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Galaxy S6!
갤럭시S6 첫 인상은?


삼성은 매년 2가지의 전략 스마트폰을 내놓습니다. 2월 스페인 MWC에서 S시리즈를, 9월 독일 IFA에서 노트 시리즈가 그것이죠. 삼성이 S 시리즈를 내놓은지 올해로 6년째 입니다. 갤럭시s6가 바로 그것이죠.


오늘은 갤럭시s6의 첫인상, 특징을 대략적으로 살펴보고요. 이 글은 제가 활동하고 있는 올레토커의 일환이기 때문에 kt 갤럭시s6를 이용했을 때의 누릴 수 있는 순액요금제, 기가와이파이 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갤럭시s6 메탈 프레임 적용, 진작에 하지 그랬어?!


삼성은 지난해 갤럭시 알파를 통해서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내놓았죠? 그 디자인이 갤럭시 노트4에도 적용되었고요. 그 이후 갤럭시A5, 갤럭시A7까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고 S시리즈에는 처음으로 갤럭시s6에 메탈 프레임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전 모델들과는 다르게 네모나고 각진 메탈이 아니라 부드럽게 곡면으로 깍아낸 메탈입니다. 비록 아이폰6 디자인과 닮아도 너무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긴했지만, 지금까지 갤럭시 제품을 써온 분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을 선호했던 분들에게는 갤럭시s6의 디자인이 매혹적으로 느껴지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5까지 지속적으로 적용해왔던 플라스틱 프레임보다는 확실히 견고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진작에 메탈을 쓰지 그랬어요~^^




그리고 뒷면 또한 플라스틱을 없애버렸습니다. 전면과 마찬가지로 뒷면도 강화유리(고릴라 글래스4)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삼성이 고집해오던 배터리 교체 방식이 아니라 배터리 일체형으로 바뀌었고요. 덕분에 두께는 슬림하게 유지하면서 무선충전 기능까지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엇?! 그럼 배터리 부족할 때, 교체가능한 것이 삼성 갤럭시의 강점이 아니었냐고요?! 아무래도 삼성은 지난 모델에 초전절 모드 기능을 넣으면서 계속 지켜봤을 것입니다. 초절전 모드가 배터리 탈착을 포기할 수 있을 만큼의 효과를 내는지 말입니다. 삼성에서는 '효과가 있다'라고 판단을 하지 않았나 합니다.




갤럭시s6 성능, Not Bad !!


CPU는 64bit 옥타코어(2.1GHz 쿼드 + 1.5GHz 쿼드) 프로세서, 메모리는 3GB RAM으로 성능하나는 확실하다고 하겠습니다. 이 정도면 2년 혹은 30개월 약정 기간동안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어쩌면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너무 과한 스펙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스마트폰 성능만 빵빵하게 좋으면 뭐하겠습니까?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도 이것저것 설치하고 오래 사용하고 캐쉬가 쌓이다 보면 조금씩 느려지게 마련이죠. PC에도 최적화 관리툴을 사용하듯, 스마트폰도 가끔 관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프로세스와 배터리를 많이 차지하는 앱은 발견하고 즉각 처단하고 사용하지 않는 앱들을 똑똑하게 알려주고 말입니다.


갤럭시s6에는 배터리, 저장공간, 메모리, 그리고 스마트폰 보안까지 한 번에 관리 할 수 있는 "스마트 매니저"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정도만 설명하도록 하고요.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흥미로운 갤럭시s6 테마 기능


한때, 스마트폰 홈런쳐에 테마꾸미기 기능이 유행할 때가 있었죠? 요즘은 대부분 런쳐앱에서 지원하곤 하는데요. 삼상이 다시 기본 런쳐에 테마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타이밍 상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개봉하는 만큼 발빠르게 어벤져스 테마를 제공하고 있네요.


앞으로 테마가 계속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이 제공하는 디자인툴로 작업을 하는만큼 스마트폰과의 호환성도 나쁘지 않을 것이고, 나름 깔끔한 테마들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6 카메라 완전 대박인데?!


스마트폰 기능 중에 카메라만큼 많이 쓰는게 있을까요? 요즘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를 컴팩트 카메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카메라에 전화기능이 적용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보는 것이 더 합당하지 않나 싶을 정도 입니다.^^


갤럭시s6의 카메라의 경우 16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 조리개 값은 F1.9, 손떨방(OIS), HDR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바뀐 UX를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좌/우측에 뽑아두는 등, 메뉴 정리가 어느정도 최적화 되었습니다.



모드 화면입니다. 각 모드를 손쉽게 선택하기 유용하도록 화면 중앙에 나열해두었습니다. 예전에는 화면 아래에 횡 스크롤로 모드를 선택하게 되어 있었거든요. 아주 간단한 변화지만, 확실히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전문가 처럼 직접 사진 옵션을 조절할 수 있도록 "프로" 모드를 제공한다는 점! 필터, 초점, 화이트밸런스, ISO, 노출 정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갤럭시s6 카메라로 촬영한 샘플 사진입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6의 첫 인상과 특징을 대략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아래에서 부터는 갤럭시s6 요금제와 kt를 선택했을 때의 해택을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갤럭시s6도 olleh이어야 하는 이유~



요즘 TV에서 나오는 GiGA 캠패인 갤럭시s6편을 먼저 감상해볼까요? 기가로~ 기가로~ 


우선 갤럭시s6를 kt 올레로 가입했을 때의 할인 혜택을 알아볼까요?

  1. 멤버십 포인트로 할부원금 최대 15% 할인
  2. 비씨,국민,신한,외환,우리,GS&포인트,유안타증권 등의 제휴사 카드 포인트 모아 할인 가능
  3. 쓰던 폰 반납, 올레그린폰 서비스



순액요금제! 우리가 스마트폰을 구입할때 약정에 따라서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요금제에도 적용되죠. 그런데 약정이 끝나면 그 혜택이 없어져서 요금제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레의 순액요금제는 약정이 끝나도 요금제 변하지 않고 계속 유지되는 서비스 입니다. 위의 영상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가족결합 옵션이 가장 잘 갖추어져있는 곳이 olleh가 아닐까 합니다. 가족 중에 olleh LTE 순액 41 2명만 뭉치면 GiGA 콤팩트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는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6월까지 기존 KT 인터넷 사용 고객이 LTE 순액 41이상 고객이 결합 서비스를 이용하면 11만원 상당의 GiGA WiFi 공유비를 무료로 제공해준다고 하는군요. 그 외 olleh를 선택했을 때의 혜택을 자세하게 알아보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


갤럭시S6 & 갤럭시S6 엣지에 대한 자세한 후기 및 기능 소개는 조만간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