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정용 CCTV,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올레 CCTV 텔레캅
    컥군시즌1 2015. 6. 17. 21:16


    보안 카메라는 선택에서 필수가 되고있나?


    요즘은 사업장에서 CCTV 없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보안 카메라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발생하는 도난 사고나 분쟁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CCTV에 찍히 영상이 결정적인 증거를 제공하면서 이제 매장에서는 필수가 되어가는 듯 합니다. 보안 카메라는 매장 뿐만 아니라 개개인이 이미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차량에 사용되는 블랙박스도 보안 카메라죠. 도로상에서 잘잘못을 따질때 명쾌한 증거가 되기도 하고, 주차상태에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그대로 담아주기도 하죠. 실제로 차량용 블랙박스가 범죄 해결에 참고되거나 연예인끼리의 연애 현장을 포착하는 경우도 있었죠.


    요즘은 어린이집의 아동 폭력 사건을 조사하는데도 CCTV가 많이 이용되기도 하고, 어린이집에 CCTV 장착을 의무화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요.


    그럼 일반 가정는 어떨까요? 보안 카메라가 필요할까요? 미국에 아주 재미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집에 음식이 계속 없어지고 물건을 사용한 흔적들이 계속 보여서 집안에 CCTV를 설치했는데... 섬뜩하면서 엽기적이고 어이없게 만드는 장면이 포착되었죠.



    영상을 보면 노숙자가 수납공간에 숨어있다가, 집 주인이 밖을 나갔을때 화장실을 가거나 음식을 꺼내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장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위의 상황은 조금 특별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우리 일상에서 집안 혹은 집 주변의 상황을 기록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매장용 CCTV뿐 아니라 가정용 CCTV로도 안성맞춤인 올레 CCTV 텔레캅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FHD 화질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하는 올레 CCTV 텔레캅


    CCTV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화질입니다. 지금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구형 CCTV의 경우는 41만 화소의 아날로그 카메라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올레 CCTV 텔레캅에서 사용하고 있는 IP 카메라는 200만 화소의 FHD(1920 x 1080)급 화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IP 카메라에 녹화되고 있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녹화된 영상까지도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 또한 FHD 화질로 말입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의 CCTV는 영상저장 장치로 DVR을 사용했는데요. 올레 CCTV 텔레캅은 IP 카메라와 다이렉트로 연결가능한 NVR(Network Video Recorder)기기에 녹화됩니다. 또 한가지 만약 녹화과정에서 오류나 장애가 발생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누군가가 영상 촬영을 방해하려고 할때 이상유무를 알려주기 때문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니 집이나 사업장을 마음놓고 비울 수도 있고 말입니다. 해외여행시 집에 아이들이 잘 지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고, 늦게 귀가하는데 집에 홀로 있는 반려동물의 상태도 확인할 수도 있고 말입니다.



    아! 그런데요. 올레 CCTV 텔레캅이라고 해서 왠지 보안 출동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하지 않을까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 있는데요. 출동보안 서비스 없이 저비용의 요금으로 CCTV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올레 CCTV 텔레캅 이런 곳에 이용한다.


    앞서 가정용 CCTV의 용도로 올레 CCTV 텔레캅 서비스를 소개했는데요. 실제 아파트/주택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확인하고 싶은 맞벌이 부부라든가 반려동물 혹은 먼 시골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서 올레 CCTV 텔레캅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단독주택의 경우 주차장 창문, 담벼락, 울타리 등 외부인이 침입이 용이한 곳에도 설치할 수도 있고요.



    또한 사업장에서도 올레 CCTV 텔레캅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매장의 상태나 직원들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분실사고 혹은 분쟁일 일어날 때 잘잘못을 가리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합니다. 퇴근 후, 휴일에 매장의 상태를 확인할 때도 필요하겠고요.



    어린이집에 올레 CCTV를 사용한다면 부모들이 더욱 쉽게 우리아이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겠죠?! 요즘 어린이집 폭력사고가 빈번하게 들리고 있으니, 어린이집에서는 부모님들에게 신뢰를 주기위해서라도 CCTV를 설치를 고려할 수도 있고요.(물론 보육교사들의 인권 문제가 해결된다면 말입니다.) 올레 CCTV 텔레캅 서비스 중에는 어린이집에만 해당하는 서비스 "키즈뷰"가 있습니다. 키즈뷰 서비스는 기본형과 고급형이 있고요. 기본형은 기존 CCTV 보다 25%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하고요. 고급형은 어린이집 수업중 안전사고나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버튼하나로 KT텔레캅 현장요원이 긴급 출동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얼굴인식 보안 서비스 "페이스캅II"



    얼굴인식을 이용한 보안 서비스가 실제로 상용화 되었네요. KT 텔레캅이 제공하고 있는 "페이스캅II"입니다. 기존 얼굴 인식 시스템과 비교해서 인식 속도나 정확도가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70%의 가격 수준으로 이용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얼굴 인식을 이용하면 기존의 카드방식에서 발생했던 카드분실 및 도용에 의한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면서 편의성을 높인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보안 카메라 서비스인 올레 CCTV 텔레캅을 소개했는데요. 혹시 주변에 매장이나 가정에서의 보안으로 걱정 및 두려움에 떨고 있는 분이 있다면 올레 CCTV 텔레캅을 소개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