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리우스에 MP3 넣고 벨소리로 지정해보자.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6. 7. 07:00

    시리우스에 MP3 넣고 음악감상부터 벨소리 지정까지


    핸드폰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자신만의 개성있는 벨소리를 가지고 싶어 합니다. 특정 효과음, 연예인 패러디 메시지 등을 벨소리로 사용하지만 벨소리 하면 역시 가장 인기 있는 것이 최신가요가 아닐까 합니다. 최신가요의 MP3 파일을 휴대폰 벨소리로 지정하는 것은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폰(핏쳐폰)에서도 가능했었죠. 그럼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에도 MP3를 벨소리로 가능할까요? 네 그렇습니다.


    MP3, 시리우스에서 벨소리 지정하기 동영상 강좌


    MP3파일은 시리우스의 SD카드(외장메모리)에 저장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시리우스와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해야죠? USB케이블을 연결하기전, 컴퓨터에 시리우스 USB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USB 드라이버는 http://isky.co.kr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USB 드라이버 설치가 끝났다면 시리우스와 컴퓨터를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이동식 디스크로 시리우스의 SD카드를 인식 합니다. 아래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 선택합니다. (아래 화면은 컴퓨터 설정이나 운영체제 따라서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의 화면과 다르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러면 현재 시리우스 SD카드에 설치된 폴더 리스트가 나옵니다. MP3혹은 Music과 같은 폴더를 만들어 모든 음악을 해당 폴더에서 관리하면 훨신 편리합니다. 폴더이름은 꼭 MP3나 Music이 아니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음악"이라고 만들어도 됩니다.


    폴더를 만들었으면 그 폴더에 가지고 있는 MP3파일을 이동 혹은 복사 시킵니다. 여기까지 하면 OK. 시리우스에 Mp3 파일을 저장하는 과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USB 케이블 연결을 해제합니다. USB와 시리우스를 분리 했다면 이제 벨소리를 지정하는 과정만 남았네요. 

    시리우스의 홈 화면에서 "메뉴 - 설정 - 착신벨/진동"으로 이동합니다. 첫 번째 "전화 왔을 때"를 통해 SD카드(외장메모리)에 저장된 MP3파일을 벨소리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이제 본인만의 개성있는 벨소리를 지정해 보세요. 여기서 잠깐! 좀더 욕심을 내면 노래 중에서도 내가 원하는 부분만을 편집해서 벨소리로 지정하고 싶어 집니다. 이런 경우 원하는 부분만 벨소리로 만들 수 있는 Ringdroid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링드로이드 사용법은 아래 강좌 링크로 가면 자세한 설정법 알 수 있습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