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게임용 모니터로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어때?


21:9 화면 비율로 게임해보셨나요? 넓은 화면 덕분에 정말 시원합니다. 특히 FPS, 레이싱 게임할 때는 게임의 박진감이 배로 증가한다고 하겠습니다. 요즘 롤(LOL)도 많이 하시죠? 16:9 비율이 아닌 21:9로 넓게 확보된 시야로 플레이해보면 하는 재미가 더 솔솔 해집니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UM56은 미니맵이 아니라 실제 게임 화면에서도 지원 오는 아군의 미니언, 몰려오는 적군의 미니언과 상대의 타워를 확인하기에 충분한 시야가 확보되고요.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기에도 미리 퇴각하기에도 용이했습니다.




게임에 최적화된 화면 모드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중앙 아랫부분에는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메뉴에는 '게임 모드'라고 보이죠?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화면 모드가 들어있습니다.




게임 모드에는 게이머, FPS1, FPS2, RTS로 나누어집니다. '게이머'에드 추가 옵션이 들어있습니다.
확인해볼까요?




'게이머'에는 밝기, 명암, 선명도, 감마, 색온도, Block Stabilizer, 응답 시간, DAS 모드가 있습니다. 직접 내가 선호하는 화면을 만들어가는 옵션입니다. 요즘 TV 쿡방의 지존 백주부도 요리할 때 자신의 입에 맞게 재료를 알아서 넣어라고 강조하는 것처럼 내가 선호하는 화면 모드를 내가 직접 만들어가는 것이 어떨까요?




사진, 영화, 문서작업을 위한 화면 모드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에는 게임을 위한 화면 모드가 아닌 사진, 영화, 문서작업을 위한 모드 또한 들어있습니다. 메뉴로 들어가 볼까요?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UM56 메뉴에는 간편 설정, 영상, 일반 설정, 초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영상 메뉴로 들어가 봅시다.




영상 모드에는 읽기 모드1, 읽기 모드2, 사진, 영화가 있습니다. 간편히 영상 모드를 이용해도 되지만, 백주부의 요리 조언처럼 화면 조절도 본인의 눈에 최적화 시키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설정은 '일반 설정' 메뉴를 이용하세요.




2560 x 1080 울트라와이드 해상도로 즐기는 멀티태스킹~


2560 x 1080의 울트라와이드 해상도! 엑셀만 켜도 드넓음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엑셀 창을 최대화 시키면 AI행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에서 엑셀을 켜면 보통 R행까지 확인이 됩니다. 틀고정을 사용하든, 드래그를 하든 AI행까지 가기 위해서는 머나먼 길이죠. 엑셀 문서 작업하거나 내용 확인할 때만큼은 울트라와이드 해상도가 간절해집니다. 없으면 완전 불편해지는 것이 강력하게 빠져드는 중독성이라고 하겠습니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가 사무용으로 추천되는 이유도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화면을 절반으로 나누어 한 쪽은 엑셀, 다른 한 쪽은 파워포인트 혹은 워드를 열어두면 문서작업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겠죠?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UM56 구입 시 제공되는 Screen Split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화면을 정확하게 2분할, 3분할, 4분할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관련글: 듀얼 모니터 대신에 21:9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어때?




전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노트북과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로 구성했는데요. 위의 캡처화면처럼 인터넷 창 2개, 사진 에디터, 엑셀 문서 하나를 올려두어 멀티태스킹을 극대화시켰습니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로 즐기는 멀티태스킹~ 전 놓치지 않을 거예요~



이미지 편집기를 사용할 때도 넉넉하게 확보되는 작업 화면 덕분에 사진 편집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에디터에 각종, 툴, 팔레트를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에디터에 폴더 브라우징 기능 대신에 옆에 폴더를 직접 띄워두고 작업해도 크게 답답하지 않고요.




어느 각도나 왜곡없이 보여주는 LG IPS 패널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의 또 다른 특징은 최대 178도의 시야각입니다. LG IPS 디스플레이의 생생함을 넓은 광시야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



위의 영상에서 상하좌우 색상에 왜곡 없이 선명함을 선사하는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UM56의 광시야각을 확인해보세요.




21:9의 비율과 178도의 광시야각으로 화면이 잘리지 않는 생생한 영화 감상도 가능하지요.




듀얼 컨트롤러 기능으로 멀티태스킹을 극대화 시켜보자.


넓은 해상도의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로 컴퓨터 두 대를 모니터 하나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박스에 같이 들어있는 프로그램 듀얼 컨트롤러(Dual Controller)를 이용해서 말입니다. 광학 드라이버가 없는 노트북에 설치하려면 LG 전자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 2대의 PC를 연결하면 화면 하나를 두 개로 나누어서 사용합니다. 메인 PC의 키보드와 마우스 하나로 두 대의 PC를 모두 컨트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고요.




뿐만 아니라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PC에 연결해서 메인 PC의 키보드 마우스로 두 대의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회의할 때 등 회사에서 사용하기 유용한 기능입니다.




저는 위와 같이 메인 PC는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 연결한 다음, 서브 PC는 네트워크로 듀얼 컨트롤러와 연결하는 방식이 멀티태스킹에 더 유용한 듯 합니다.


게임뿐 아니라 영화 감상, 문서작업, 다양한 멀티태스킹에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