올레토커2기가 기대되는 올레토커 1기 활동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